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문제적 남자 출연 화제! 아역 배우 출신 SM 소속 유망주, 독일 태생, 학력, 대학교 등등 명불허전 동막개 역의 배우 문가영 궁금증 7가지

tvN 사극 '명불허전'에서 여자임에도 남자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비밀을 가진 허임의 혜민서 하인 동막개 역할을 맡고 있는 배우 문가영이 화제입니다. 


'문제적 남자'에 게스트로 출연해서 뇌섹배우로서의 지적인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독일에서 태어나 독일어는 물론이고 영어까지 유창한 배우 문가영의 이모저모 면모를 모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1  아름답게 빛나는 사람이라는 뜻의 문가영

배우 문가영은 1996년 7월 10일 독일 바덴 뷔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라는 지역에서 태어나 10살 때인 초등학교 3학년 때 한국으로 건너온 배우입니다. 문가영은 본명으로 글월 문(文)에 아름다울 가(佳), 빛날 영(煐) 자를 쓰는, 아름답게 빛나는 사람이라는 뜻의 이름 의미입니다. 


독일에서 초등학교를 다니다 한국으로 와서 2015년에 성균관 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했는데요. 당시 '장수상회'를 찍을 때 입시를 준비해서 입시 스트레스가 심했다고 하네요.



 2  독일에서 만나 결혼하신 부모님

문가영의 부모님은 독일에서 만나 결혼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정확이 어디 대학이라고는 나와 있지는 않지만, 아버님이 물리학을 전공하셨고, 어머님이 피아노를 전공했다고 하니, 아마도 아버님이 독일 카를스루에 공과대학에서 유학을 하지 않으셨나 싶어요. 뮌헨 공과대학, 다름슈타트 공과대학, 독일 공대 슈투트가르트 대학은 남부독일을 대표하는 네 개의 독일 유명 공과대학이거든요. 


독일 카를스루라는 지역이 너무 생소하시죠? 사실 이렇게 비유해서 설명하기가 좀 그렇긴 하지만, 과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당시 정유라가 국회 청문회 소환에 불응하고 독일에서 버티기를 할 당시 정유라가 거주하고 있었던 곳이 바로 카를스루입니다. 


관광지로서는 한국 사람들에게는 유명하지 않은 곳이지만, 그러나 독일에서 프랑스 넘어가는 경계에서 가깝고, 프랑크푸르트나 만하임으로 가는 기차도 있는 교통의 요지로 한인 커뮤니티까지 있는 도시로 독일 거주 살기에는 좋은 중소도시라고 도시라고 합니다. 



 3  학습지 모델로 데뷔, 아역 배우 출신의 문가영

문가영은 초등학교 3학년 때인 10살 때 언니와 함께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한국에서 문가영을 예뻐라하는 삼촌들이 소개가 담긴 프로필을 방송국에 돌렸고, 이후 학습지 모델로 데뷔해서 아역 배우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 유명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죠.


2006년작 '추락천사 제니'로 시작, '오늘도 맑음', '궁S', '마녀유희', '메리대구 공방전', '산너머 남촌에는', '달콤한 인생', '자명고', '친구, 우리들의 전설', '명가', '나쁜 남자' 등 약 4,5년에 걸친 문가영의 아역 배우 시절은 무척 다채롭고 화려한 커리어입니다. 



 4  '후아유'의 단오름, '왕가네 식구들'의 왕해박 역으로 아역 배우 탈피

필로그래피상 문가영이 아역 배우를 벗어나서 첫 성인 연기자에 오른 작품은 2011년 MBC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의 이정현 역이지만, 아역 배우 아닌 문가영의 연기자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각인시킨 작품은 2013년 작 '후아유'에서의 단오름과 '왕가네 식구들'에서의 왕해박이라고 봅니다. 


tvN 월화드라마 후야유에서는 억울하게 죽은 여고생 단오름 역을 맡아 트윈픽스적인 신비로움을 선사했고, KBS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에서는 스마트폰만 잡고 사는 병풍처럼 말도 없는 역할이지만 공부는 잘 하는 고등학교 2학년 왕씨 집안 넷째딸 왕해박 역을 맡아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5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의 연희

아역 배우를 탈피한 문가영의 또 하나의 주목해야 할 필모는 지난 2015년의 웹드라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에서의 모태솔로 홍조녀 지연희 역입니다. 


문가영이 맡은 지연희 역은 이전까지 신비한 캐릭터, 말이 없은 고등학생 등의 문가영 이미지와는 상반되는 캐릭터를 맡아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은 연기로 깊은 인상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6  '장수상회', '두 번째 스물', '커터' 등의 영화 배우 문가영

문가영은 영화 배우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2015년 영화 '장수상회'에서는 장수의 딸이자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에서도 함께 호흡을 맞췄던 엑소 출신 배우 찬열이 분한 민성의 같은 학교 친구 김아영 역을 맡았습니다. 민성과 함께 북극곰을 보호하기 위한 모금운동을 펼치는 역할이었죠.


또한 2016년 영화 '두 번째 스물'에서는 주연 배우 이태란의 으붓딸 역할을 맡아 열일했고, 같은 해 개봉한 '커터'에서는 영화 속에서 세준을 짝사랑하는 여고생 은영 역을 맡아 상큼 발랄 청순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7  '명불허전' 동막개 역으로 남장 여자 열일중

현재 배우 문가영은 tvN 타임 슬립 메디컬 드라마 '명불허전'에서 주연 배우 김남길이 맡은 허임의 혜민서 조수로 남장 여장 연기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문가영은 '명불허전'에서 허임의 충직한 혜민서 조수 동막개 역을 맡아 조수로 누군가 허임을 욕했다 하면 물과 욕바가지를 내던지는 허임 바라기인데요. 



남들은 허임을 돈만 밝히는 개차반 의원이라 욕하지만 누구보다 허임의 숨겨진 진심과 따뜻한 성품을 알고 있는 동막개 문가영은 허임을 믿기에, 갑자기 허임이 어디론가 사라진 후에도 혜민서를 지키며 허임이 조선에 다녀갈 때마다 크고 작은 도움을 주는 역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배우 문가영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문제적 남자 게스트 출연 반가웠고, 명불허전 잘 보고 있다고 인사 하나씩 남기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문가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_kayoung/?hl=ko


추천글:

차인표 할리우드 진출! 최민식, 이준기, 이병헌 등등 할리우드로 간 국내 대표 남자 배우 5

나탈리 포트만에서 안소니 홉킨스까지, 슈퍼히어로 영화를 선택한 아카데미상 수상 배우 10선

치어즈, 사인필드, 프렌즈, 프레이저, 스크럽스! 최고의 시청률, 최고의 재미, 전설의 시트콤 미드 추천 5


명불허전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