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미드 미드 특집

리전, 빅 리틀 라이즈, 굿 파이트, 미드 테이큰, 아이언 피스트, 2017년 신작 미드 추천 ③

매년 1월 중순에서 2월 말 정도의 시기에 새 시리즈를 시작하는 미국 드라마를 미드 시즌 신작 드라마라고 합니다. 전년도 가을 정규 시즌과 다음해 여름 시즌 사이에 끼여 있다고 해서 미드(Mid) 시즌 이라고 부르는 것이죠.

 

메이저리그 야구로 치자면 트리플 A라고 할 수 있는데, '프리즌 브레이크', '캐슬', '엠파이어' 등등 미드 시즌에 깜짝 놀랄 만한 활약을 펼쳐 이듬해 가을 정규 시즌으로 편입, 롱런하는 드라마들이 가끔 등장합니다. 자, 이번에는 또 어떤 신인이 깜짝 활약을 펼칠까요? 2017년 미드 시즌 신작 드라마들을 소개합니다. 그 세 번째!



1. 리전 - FX

FX와 마블이 손잡고 '파고' 시리즈의 스타 연출가 노아 홀러가 만드는 마블 슈퍼히어로의 TV 프랜차이즈 시리즈입니다. 프로페서 X/찰스 자비에르의 아들인 리전이 주인공인데, 정신분열증에 가까우면서 뮤턴트이기도 합니다. '엑스맨' 영화 시리즈의 익숙한 뮤턴트들이 등장할지 하는 기대감이 흥행 포인트겠네요. 방영일은 2월 8일입니다.



2. 빅 리틀 라이즈 - HBO

니콜 키드만, 리즈 위더스푼, 쉐일린 우들리,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로라 던이라는 어마무시한 출연진에 '프랙티스', '앨리 맥빌', '보스턴 리갈'의 스타 연출가 데이빗 E. 켈리가 제작을 맡는 이 드라마는 유치원생 아이들을 둔 세 어머니를 둘러싼 스토리를 그립니다. 


채널이 HBO인데다 출연진만 봐도 믿고 보게 생긴 압도적인 드라마네요. 7개 에피소드의 리미티드 시리즈로, 2017년 2월 18일에 프리미어 에피소드가 방영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되는 드라마네요. 요즘 '디스 이즈 어스' 덕분에 패밀리 드라마 보는 재미가 상당하거든요.



3.  굿 파이트 - CBS

미드 역사상 가장 잘 만들어진 법정드라마 스핀오프인 '보스턴 리갈'에 도전장을 내밀 만한 드라마가 탄생합니다. 바로 '굿 와이프'의 스피오프인 '굿 파이트'입니다. '굿 와이프'를 제작한  로버트 킹, 미셸 킹이 총괄 제작을 이어가고, 록하트 & 리 로펌에서 쫓겨난 다이안 록하트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2월 19일에 첫 방영됩니다.



4. 테이큰 - NBC

리암 니슨에게 제2의 리즈 시절을 열어주었던 영화 '테이큰' 시리즈가 미드로 돌아옵니다. 리암 니슨이 연기했던 브라이언 밀스의 젊은 시절을 그린 프리퀄 드라마로, 아직 결혼해서 딸을 낳지도 않았던 때의 브라이언 밀스가 최강의 인간 병기가 돼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미드 '바이킹스'에서 라그나의 강력한 조력자이자 전사인 롤로를 연기했던 클라이브 스탠튼이 미드판 리암 니슨으로 나옵니다. 액션 영화 '테이큰'의 프리퀼 미드 '테이큰' 2017년 2월 27일 첫 방영합니다.



5. '아이언 피스트' - 넷플릭스

디펜더스의 마지막 멤버인 아이언 피스트가 옵니다.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에 이어 네 번째로 제작되는 디펜더스 드라마이기도 하죠. '제시카 존스'와 '루크 케이지'가 괴력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아이언 피스트'는 '데어데블'처럼 인간적인 무술에 좀더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합니다. 2017년 3월 17일에 시즌 1의 13개 에피소드가 일괄 방영됩니다.

 

관련글:

50 넘어 뒤늦게 꽃 핀 배우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의 맥아더로 한국 팬들 앞에 우뚝 서다! 리암 니슨에 대해 궁금한 질문 12가지 모음

루소 형제가 답하는 '디펜더스'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합류 가능성은?

미드 '굿 와이프' 스핀오프 드라마 제작된다! 주연은 '빅뱅 이론' 레너드 엄마 크리스틴 바란스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