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동물농장 아저씨, 성우 정미연 남편, 멜로디데이 예인 아빠, SBS 내레이션 전문 성우, 미션 임파서블 톰 크루즈 목소리 1대100 출연 성우 안지환 궁금증 7

성우 안지환이 1대100에 출연했네요. 지난 2017년 3월 경인가, 그 정도 즈음에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도 출연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무척 활발한 활동이네요.


정미연과의 성우 부부로도 유명하고, '동물농장' 내레이션 아저씨로도 유명하고, 걸그룹 멜로디데이 예은 아버지로도 유명한 성우 안지환의 이모저모 7가지를 한 자리에 엮었어요. 함께 보실게요.



 1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톰 크루즈 목소리 성우 안지환

안지환은 1969년 7월 24일, 올해 나이 49살의 성우로, 1993년 MBC 11기 공채 성우로 데뷔한 이래, 현재까지 사반세기째 활발한 성우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성우입니다. 


미드 '24시'의 잭 바우어, 영화 '델마와 루이스'의 브래드 피트 목소리,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서의 톰 크루즈 이단 헌트 역,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아라곤 등등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등 엄청난 활약으로 유명합니다. 



 2  SBS 내레이션 전문 성우

하지만 성우로서 활약이 상당했지만, 성우라는 영역으로만은 넘쳐나는 끼를 발휘하기 힘들었던지, 최근에는 국민성우라는 무기를 발판으로, 타고난 입담과 끼로 무장, 각종 토크쇼의 패널은 물론 MC로까지 활동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SBS의 웬만한 예능 등의 프로그램의 내레이션은 다 도맡아 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SBS 대표적인 내레이션 전문 성우입니다. 



 3  동물농장 아저씨 성우 안지환

하지만 무엇보다도 성우 안지환의 목소리가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은 바로 16년간 활동하고 있는 '동물농장'입니다. 


강아지를 키우기는 하지만 특별히 동물애호가가 아니었다는 안지환은 2011년 1월 '당신이 입는 모피의 불편한 진실'이라는 동물농장 에피소드를 보고 난 이후에는 가죽옷을 절대 사지도 입지도 않을 정도가 됐고, 개를 키우면서도 보신탕은 즐겼던 그가 이제는 절대 보신탕을 입도 대지 않는다고 하네요.



 4  너무 가는 목소리 때문에 고생했던 성우 시절

성우 안지환의 목소리에 얽힌 일화도 유명한 게 있는데요. 바로 너무 가는 목소리 때문에 주인공을 맡지 못 해 마음고생을 많이 했던 것입니다.


사람들이나 관계자들로부터 성우가 목소리가 왜 그렇냐는 지적을 많이 받았고, 그래서 성우 초기에는 가볍고 개성없는 목소리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무게있는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목소리를 갈고 갈아 일부러 결절을 만들어 지금의 목소리를 만들어낸 노력파 성우라고 합니다. 



 5  선배 성우와의 결혼

성우 안지환의 아내는 역시 같은 성우인 정미연 성우입니다. MBC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시간탐험대'에 함께 출연한 것이 인연이 되어 결혼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남자로서 비교적 이른 나이인 26살의 나이에 아내 정미연씨와 결혼한 안지환은 학창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린 나이부터 하숙집을 전전하며 외로운 생활을 해야 했기에,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에 욕심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른 결혼 후에 안지환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서 이혼 후 따로 살고 있는 부모님을 재결합시키는데도 성공했다고 할 정도로 안지환과 아내 정미연의 결혼과 행복 스토리는 감동적입니다. 



 6  성우 안지환 딸 멜로디데이 예인

또한 성우 안지환의 딸은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예인입니다. 예지난 2014년 딸 예인이가 걸그룹 데뷔 후 멜로디데이 멤버들과 숙소 생활에 들어가자, 아빠가 출퇴근할 때마다 포옹과 볼뽀뽀를 해주던 딸을 보지 못해 안지환은 남모르게 속 앓이를 많이 했다고도 하네요. 



 7  성우 안지환 배우 변신

성우 안지환은 2017년 9월 21일 개봉하는 영화 '이웃집 스타'에서 배우 변신을 합니다. 영화 '이웃집 스타'는 한채영이 분한 스캔들메이커 톱스타 혜미와 오빠와 열애를 한다고 해서 혜미의 전담 악플러가 된 여중생 소은 (빵꾸똥꾸의 아역 배우 출신 진지희 분)의 이웃살이 비밀을 담은 코믹 모녀 스캔들을 그린 작품입니다. 안지환은 여기서 톱스타 혜미의 매니저 역할을 맡았습니다.

 

관련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상아 길소뜸 논란, 3번의 결혼 3번의 이혼, 개그맨 김한석, 장동건 절친 전철, 사업가 윤기영까지 전남편들 & 딸 윤서진과의 삶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사랑을 위하여', '존재의 이유' 1,000만 가수 김종환, 아내 김금숙, 딸 리아킴과의 꼭꼭 숨겨왔던 감동 스토리 전격 공개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출연 화제 호랑나비 흥궈신 김흥국 말실수 개드립 베스트10


1대100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