본문 바로가기

2018/01

(46)
신사동호랭이 보증 파산에 회생신청, 가수 이상민과 공통점은? 유명 작곡가 신사동호랭이가 회생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1월 24일 하루종일 화제가 된 소식인데 일부 언론에서 파산신청이라고 한 것과 달리 회생 신청이라고 신사동호랭이 스스로 SNS에서 밝혔군요. 여러 아이돌 그룹의 노래를 쓰며 유명 작곡가가 된 신사동 호랭이, 이게 어찌 된 일인지 좀 알아보고 신사동 호랭이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1 아이돌을 꿈꾸던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 신사동 호랭이, 본명 이호양은 1983년 6월 3일 경북 포항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제 서른여섯 살, 한창 나이죠. 신사동 호랭이라는 예명은 김건모와 게임을 하던 시절에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김건모의 게임 닉네임이 양재동 건모였던 것에 착안해서 신사동 호랭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원래 아이돌을 꿈꾸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남주, 정약용 직계 6대손 배우 정해인 바야흐로 대세 인증인가요? 배우 정해인이 '슬기로운 깜빵생활'이 끝나기가 무섭게 차기작을 결정했습니다. JTBC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라는 제목의 새 드라마입니다. 손예진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더욱 더 기대가 되는데요. '응답하라 1988'과 '찬란하고 쓸쓸하신 도깨비'를 통해 국민 첫사랑 오빠가 된 이후 거침 없는 행보로 대세로 떠오른 배우 정해인, 궁금해지지 않을 수가 없네요^^ 1 정약용의 직계 6대손 정해인 배우 정해인은 1988년 4월 1일생입니다. 만우절에 태어났네요. 계란 한 판을 넘은 서른한 살의 나이, 처음에 그의 나이를 알게 되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동안 얘기를 좋아한다고 한다지만, 응팔이나 도깨비에서 스무 살로 나와도 전혀 이질감이 없을 정도로 해맑..
정우성, 장혁, 박현빈, 이상민까지 모조리 성대모사, 아는 형님 이상엽의 예능감 이상엽, 하면 저는 tvN의 명품 범죄수사 판타지 드라마 '시그널'에서 맡았던 순둥순둥한 인상의 연쇄살인마 역을 잊을 수가 없어요. 본인도 연기하면서 무섭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소름 돋는 공포를 안겨주었었죠. 배우 이상엽이 '아는 형님'에 보아와 함께 출격한다고 합니다. 다양하게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이상엽이 이제는 예능 유망주로 거듭나려는 것일까요? 보기 드문 이상엽의 예능 출연을 기해 배우 이상엽에 관해 궁금한 몇 가지를 살펴볼까 합니다. 1 배우 이상엽 누구? 배우 이상엽은 1983년 5월 8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버이날에 태어났네요^^ 그러니 올해로 서른여섯 살이 되었구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한동안 쉬었는데, 동갑내기 스타들을 한번 알아볼게요. 배우 박해진, 정경호,..
미스코리아 아내 윤태영, 아이돌 딸 김주현, 그리고 번칠이까지, 라디오스타 김흥국 가족 '라디오스타'가 정말 신선하고도 파격적인 조합을 만들어냈습니다. 함께 출연하는 작사가 김이나가 도대체 이게 무슨 조합이냐며 고개를 저었다는 조합으로, '신과 함께 인 줄'이라는 타이틀로 서울 시장 박원순에서부터 김흥국, 김이나, 그리고 SNS 스타 고장환을 엮었거든요. 그 중에서 가수 김흥국은 박원순 서울 시장 옆에서 보수의 대표로서 라디오스타 대통합을 시도하는데요. 가수 김흥국의 여러 면면 중에서 미스코리아 출신 아내 윤태영과 아이돌 딸 김주현에 대해 알아볼게요. 참 볼수록 양파같이 궁금증이 새록새록 나오는 인물이네요. ㅎ 1 흥궈신 김흥국 가수 김흥국은 1959년 4월 11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 종로 낙원상가 인근에서 무명 가수로 살다 우연히 MBC '인간시대' 다큐멘터리에서 불치병 소녀의 ..
