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미드 미드 특집

미국의 신, 핸드메이드스 테일, 트윈 픽스, 프리즌 브레이크 리바이벌, 미드나잇, 텍사스,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2017년 신작 미드 추천 ④

매년 1월 중순에서 2월 말 정도의 시기에 새 시리즈를 시작하는 미국 드라마를 미드 시즌 신작 드라마라고 합니다. 전년도 가을 정규 시즌과 다음해 여름 시즌 사이에 끼여 있다고 해서 미드(Mid) 시즌 이라고 부르는 것이죠.

 

메이저리그 야구로 치자면 트리플 A라고 할 수 있는데, '프리즌 브레이크', '캐슬', '엠파이어' 등등 미드 시즌에 깜짝 놀랄 만한 활약을 펼쳐 이듬해 가을 정규 시즌으로 편입, 롱런하는 드라마들이 가끔 등장합니다. 자, 이번에는 또 어떤 신인이 깜짝 활약을 펼칠까요? 2017년 미드 시즌 신작 드라마들을 소개합니다. 그 네 번째!



1. 미국의 신 (American Gods) - Starz

닐 가이먼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판타지 미드 '미국의 신들'이 스타즈 채널에서 방영됩니다. 각색되기 어려운 작품이라는 평이 있지만, 브라이언 퓰러가 쇼러너로 참여했다는 소식을 접하는 순간 기대치가 급상승합니다. 


리키 휘틀이 섀도우 맨, 이언 맥셰인이 미스터 웬즈데이를 연기하며 질리언 앤더슨, 파블로 슈라이버 등 이 드라마 역시 쟁쟁한 출연진을 자랑합니다. 2017년 4월에 스타즈 채널에서 첫 방영됩니다. 

 

 

2. 핸드메이즈 테일 (The Handmaid’s Tale) - Hulu

전체주의의 지배를 당하는 미래의 질리드라는 가상 장소를 배경으로 한 미드로, 떨어지는 출산율과 나빠지는 환경으로 정권이 여자를 주의 재산으로 다루는 내용을 그립니다. 드라마는 사령관의 집 시녀이자 성노예인 오프레드의 삶을 따라갑니다. '매드맨'의 엘리자베스 모스가 오프레드 역을 연기하고, 4월 26일에 훌루에서 방영됩니다. 

 

 

3. 트윈 픽스 (Twin Peaks) - 쇼타임

'트윈 픽스'가 드디어 돌아옵니다. 무려 25년 만에 세 번째 시즌으로 리바이벌되는 거죠. 데일 쿠퍼 FBI 에이전트 역의 카일  맥라클란, 트랜스젠더 DEA 에이전트 데니스 브라이슨 역의 데이빗 듀코브니 등의 오리지널 출연진이 돌아오고, 아만다 사이프리드, 모니카 벨루치, 애슐리 주드, 나오미 와츠, 팀 로스, 제니퍼 제이슨 리 등 할리우드 유명 영화들을 발라버리고도 남을 만한 위용의 어마어마한 출연진이 대기중입니다. 5월 21일 쇼타임에서 프리미어 방영이 확정되었습니다.

 

 

4. 프리즌 브레이크 (Prison Break) - FOX

2914년 '24'의 리바이벌 리미티드 시리즈 '24: 리브 어나더 데이'의 성공 이후 FOX가 두 번째로 꺼내든 히트작 리바이벌 미드는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4입니다. 


시즌 4가 끝난 시점에서 7년이 흐른 후를 배경으로, 마이클 스코필드가 형이 살아 있음을 알게 되면서 다시 한번 형을 구하러 간다는 설정입니다. 주연배우 석호필 웬드워스 밀러와 형인 도미닉 퍼셀이 물론 돌아오고, 사라 웨인 콜린스도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4월 4일에 첫 방영합니다.


 

5. 미드나잇, 텍사스 (Midnight, Texas) - NBC

NBC는 최근 몇 년간 좀 바보 같은 장르물을 내놓으면서 흥행에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요. 그래도 '미드나잇, 텍사스'는 주제나 분위기 면에서 어필이 되는 측면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즉 다른 사람들 눈에 별종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모여사는 미드나잇이라는 곳을 배경으로, 주민들이 바깥 사람들에게 발각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호러 미드입니다.  2017년 봄에 방영될 예정이고, 타임 슬롯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6.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Star Trek: Discovery) - CBS

'스타 트렉' 탄생 50주년을 맞이해서 또 다른 '스타 트렉' 드라마가 옵니다. 1960년대 '스타트렉 TOA'와 1979년 방영된 '스타트렉 TNG' 중간 즈음의 탐사선 디스커버리 호의 여정을 다룹니다. 


'워킹데드' 시리즈 사샤 역의 배우 소네쿠아 마틴 그린이 중심인물로, '스타트렉' 시리즈 최초로 흑인이자 여자 주인공을 전면에 내세웠을 뿐더러, 선장 중심이 아닌 승무원 중심의 스토리로 파격을 시도한 점이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2017년 5월에 방영합니다. 

 

관련글:

'스타트렉 비욘드' 개봉 기념, 한 눈에 정리하는 스타트렉 계급, 직급, 서열에 따른 유니폼 구분법

'스타트렉: 비욘드' 개봉 기념, 왕초보를 위한 '스타트랙' 미드에서 영화까지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5 방영일 2017년 4월 4일 확정. 웬트워스 밀러, 도미닉 퍼셀, 사라 웨인 콜린스 등 리바이벌 '프리즌 브레이크' 돌아오는 인물은?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