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정우성, 장혁, 박현빈, 이상민까지 모조리 성대모사, 아는 형님 이상엽의 예능감

이상엽, 하면 저는 tvN의 명품 범죄수사 판타지 드라마 '시그널'에서 맡았던 순둥순둥한 인상의 연쇄살인마 역을 잊을 수가 없어요. 본인도 연기하면서 무섭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소름 돋는 공포를 안겨주었었죠.


배우 이상엽이 '아는 형님'에 보아와 함께 출격한다고 합니다. 다양하게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이상엽이 이제는 예능 유망주로 거듭나려는 것일까요? 보기 드문 이상엽의 예능 출연을 기해 배우 이상엽에 관해 궁금한 몇 가지를 살펴볼까 합니다.



 1  배우 이상엽 누구?

배우 이상엽은 1983년 5월 8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버이날에 태어났네요^^ 그러니 올해로 서른여섯 살이 되었구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한동안 쉬었는데, 동갑내기 스타들을 한번 알아볼게요. 배우 박해진, 정경호, 김동욱, 이규형 등이 현재 대세로 활동 중인 스타들이구요. 가수 테이, 이특, 하하의 짝 별도 이상엽과 같은 1983년생 스타들이랍니다.



 2  순둥이에서 연쇄살인마까지 도화지 같은 배우 이상엽

연기를 전공했음에도 이상엽의 데뷔는 빠른 편은 아니네요. 2007년 스물다섯 살 나이에 KBS의 '행복한 여자'라는 드라마로 데뷔를 합니다. 하지만 두어 해 활동하다가 이내 군입대를 해서 병역의 의무를 마치고 연기 복귀를 하는데요.


이때부터는 정말 쉼 없이 달려왔다고 할 정도로, 한 해에 서너 편씩의 드라마를 찍으며 열일해 왔습니다. 그중에 송중기, 문채원 주연의 2012년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로 눈도장을 콱 찍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공식 캐릭터 설명에 따르면 '다정다감하고, 따뜻하고, 크림처럼 부드럽고, 온화'한 연기를 주로 연기하는 배우가 되었죠.


생기기도 보통 착하게 생겨야 말이죠. 하지만 '시그널'에서 그 순한 얼굴에 감춰진 악마성을 드러내며 무시무시한 연쇄살인마를 연기하는 것으로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거기에 맡은 배역이 20대 초반인가, 아무튼 굉장히 젊었는데 위화감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로 동안을 자랑하죠. 그후에는 나쁜 남자 연기도 종종 소화해내며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상엽입니다.



 3  성대모사의 숨은 실력자

예능 출연이 많지 않은 편인 이상엽이지만, 얼마전에 '런닝맨'에 출연해서 의외의 성대모사 재능을 마음껏 뽐냈죠. 함께 출연한 장혁을 성대모사한 이상엽은 정우성을 성대모사하기도 햇는데요. 아니, 정우성을 성대모사하는 게 가능키나 하다는 생각이 들겠더란 말입니까ㅋ


이어 1월 20일 방영되는 '아는형님'에 출연하는 이상엽은 정우성, 장혁은 물론이고 박현빈(박현빈과 닮았다는 소리도 종종 듣는 이상엽이죠ㅎ), 아형 멤버인 이상민도 훌륭하게 성대모사를 하며 예능감을 과시했다고 하네요.



이상엽은 사실 꾸준한 연기생활만큼이나 한 번의 연애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진짜 사나이'에서 보여준 두 사람의 애틋한 모습이 기억에 남는데요. '정글의 법칙'에 공동 출연할 정도로 돈독한 사이를 자랑하며 결혼까지 가지 않을까 싶을 정도였던 이 커플은 교제 3년 만인 2016년에 결별을 맞이하고 맙니다.


세상의 모를 일이 남녀 사이라지만, 참 안타까운 결별이었습니다. 하지만 결별은 결별, 무브 온 해야겠지요. 일단 이상엽이 '아는형님'에서 보여줄 새로운 성대모사가 기대되네요. 재미있게 시청하겠습니다^^


관련글:

아는형님 강호동 VS 서장훈 세기의 외모대결, 그렇다면 재산은 누가 더 많을까?

아는 형님 젝스키스,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장수원, 강성훈, 고지용까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6인의 수정

황금빛 내 인생 신현수 ♥ 아이린 닮은꼴, 태양의 후예, 마녀의 법정 배우 조우리와 열애 증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