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대구 출신, 우주소녀 비주얼 담당, 롤모델은 미스 에이 수지,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이정희 역의 배우 우주소녀 보나 궁금증 10가지

걸그룹 우주소녀의 보나가 KBS2 새 월화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에서 여주인공 이정희 역을 맡아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고의 한방'에 출연한 적이 있다지만 조연으로 분량도 너무 적어서 일단 제외하면, 이번 '란제리 소녀시대'는 말 그대로 시작부터 주연인 파격 캐스팅인데요.


'란제리 소녀시대'가 어떤 드라마인지, 연기돌이 꿈이었다는데, 그 꿈을 이렇게도 빨리 일궈낸 여주인공 이정희 역의 배우 보나가 누구인지 등등을 알아볼게요. 



 1  1995년생, 올해 나이 23살 보나 누구?

보나는 본명이 김지연으로 1995년 8월 19일 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2017년 9월 기준 올해 나이 23살이구요. AOA 설현, 에이핑크 김남주, 트와이스 나연, 라붐의 해인, 마무무의 휘인 등등이 보나와 동갑내기 1995년생 걸그룹 가수들입니다.


아울러 여자친구의 멤버인 예린, 엄지, 그리고 걸그룹 라붐의 솔빈과 생일이 같고, 굿데이 송희진과는 생년월일까지 일치한다고 합니다. 



 2  대구 출신 애교 섞인 사투리가 매력인 보나

보나는 대구 광역시 달서구 출신입니다. 대구 남송 초등학교, 송현여자중학교를 나와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고등학교는 연습생 숙박 때문에 얼쩔 수 없이 서울에서 다닌 것이라고 하죠.)


그래서인지 첫 드라마 주연작인 1970년대 후반 대구를 배경으로 소녀들의 성장통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에서의 사투리 연기가 너무 편하게 연기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3  우주소녀의 서브보컬, 리드 댄서, 성소와 함께 비주얼 양대 산맥

걸그룹 우주소녀에서의 보나의 파트는 서브보컬이자 리드댄서로 노래와 춤 모두 수준급으로 평가받지만, 그보다는 우주소녀 멤버들 중에서도 성소와 함께 비주얼 양대산맥으로 분류되는 페이스로 더 유명합니다. 


특히 무려 13명이나 되는 우주소녀 멤버들 중에서 같은 1995년생 선의와 엑시, 그리고 1994년생 설아, 1996년생 수빈까지 언니 라인으로 분류되지만, 그러나 얼굴이 동안이라 얼굴 만으로는 동생 라인으로 분류를 하기도 합니다. 



 4  A4 용지 가로보다 가는 허리의 보나

보나는 걸그룹 멤버 중에서도 굉장히 마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필상으로는 키가 163cm에 체중 42kg으로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그보다도 더 가늘 것으로 생각되는게, 과거 한 방송에서 허리 사이즈를 가늠했는데, A4용지 가로보다 가늘어 탄식을 자아내기도 했죠. 


개미 허리 아이돌의 대표 명사인 에이핑크의 손나이 20인치도 안되는 허리로 유명한데요. 우주소녀 보나 역시 손나은 만큼이나 가는 허리로 유명한 아이돌입니다. 발 사이즈가 220mm라고 하니 전체적으로 몸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되겠네요. 



 5  KBS 드라마 '최고의 한방'의 도혜리 역으로 연기 데뷔

보나의 드라마 데뷔작은 2017년 6월 KBS 2TV 금토 드라마 최고의 한방에서의 '도혜리'역입니다. 일명 '독해리'라 불리는 스타펀치의 악바리 연습생으로 본인의 실제 모습과 그다지 차이가 없는 배역이었는데요.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좋았지만, 보나로서는 배역 자체가 조연이라 분량이 많지 않아 연기돌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수준이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6  삼성 라이온즈 팬 보나, 두산 베어즈 경기에서 시구 하기도!

걸그룹 아이돌들이 요즘 프로야구 경기 시구에도 많이들 참여하는데요. 보나 역시 지난 2017년 6월 2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KBO리그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대구 출신으로 삼성 라이온즈 팬인 보나가 두산 베어스나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러 시구를 한 것은 아니구요, 두산베어스의 대표적인 데이 이벤트의 일환으로 우주소녀가 초대된 것이구요. 이 행사에서 우주소녀 대표로 보나가 시구를 한 것이랍니다. 



 7  롤모델은 미스 에이의 수지

보나는 우주소녀의 그 많은 멤버들 중에서도 단연코 비주얼이 돋보이는 멤버인데요. 그래서 팬들 사이에서 보나는 얼굴이 탈아이돌급으로 배우감 페이스라는 소리를 많이 듣기도 했습니다. 


그런 점도 있었겠지만, 보나 본인 역시 연기에 대한 욕심이 있어서 차세대 연기돌이라는 팬들의 기대 만큼이나 본인의 미래를 연기에 걸고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인지 현재 롤모델로 삼고 있는 인물이 바로 '드림 하이', '건축학 개론' 등으로 아이돌 경력 만큼이나 연기자 경력도 탄탄한 미스에이 수지라고 합니다. 



 8  어린 시절 꿈은 패션 디자이너,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다

우주소녀 보나는 어린 시절 꿈이 패션디자이너였다고 합니다. 특히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과거 텐아시아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보나는 성격이 ‘여자여자’한 것은 아닌데, 취향이 여성스러워서, 멤버들 모두 피곤해 잠드는 와중에도, 혼자서 두세 시간씩 네일 아트를 하고 잔다고 하며, 쉬는 날에도 무조건 메이크업을 한다고 하네요. 



 9  에이핑크 김남주, 우주소녀 엑시와 절친

에이핑크의 김남주와 연습생 생활을 꽤 오래 같이 한 덕에 절친이라고 하며, 보나, 엑시, 김남주 모두 1995년생으로 동갑이고 같은 우주소녀 멤버 엑시를 포함, 김남주까지 모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동창으로 아주 친하다고 합니다. 



 10  '란제리 소녀 시대'의 이정희 역의 배우 보나

보나는 2017년 9월 11일 첫방송을 시작하는 '학교 2017' 후속 KBS 2TV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에서 채서진, 서영주, 이종현, 도희, 권해효, 인교진 등의 배우들과 함게 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란제리 소녀시대'는 1979년 대구를 배경으로 사춘기 여고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코믹하게 그리는 작품으로 극중 배역 때문에 단발로 자르고 앞머리를 내렸는데, 머리를 자르고 왔을 때 멤버들도 순간 못알아봤다고 할 정도로 변신의 폭이 컸다고 하는데요. 



극중 어머니의 성함이 자신의 그중 배역 이정희와 이름이 같아서 신기한 인연이라고 생각했다는데, 대구 출신이라 사투리 레알 연기도 기대되고, 너무 예쁜 보나의 첫 드라마 주연 연기 도전이 너무 기대가 되네요. 

 

관련글:

아내는 걸그룹 에스 출신 이현영, 처형은 이현경, 조카 강별, 매형의 친동생이 강우석 감독, 아들 하나 딸 둘 아빠, 별거가 별거냐 시즌2 배우 강성진 누구?

역도요정 김복주 남주혁 이성경 커플 결별! 류준열♡혜리, 이동건♥조윤희, 이준기♡전혜빈 등 2017년 드라마 찍다 사랑에 빠진 스타 커플 5쌍

전설의 고멘 짤방에서부터, 일본의 김태희, 일본 여성들이 닮고 싶은 얼굴 1위, 야마시타 토모히사와 결혼 발표까지, 이시하라 사토미 볼매 10선


우주소녀 보나 드라마 주연 응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