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무한도전 잭 블랙 미국서 감동 재회! 잭 블랙 재산, 출연료, 집, 아내, 두 아들 자녀, 터네이셔스 디의 가수 등등 10가지 궁금증

'무한도전'에 다시 잭 블랙이 출연했는데요. 이번에는 무도 멤버들을 할리우드 현장에서 감쪽같이 속이는 몰래 카메라의 프로듀서로서 등장 빅웃음을 주었는데요. 


'스쿨 오브 락', '쿵푸 팬더'의 영화 배우이자 성우, 코미디언, '터네이셔스 D'의 리드 보컬 가수이기도 한 잭 블랙의 2017년 출연료에서부터, 재산, 아내, 자식, 친구는 또 누가 있는지 등등 잭 블랙에 대한 궁금증 10가지를 한 자리에 모았어요. 함께 보시죠. 



 1  잭 블랙 재산은 2,200만 달러, 한화 약 250억 원

배우이자 가수, 코미디언 잭 블랙의 2017년 누적 재산은 약 2,200만 달러, 우리나라도 돈으로 250억 원 가량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2년 재산이 1,100만 달러에서 꾸준히 증가하여, 2013년 1,650만 달러, 2015년 1,900만 달러에서 지난 2016년에 2,000만 달러대 가깝게 진입한 이후 2017년에는 처음으로 2,000만 달러를 넘어선 것이죠. 



 2  잭 블랙 아내는 재즈 베이시스트 찰리 헤이든의 딸

잭 블랙은 2006년 '터네이셔스 D'의 뮤지션으로 활동 중에 첼리스트 타냐 헤이든과 캘리포니아 빅서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잭 블랙의 아내 타냐 헤이든은 그래미상 라틴 재즈 앨범 부문 2회 수상의 전설적인 재즈 베이시스트 찰리 헤이든의 딸로 유명한데요. 잭 블랙과 타냐 헤이든은 산타모니카에 있는 크로스로드 사립고등학교 재학 시절 처음 만난 고등학교 친구 사이라고 합니다. 



 3  벤 스틀러, 오웬 윌슨, 월 퍼렐과 평생의 영화 동지

짐 캐리가 처음으로 출연료 2,000만 달러를 받아냈던 영화로 유명한 영화 '케이블 가이'는 벤 스틸러의 두 번째 장편영화 연출작입니다. 

 

TV라는 거대 매스미디어에 빠진 미국인들을 조롱하듯 풍자한 작품 '케이블 가이'는 코미디 배우 짐 캐리의 작품치고 너무 어두운 코미디라는 한계 때문에 6,00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데 그쳤지만, 그러나 이 영화는 벤 스틸러가 자신의 평생 영화 동지인 잭 블랙을 만나게 된 작품이 됩니다. 


잭 블랙과 벤 스틸러는 '40살까지 못해본 남자', 미드 '오피스'의 스티브 카렐과 '아이 스파이'의 오웬 윌슨, '앵커맨'의 월 퍼렐 등과 함께 1990년대 등장한 코미디 배우 무리를 일컫는 '프랫 팩'(Frat pack)의 일원으로 유명한데, 실제로 이들은 스크린 밖에서 상당히 친한 평생의 영화 동지들로도 유명합니다. 



 4  스쿨 오브 락의 잭 블랙

잭 블랙의 대표작은 뭐니 뭐니해도 역시 스쿨 오브 락이죠. 잭 블랙 특유의 오두방정과 록커로서의 잭 블랙의 역량이 제대로 발휜된 작품으로, 크게 흥행을 한 것은 아니지만, 정말 아이들이 이 영화만 틀어놓으면 자동차 뒷좌석에서도 아무 신경쓸 필요가 없을 정도로 최고의 병맛 인기로 전 미국을 강타하며 잭 블랙을 스타로 만들어준 작품입니다.



