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라디오스타 짱 최창민 최제우로 개명 이유 명리학 사주 공부 때문?

요즘은 매니지먼트가 체계적이고 정교해졌기 때문에 드문 일입니다만, 1990년대 말에 그야말로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그야말로 혜성처럼 사라진 스타가 있습니다. 바로 가수이자 배우 최창민입니다.


최제우로 이름을 바꾸었다는 최창민이 1월10일 '라디오스타 내 꽃길은 내가 깐다' 편에 출연한다고 해서 반가움을 안겨주고 있네요. 어느날 문득 떴다가 어느날 문득 사라져버린 최제우, 어떤 사연인지 좀 알아볼게요.



 1  90년대 말 혜성같이 나타난 스타 최제우

너무 빨리 떠올랐다가 너무 빨리 져버려서 최제우에 관해서는 프로필이나 데이터베이스 등을 찾아보기도 쉽지가 않네요. 최제우는 1981년 4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경기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명이 최창민이라 동방신기기의 최강창민과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최제우로 개명한 최창민은 동방신기의 최강창민보다 7살 위의 배우이고, 또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은 본명이 심창민이죠^^


한참 안 찾아보던 건데 워낙 오랜만에 등장하는 최제우와 동갑인 스타들이 궁금해졌어요. '1987'에서 짧은 순간 등장했지만 관객으로 하여금 스크린으로 그냥 빨려 들어가도록 감정이입을 끌어낸 배우 강동원, 장나라, 이동욱, 김래원, 김지석 등이 최제우와 같은 서른여덟 살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아주 많은 나이도 아니네요^^



 2  1990년대 말 최고 하이틴 스타

최창민은 180센티미터의 키와 여자보다 예쁜 얼굴로 잡지 모델과 백 댄서 일을 하다가 입소문을 타서 가수로 데뷔하게 된 원조 얼짱, 원조 꽃미남입니다. 1998년 1집 '영웅'으로 데뷔해서, 1999년 2집 'The Way' ' 2000년 3집 '너에게'를 발표하며 아주 큰 인기를 누린 하이틴 스타였습니다.


그보다 먼저 워낙 꽃미남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1998년 송혜교, 조여정 등 당대 최고의 하이틴 스타들과 SBS 시트콤 '나 어때'에 출연하며 대박 인기를 얻게 되어 앨범도 내게 된 것이죠. 솔로 아이돌이라고 할 만한 인기였습니다.


그후 '행복을 만들어드립니다' '언제나 두근두근' 같은 드라마, 최초의 외국인들의 한국 탐방기라 할 수 있는 대히트 예능 '남희석, 이휘재의 한국이 보인다' 등에 출연하며 톱스타의 지위를 누립니다.



 3  최창민은 왜 갑자기 사라져버렸을까? 

그러던 어느날 최강창민은 모든 매체에서 사라졌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연기처럼 말입니다. 소속사에서 그의 앨범 제작에 들어간 투자금을 횡령하면서 그 빚을 고스란히 떠안게 됐고 그 빚을 최창민이 모두 떠안게 된 것입니다.


다른 소속사로의 이적도 여의치 않았는지 그후로 정말로 오랫동안 최창민이라는 스타는 대중의 눈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2000년대 초중반 두어 편의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재기를 노렸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고, 정말로 잊혀진 스타가 되었지요.



 4  최제우로 개명 이유는 사주 공부?

최창민을 섭외하면서 역대급으로 자료가 없어 라스 제작진이 애를 먹었다는 얘기가 들립니다. 최창민은 막노동을 하고 오뎅 포장마차를 하며 살 정도로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연기 지도를 하고 있으며 배우의 꿈은 접지 않았음을 아주 간간히 인터넷에서 팬들에게 알리곤 했는데요. 2016년 무렵에는 배우 활동 재개 소식과 더불어 명리학 사주풀이 공부를 한다는 내용을 알리기도 했지요.



얼마나 일이 풀리지 않고 답답하면 사주 공부까지 했을까 싶지만, 한편으로는 나쁜 맘으로 나쁜 짓 하지 않고 정말 성실하고 정직하고 착하게 살아온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말로 그 인물에 말이죠. 아무튼 최제우로 개명하게 된 이유를 아마도 사주 공부를 하면서 결심하게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1월 10일 최초의 토크쇼 출연인 라스 '내 꽃길은 내가 깐다'에서 다른 출연진인 김지민, 서지석, 김일중을 뛰어넘는 개인기와 그때 그 시절 댄스를 선보이며 한껏 존재감을 뽐낸 최제우라고 하는데요. 배우로서 다시 한번 하는 도전에서 꽃길을 걷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관련글:

라디오스타 배우 김지우 남편 레이먼 킴의 독설에 매력 느껴 결혼한 사연

라디오스타 홍석천 연예인 동생 구본혁, 혹은 김재중? 이름 절대 함구하는 이유는?

라디오스타 모델 한현민 17살 나이에 베컴 아들과 함께 타임지에 실린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