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서울대 출신 미스코리아 진, 윤계상의 연인, 어머니와 언니 가야금 국악인, 더불어민주당 문희상 외조카,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하늬, 나이, 인스타그램 등 궁금증 6

2007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배우이자 MC로서 활발한 나날을 살아가고 있는 이하늬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의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얼굴은 동양적인데 몸매는 무시무시하게(?) 서구적으로,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빛을 발하는 꿀언니 이하늬죠.


서울대 출신에 동문인 김태희와 절친, 미스 유니버스 대회 4위 성적, 가야금과 함께 살아온 인생 30년 인생, 작년과 올해 여러 편의 영화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까지 배우로서도 새로운 리즈 시절을 맞이하고 있는 연예계 대표 금수저 이하늬에 대해 알아볼게요.  



 1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등장하는 이하늬 누구?

이하늬는 1983년 3월 2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서른다섯 살이고 돼지띠군요.  잘 알려졌다시피 서울대 국악과를 졸업하고 같은대학 같은 과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키는 173센티미터로 늘씬하고, 56킬로그램으로 정말 건강미인이라고 할 수 있죠.


1983년생 이하늬와 동갑인 스타들을 만나볼게요. 배우 박해진, 온주완, 최여진, 김지우 등이 있구요. 가수로 김희철, 이특, 손담비, 십센치 등이 동년배네요.  



 2  국악 엘리트 집안에서 미스코리아가 되다

이하늬의 어머니는 인간무형문화재 23호인 국악인 문재숙 교수로, 이화여대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이하늬는 네 살부터 가야금을 가지고 놀았고, 이하늬의 언니 이슬기 씨는 지금도 가야금 연주자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죠.


아버지는 국가정보원 제2차장과 경찰청 수사국국장 등을 역임한 엘리트 공무원 이상업 씨에, 외삼촌은 6선의 문희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입니다. 그리고 이하늬는 약간 스물다섯 살의 약간 늦은 나이에 우연한 기회로 미스코리아에 나가 진에 당선되고, 이듬해 미스 유니버스에서 4위의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그야말로 금수저 중 금수저 집안이라고 할 수 있죠. 



 3  바쁜 연예계 활동도 막지 못하는 가야금 사랑

이하늬는 그 바쁜 와중에도 이화여대 국악대학원 박사과정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어머니 문재숙 무형문화재가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어 어머니에게 가야금 연주를 사사받고 싶은 생각에 진학을 감행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 엄마 문재숙 교수와 언니 이슬기와 가야금 밴드 이랑을 만들어 매해 연주회를 갖고 있기도 하죠. 아무리 연예 활동을 열심히 해도 가야금이 뿌리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고 절대로 가야금을 놓지 않겠다는 이하늬입니다.


얼마전에는 중국이 4년 전 가야금을 문화재로 지정하자 분노한 문재숙 교수의 기획과 주도로 1004명이 모여 가야금을 연주하는 '천사금의 어울림'이라는 공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SNS인 80만 팔로워의 인스타그램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해서 무려 1,168명이 모이는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평생 가야금을 잡겠다는 이하늬의 가야금 사랑이 정말로 남다릅니다. 



 4  김태희, 오정연과 절친, 윤계상과 열애, 친한 연예인들

김태희는 이하늬의 1년 선배, 오정연은 1년 선배로 세 사람은 서울대학교 스키동아리에서 만나 친해졌다고 하죠. 김태희와 비의 결혼식에서 이하늬가 부케를 받는 바람에 윤계상과 결혼하는 것이 아니냐는 설이 불거졌지만, 지금으로서는 썰로 끝나는 분위기입니다.


윤계상과 이하늬는 지난 2013년부터 공개연애를 했으니 벌써 만 4년은 넘은 연인 사이입니다. 지금은 서로 한창 일이 좋아서 결혼할 시기는 아니라고 못 박고 있네요.


또 좀 의외인데, 이하늬는 YG에서 가수 데뷔를 준비했었다고 합니다. 그때 2NE1의 박봄과 산다라 박과 친해졌다고 하네요. 가수 이하늬는 어땠을까요? 워낙 음악에 재능이 많으니 노래 실력도 만만치 않은 이하늬이고,  어떻게 다른 방향으로 커리어가 흘러갔을지 궁금해지는군요.  



 5  이하늬를 둘러싼 논란과 블랙리스트

대체로 좋은 인상으로 안티팬들이 크게 많지 않은 이하늬이지만, 가끔 가다 삐끗할 때가 없지 않았죠. 일례로 저 유명한 여탕 사건이 있는데요. 휘트니스 센터 여자탈의실에서 셀카를 찍다가 그만 다른 회원들이 옷을 벗은 모습도 나와버리고 만 것입니다. 그 사진을 미니홈피에 올리는 바람에 상당한 비난을 받고 없던 안티들까지 생기고 말았던 일이 있습니다.


또 물론 이건 이하늬의 잘못은 아닌 일로, 요즘 엄청난 파문이 일고 있는 블랙리스트에 이하늬도 포함되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입니다. 2014년에 한 PD가 이하늬를 드라마에 캐스팅하려고 했는데 윗선에서 한사코 반대해 무산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이하늬도 박근혜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올라 있었던 겁니다. 성향을 이유로 블랙리스트에 올린다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이하늬의 어떤 활동이 반정부적이었는지 사람들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일이었습니다. 다만 그녀가 문희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외조카라는 것만 빼구요. 그게 이유라면 치졸해도 너무나 치졸한 것이죠.  



 6  영화, 드라마, 뷰티 프로 '겟잇뷰티', 광고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이하늬 시대

요즘 이하늬는 나오지 않는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타짜 2'인 '신의 손'에서 T.O.P과 신세경, 곽도원, 유해진 등과 호흡을 맞추더니 그후로 올해까지 출연한 영화만 '조작된 도시'와 최민식 주연의 '침묵' 등 다섯 편에 이릅니다.


드라마도 매해 한 편씩은 찍고 2017년 방영된 '역적: 백성을 훔친 자'에서는 숙용 장씨 장녹수를 연기해서 춤과 노래, 악기 연주 등 자신의 전공을 유감없이 발휘했죠. 온스타일 채널의 뷰티 쇼 '겟잇뷰티'에서는 산다라 박, 이세영과 박나래를 아우르는 안방마님으로서 카리스마 있는 진행 능력을 뽐내고 있구요.



한껏 몸매를 뽐내는 비너스 속옷 광고에서, 역시 뷰티와 관련 있는 프롬바이오 와일드망고에 이르기까지 정말 몸이 열두 개라도 모자를 듯한 이하늬, 앞으로도 건강한 웃음과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아래 이하늬 인스타그램 주소 남깁니다.


이하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ney_lee32/


관련글:

더 빨강의 가수, 논스톱4의 오서방, 전남편 사업가 박인규와 이혼 이유, 경산시 레드 카페티, 두 딸의 엄마,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배우 오승은 궁금증 8가지

고려대 학력, 김국진과 동갑 나이, 50년 원수 형에게서 신장 이식받은 사연, 아내 도경숙과의 러브스토리, 개그맨 출신 프로골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최홍림 궁금증 5

두 번의 이혼, 세 번의 결혼, 장세진, 백종학, 남상아, 이해영, 공지영까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허수경, 전 남편과 딸 은서까지 인물 관계도 완벽 정리


이하늬 좋아하신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