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오바마 방한 문재인 말고 이명박 만나는 이유? 버락 오바마 재임 최고의 순간 톱10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찾았다고 합니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제8회 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차 방문한 것인데요. 


문재인 현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을 마치고 미국에서 돌아온 직후인지라 만남이 성사되지는 않았구요. 대신 임기내 한국 대통령이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허걱, 문재인 대통령이 일정을 변경 급하게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청와대로 초청해서 만남을 가졌다는 속보가 나왔네요. 대단한 체력과 의지의 문재인 대통령이네요.)


아래는 백악관 공식 사진가가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재임 시절 최고의 순간으로 뽑은 여러 장의 사진들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추려본 '버락 오바마 재임 최고의 순간 톱10'입니다. 함께 보시죠.



 10  직접 햄버거를 주문하는 오바마

사전 예고없이 갑작스럽게 워싱턴 인근 햄버거 가게인 파이브 가이스에 나타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직접 햄버거를 주문하는 모습입니다. 직원들 신났네요.



 9  아기를 안아주는 버락 오바마

백악관을 떠나게 된 한 직원의 6개월 된 딸을 안아주는 버락 오바마입니다. 한 때 도널드 트럼프에 안긴 아기가 울상 짓는 모습과 비교해서 화제가 됐던 사진이기도 하죠. 



 8  키스 이벤트에 당첨된 버락 오바마

미국 시카고 불스 NBA 경기를 관람중이던 버락 오바마 부부가 키스 카메라 이벤트에 잡히자 버락 오바마가 부인 미쉘 오바마를 안고 키스하는 장면입니다. 바로 옆에 큰 딸 말리아의 모습, 그 뒤로 경호원의 진지한 모습도 카메라에 잡혔네요. 



 7  스파이더맨에게 당하는 오바마

할로윈 데이에 스파이더맨으로 분장한 백악관 행정관 아들과 놀아주는 버락 오바마의 모습이랍니다. 스파이더 거미줄을 쏘는 꼬마의 손동작도 리얼한데, 스파이더맨에게 당해서 쓰러지는 악당 버락 오바마의 연기도 아주 멋지네요.



 6  해병에게 경례하는 오바마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대통령 전용 헬기인 마린 원에 탑승하기 전 경례하는 해병 대원들에게 거수 경례로 답례하는 모습입니다. 



 5  장난끼많은 오바마

화이트 하우스 1급 행정관인 마빈 니콜슨이 체중계에 올라가자 뒤에서 살짝 앞발로 체중을 더해주는 장면입니다. 마빈 니콜슨의 표정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미소, 그리고 수행원들의 웃음이 더해진 장면이 너무 재미나네요.



 4  농구하는 버락 오바마

백악관에서 참모들과 농구를 즐기는 버락 오바마의 모습입니다. 예전에 미드 '웨스트윙'에서도 대통령이 농구를 하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토비가 자꾸 힘들어 보인다며 바틀렛 대통령의 심기를 자극하자, 바틀렛 대통령이 자기팀 선수 교체라며 연방정부 직원 그랜트를 부릅니다. 


당시 웨스트윙 에피소드에서 그랜트 역은 신장이 2미터가 넘는 마이애미 히트의 진짜 NBA 선수 주완 하워드가 특별출연했던 것이라서 너무 재밌었던 에피소드였죠. (아래 동영상)


<웨스트윙 그랜트 에피소드>



 3  애견인 오바마

애견 보와 백악관에서 달리기 놀이를 하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입니다. 어디 휴가라도 갔다가 백악관으로 돌아오는 장면인지, 보 목에는 목줄이 달려 있는데, 마린 원 헬리콥터에서 내려 익숙한 백악관 복도로 들어서자, "자 그럼 뛰어볼까" 하며 목줄을 놓고 함께 달려가는 모습이 너무 인간적이네요. 



 2  격의없는 대통령 버락 오바마

프랑스 파리를 방문했을 때, 파리 대사관 앞에서 참모들의 브리핑을 듣고 있는 버락 오바마입니다. 운동화와 쓰레빠를 신고 있는 참모진들의 모습도 친근하지만, 넥타이를 풀고 대사관 계단에 주저 앉아 얘기를 듣는 오바마의 모습도 인상적이네요.



 1  우리는 서로 평등하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청소부인 로렌스 립스콤과 주먹으로 손인사를 나누는 장면입니다. 스포츠 경기에서 많이 행해지는 이런 손인사는 우리는 서로 친구다, 우리는 서로 평등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런 설명도 필요없는 버락 오바마의 인성을 대표하는 최고의 사진이 아닐까 싶네요.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스킨십이라는 사진과도 겹치며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한 네티즌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당선 청와대 출근 첫날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자택을 나서다 경비원 손을 잡고 인사하는 장면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 청소부와 손인사를 나누던 화제의 사진을 떠올렸다고 하네요. (아래 문재인 대통령 사진)


<문재인 경비원 오바마 청소부 손인사 사진이 떠올랐다!>

 

관련글:

미 해군 최고의 특수부대 네이비 씰이 등장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톱10

시즌 진행 도중 실제 죽음을 맞이했던 비운의 미드 스타 모음

식스 핏 언더, 프라이데이 나잇 라이츠, 엑스파일, 로스트, ER, 완결 미드 추천 (드라마 부문) ②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