꽃보다 할배 마다했던 배우 주현, 부인과 생애 첫 예능 박스라이프 출연 왜? 개그맨들의 성대모사 대상 1순위, 하면 배우 주현이 떠오릅니다. 특히 개그맨 문세윤이 주현 본인에게까지 인정받는 이 분야의 권위자(?)라고 할 수 있죠. 정말로 숱한 예능인들이 주현의 성대모사를 시전했더랬습니다. 지난 가을에 파일럿 방송을 한 후 열화와 같은 반응으로 1월 10일 다시 돌아오는 '스타 강제후기 리뷰쇼 박스라이프'에서 가장 열화와 같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할 만한 출연자인 주현, 갖가지 무식자(ㅎ), 대배우 주현 님과 주현 님과 단짝 궁합을 선보이시는 부인님 얘기를 좀 해볼게요. 1 독특하게 시작하게 된 배우생활 배우 주현은 1943년 3월 1일에 함경남도 혜산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북 분이셨군요. 올해로 일흔여섯 살이 되셨구요. 한국전쟁 때 월남을 하시지 않았을까 싶네요. 본명은 주일..
라디오스타 짱 최창민 최제우로 개명 이유 명리학 사주 공부 때문? 요즘은 매니지먼트가 체계적이고 정교해졌기 때문에 드문 일입니다만, 1990년대 말에 그야말로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그야말로 혜성처럼 사라진 스타가 있습니다. 바로 가수이자 배우 최창민입니다. 최제우로 이름을 바꾸었다는 최창민이 1월10일 '라디오스타 내 꽃길은 내가 깐다' 편에 출연한다고 해서 반가움을 안겨주고 있네요. 어느날 문득 떴다가 어느날 문득 사라져버린 최제우, 어떤 사연인지 좀 알아볼게요. 1 90년대 말 혜성같이 나타난 스타 최제우 너무 빨리 떠올랐다가 너무 빨리 져버려서 최제우에 관해서는 프로필이나 데이터베이스 등을 찾아보기도 쉽지가 않네요. 최제우는 1981년 4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경기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명이 최창민이라 동방신기기의 최강창민과 헷갈리시는 분..
비디오스타 젝스키스 강성훈 묘한 썸 연상녀 박소현과 나이 차이는? 살인미소라는 별명을 처음으로 얻었다고 할 수 있는 강성훈, 여전히 방부제 비주얼을 뽐내는 젝스키스의 강성훈이 '비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강성훈은 비스에 출연해 MC들과의 남다른 친분을 소개했다고 하죠. 원조 얼굴천재, 얼천 강성훈, 다시 젝키로 돌아와 왕년의 소녀팬들을 다시 열광시키고 있는 강성훈에 대해 궁금한 점을 비스 보기 전에 몇 가지 알아보고 갈게요. 1 얼굴은 언제나 리즈 강성훈 강성훈은 1980년 2월 22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서른아홉 살이 되었죠. 세월이 이렇게 빠르게 흘러갑니다. 젝키에서 살인미소, 방글이, 젝스키스의 꽃 같은 별명을 얻으며 비주얼 센터를 맡았던 강성훈인데 말이죠. 강성훈은 1997년 열여덟 살의 나이에 젝스키스 '학원별곡'으로 데뷔했는데요. 사실 데뷔 20..
