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간의 무분별한 폭정이 시청자들을 괴롭힌다는 평을 받으며 참으로 오랜만에 시청률 하락을 맛보고 있는 '워킹 데드' 시즌 7이 윈터 브레이크를 마치고 돌아오는 에피소드들에서 반등의 기회를 살릴 수 있을까요?
북미 시간으로 2017년 2월 12일 시즌7 9화를 시작으로 후반부 에피소드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워킹 데드' 시즌 7과 관련한 소식을 요모조모 모아보았습니다.
1. 네간에 대한 반격이 시작된다
팬들로부터 의미 없이 폭력만 난무하고, 너무도 막강한 네간의 폭정에 반격은 꿈도 못꾸는 무력으로 인해 드라마 자체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는 '워킹데드' 시즌7에 대해 릭 그라임스 역의 앤드류 링컨이 입을 열었네요.
먼저 결론부터 말하면, 한 마디로 '끝날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입니다. 앤드류 링컨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시즌은 끝날 때까지 끝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즌이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작가들이 중간 중간 이야기의 조각을 하나하나 맞춰 시즌 피날레에서 최고의 스릴를 선사하기 위해 무진장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입니다.
워킹데드 시즌7 1화 문제의 잔혹 장면
또한 워킹데드 시즌7 1화가 너무도 잔인했던 건 시청자들에게 정의를 원하는 마음을 더 크게 불러일으키려는 스콧 김플의 의도였다고도 설명했으며, 잔혹함에 대한 수위는 앞으로 조금 완화될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고 합니다.
뭔가 시원찮은 대답인 것 같기도 한데, 워킹데드 시즌7이 앞으로 남은 에피소드에서 네간에게 좀 시원하게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죠!
2. 워킹데드 시즌7 후반부 사샤 소네콰 마틴 그린 죽음 이미 예고됐다?
사샤 역을 맡은 소네콰 마틴 그린이 '워킹 데드' 시리즈를 떠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 트렉'의 새로운 TV 시리즈인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기에 이미 예견된 일입니다.
스콧 김플은 소네콰 마틴 그린이 '스타트렉'과 '워킹데드' 두 드라마 모두 다 할 수 있다며 그녀가 쇼를 떠나는 것을 부정했지만,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가 시청자들의 혼동을 줄이기 위해 방영 일정까지 뒤로 미룬 사실을 보면 '워킹 데드' 시즌 8로 돌아올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죽음이 거의 확정적이라는 거죠 ㅠㅠ
3. 워킹데드 시즌7 에이브러햄이 돌아온다!
마이클 커들리츠가 연기한 에이브러햄이 시즌 7에 잠깐 돌아온다고 합니다. 사샤 역을 연기하는 소네쿼 마틴-그린이 시리즈를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리즈를 떠나는 방식은 죽음이 될 것이 십중팔구이고, 그렇다면 그녀의 오빠인 타이리즈가 워커에게 물렸을 때 환상을 보았던 것처럼, 에이브러햄이 사샤가 꿈이나 환상 속에 잠깐 등장하는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워킹데드' 시즌7 히스의 운명은?
지난 '워킹데드' 시즌7에서 생필품과 의약품을 찾아 나섰다 행방불명이 된 히스 에피소드 기억하시죠? 그 후로 히스의 운명이 어떻게 되었는지가 아주 애매하게, 다시 말해 향후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결정되도록 열린 결말을 맞이했는데요.
그 이유는 히스 역의 코리 호킨스가 '24: 레거시'의 촬영 때문에 '워킹 데드'를 떠났기 때문이었는데, 그렇다면 히스 역의 코리 호킨스의 '워킹 데드'에서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히스는 시즌 후반부 에피소드에 돌아올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존 에피소드에서 히스는 워커들의 습격에 용감하게 타라를 지켜내고 어딘가로 사라지죠. 그가 사라진 자리에는 'PPP'라고 적힌 카드가 한 장 남고요. 설령 그의 행방이 여전히 묘연한 채로 남아도 이 'PPP' 카드는 시즌 후반부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5. 워킹데드 시즌 7 후반부는 '스타 워즈'와 비슷하게 될 것이다!
'워킹데드' 시즌7 미드 시즌 피날레에서 릭 그라임스가 재회하는 장면이 나왔죠. '워킹 데드'의 수석 제작자인 톰 루즈가 공식 웹사이트 팬들과의 Q & A에서 '워킹 데드' 시즌 후반부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저항군 레지스탕스 동맹이 제국에 맞서 싸우는 것과 비슷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반부에 다소 실망을 느꼈다고 해도, 릭의 동맹군이 네간이라는 제국에 어떻게 맞서 싸울지 후반부를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6. 워킹데드 시즌7 충격의 배신 남아있다!
또한 극 중에서 모건 역을 맡고 있는 배우 레니 제임스가 코믹북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워킹데드 시즌7 남은 8개의 에피소드에서 핵심 인물 한 명이 배신을 하고 네간의 편에 선다는 폭로를 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배신의 인물로 힐탑의 지도자인 그레고리를 첫 손가락에 꼽고 있지만, 그러나 그 정도가 충격의 배신이 될 것이냐는 의문과 함께, 모건, 혹은 캐롤 등의 인물이 배신을 하는 것이 아닐까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련글:
- 워킹데드 시즌7 네간의 희생자가 한 명이 아니다? 에이브러햄은 희생자가 아니다? 워킹데드 시즌7 주요 뉴스 모음
- '워킹데드' 미숀 다나이 구리라 마블 '블랙 팬서' 솔로 무비 티칠라 경호 팀장 됐다! '블랙 팬서' 도라 밀라제 리더 오코예 어떤 캐릭터?
- '워킹데드' 글렌 스티븐 연 봉준호 감독 영화 '옥자' 주연으로 캐스팅! 봉준호 '옥자' 어떤 영화?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