 5  '쿵푸팬더' 열혈 팬인 사무엘과 토마스 두 아들의 아빠 잭 블랙

타냐 헤이든과 결혼 한 잭 블랙은 남자 아이 둘을 둔 아빠이기도 합니다. 10살 사무엘 제이슨 블랙과 8살 토마스 데이비드 블랙 두 살 터울 형제인데요. 실제로 아버지가 연기하는 영화 '쿵푸팬더' 시리즈를 정말 좋아한다고 합니다. 



 6  피터 잭슨 '킹콩'의 잭 블랙

사실 피터 잭슨 감독이 잭 블랙을 영화 '킹콩'에 캐스팅한 것은 좀 놀랍기는 합니다만, 그러나 아이들과 함께 '스쿨 오브 락'을 보러 갔던 피터 잭슨 감독은 아이들이 잭 블랙에 열광하는 것을 보고 잭 블랙으 '킹콩'의 사기꾼 기질이 다분한 영화 감독 칼 덴햄에 캐스팅했는데, 의외로 잭 블랙이 정극 연기에도 능하다는 사실을 증명한 영화가 되죠.



 7  터네이셔스 D의 록커로서의 잭 블랙

터네이셔스 D는 1994년 잭 블랙과 카일 가스가 결성한 코믹 록밴드입니다. 쉽게 말해 잭 블랙은 우리나라 뜨거운 감자의 김C처럼 가수로써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배우를 한 셈인데요. 


음악의 엄숙주의에 저항하며 풍자와 조롱을 담은 병맛 코미디의 음악은 2003년 영화 '스쿨 오브 락'의 소스가 되었고, 이후 2006년에는 리암 린치 감독의 연출로 동명의 영화 '터네이셔스 D'가 만들어지기도 했으며, 2014년 12월에는 내한공연을 할 정도로 인기 밴드가 되죠. 



 8  미드 '엑스파일'에 출연한 잭 블랙

잭 블랙이 미드 '엑스파일'에 출연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잭 블랙은 1995년 9월 6일 방영된 엑스파일 시즌2의 3번째 에피소드에서 번개를 조정하는 기이한 능력을 가진 10대 고등학생 친구로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9  잭 블랙 무한도전 두 번째 만남 성사된 계기는?

잭 블랙은 사실 한국에서 크게 인지도가 있는 무한도전 게스트는 아니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할리우드 배우로서도 조연 성격이 강하고, 그래서 지난 2015년 무한도전 출연 당시 임팩트도 아주 크다고는 볼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당시 방송에서 아쉬운 김에 의례적으로 두 번째 만남을 기약했는데 그게 말이 씨가 되어 이번 2017년 무한도전 미드 특집에 잭 블랙이 다시 출연하게 된 것이죠. 몰래 카메라 성격이 가미돼서 더욱 재밌는 무도 멤버들과 잭 블랙의 재회였네요.



 10  차기작은 '쥬만지 2'

잭 블랙은 2017년 12월 개봉 예정인 '쥬만지 2'에서 드웨인 존슨, 케빈 하트, 카렌 길런 등과 함께 출연합니다. 지난 1996년 배우 로빈 윌리엄스, 커스틴 던스트 등의 배우들이 주연을 맡은 유명한 영화 '쥬만지'의 무려 20여 년 만의 속편으로, 원작과는 스토리적으로 상당히 분리되었다고는 하지만, 그러나 정글을 타험하고 게임을 정복하는 등의 큰 얼개는 동일하다고 합니다. 로빈 윌리엄스에 대한 헌정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관련글:

무한도전 미드 도전, 센스8 배두나에서부터 로스트 김윤진, 마르코폴로 수현 등 미드 속 한국 여자 배우 7

스테판 커리가 무한도전에 출연한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고? 미친 3점슛, 언더아머 커리 농구화, NBA 연봉킹, 마이클 조던도 못 한 기록 등등 내한 스테판 커리 궁금증 18가지

무한도전 배정남 고정 반대 의견 들끊는 진짜 이유? 노홍철 무도 복귀 지금이 적기인 이유?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