불타는 청춘 DJ DOC 이하늘 50 나이에 드디어 여자친구 모과와 결혼? DJ DOC의 이하늘이 SBS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 게스트로 등장하네요. 2017년 12월 31일에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린 DJ DOC 공연 때 이하늘이 직접 출연 사실을 알렸다고 하죠. 사건사고로 바람 잘 날 없는 DJ DOC의 맏형이자 리더, 사고 치기로는 현란한 경력을 지닌, 논란도 많이 불러일으켰던 악동 뮤지션 이하늘에 관해 알아보는 자리 마련할게요. 1 불우한 어린 시절이 이끈 DJ 활동 데뷔 25년차의 이하늘은 1971년 5월 3일에 대구광역시에서 출생했습니다. 이제 마흔여덟 살이 되었죠. 본명은 이근배입니다. 커리어에서 쌓아온 이미지를 생각하면 예명을 참 청순하게 지었죠?ㅎ; 2남 1녀 중 장남인데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이혼을 해 할머니에게 맡겨져 자라면서 아주 불우한 시절을 보..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송재림, 닮은꼴 두 여배우 김소은, 윤소희와의 관계 배우 송재림이 SBS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1월 8일 방영분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하네요. 송재림, 하면 아직도 '해를 품은 달'의 왕을 맡았던 김수현의 몸치 호위무사 역할이 떠오르는데요ㅎ 말도 안 된다는 비율로 모델로 데뷔했다가 배우의 꿈을 키운 송재림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결혼했어요'나 '집밥 백선생' 등 예능에서도 은근히 활약이 많은 배우 송재림에 관해 몇 가지 알아볼게요. 1 배우 송재림 누구? 배우 송재림은 1985년 2월 18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서른네 살이 되었습니다. 해품달에서 본 게 엊그제 같은데 세월이 참 빠르르다는 걸 또 절실히 느껴 봅니다. 1남 1녀 중 장남이라고 하네요. 송재림은 본명이구요. 같은 해품달에서 임시완이 맡았던 허염 아역의 성인 역을 맡아 경악..
밤도깨비 장기하, 정진운, 소희, 그리고 아이유까지 톱스타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보컬 장기하가 '밤도깨비'에 출동하는군요. 밤을 가리지 않는 포항공대 학생들을 위해 '밤도깨비' 멤버들이 밤도깨비의 버스킹 게릴라 콘서트, 일명 버릴라 콘서트를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2008년 인디밴드 장얼의 레트로를 새롭게 재탄생시킨 '싸구려 커피'로 혜성처럼 등장해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장기하, 그에 관한 궁금증 몇 가지를 살펴볼게요. 1 장기하 어떤 사람? 장기하는 1982년 2월 20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서른일곱 살로 본인의 띠인 개띠 해를 맞이했네요. 서초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죠. 빠른 년생이고 재수를 하지 않아서 00학번, 즉 2000년에 대학을 들어갔죠. '싸구려 커피'로 떴을 때 서울대 출신이라는 게 당연히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수능..
미운 우리 새끼 탁재훈 자살 기도 이상민 보러 전재산 싸들고 병문안 갔던 사연 '미운 우리 새끼'에 다시 한 번 탁재훈이 출연합니다. 이번에는 스페셜 MC 게스트는 아니고 정준하와 함께 미운 남의 새끼로 이상민 에피소드에 출연합니다. 잘 알려졌다시피 탁재훈은 과거 시절 프로듀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던 이상민의 제안으로 신정환과 함께 컨츄리꼬꼬 듀오 결성을 제안받아 활동했던 인연이 있는데요. 컨츄리 꼬꼬 시절 탁재훈이 전재산을 들고 다친 이상민을 병문안을 갔던 일화가 있다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함께 알아볼게요. 1 개그맨보다 웃긴 가수 컨츄리꼬꼬의 탁재훈 본명은 배성훈으로, 가수 겸 MC, 배우인 탁재훈은 1968년 7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딱 쉰 살이 되는 나이로,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는 가수 김건모모, 영화 배우이자 탤런트 박신양, 1,000만 요정 배우 ..
허리디스크 부상 육성재 집사부일체 하차 천부당만부당인 이유? 인생에 물음표가 가득한 청춘 4인방이 괴짜 사부를 찾아가서 인생의 깨달음 한 줄을 얻는다는 컨셉의 체험 예능 '집사부일체'가 화제입니다. 첫 방 이후 공개된 괴짜 사부가 무려 전인원임이 드러나며 후덜덜한 포스에 궁금증이 크게 증폭되었기 때문이죠. 이승기, 이상윤, 양세형, 육성재 집사부일체의 4인방 중 비글미 가득한 막내 청춘 육성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17년 연말 갑자지 허리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는 바람에 아이돌 그룹 비투비 활동에 큰 차질이 생겨 집사부일체 하차까지 거론되었지만, 다행히 건강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어 활약이 기대중인 육성재입니다. 육성재의 궁금증 몇 가지 알아볼게요. 1 BTOB의 막내 육성재 육성재는 본명입니다. 옥천 육 씨에, 본인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별 성에 재료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