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더 이상 섹시할 수 없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2: 심연'으로 돌아온 아나스타샤 스틸 다코타 존슨의 비밀 11가지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쳤던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2편인 다코타 존슨이 '50가지 그림자: 심연'으로 다시 국내 팬들을 찾아옵니다. 영화와 모델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다코타 존슨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봅니다.



1. 할리우드의 대표적 금수저

다코타 존슨의 아버지는 1980년대 '마이애미 바이스'의 꽃미남 스타 돈 존슨입니다. 어머니는 돈 존슨이 같은 드라마에서 만난 멜라니 그리피스죠. 멜라니 그리피스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한때 맥 라이언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렸던 스타입니다. 다코타 존슨은 어느 한쪽을 콕 찝어 닮았다기보다는 두 사람을 절묘하게 섞어놓은 얼굴이네요. 


여튼 미모 유전자만큼은 확실히 물려받았던 셈! 기럭지 유전자도 어디 가지 않아서, 다코타 존슨은 키가 171센티미터의 늘씬한 몸매로 모델 생활도 병행하고 있죠.



2. 할머니는 알프레드 히치콕 단골 출연 배우 티피 헤드런

다코타 존슨의 할머니는 알프레드 히치콕의 후반기 걸작 '새'와 '마니'에 출연한 티피 헤드런입니다. 찰리 채플린의 '홍콩에서 온 백작'에 출연하기도 했죠. 다코타 존슨은 그야말로 엄청난 할리우드 금수저 출신인 셈입니다.



3. 최초의 2대째 미스 골든글로브

미스 골든 글로브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자녀들 중 선발되는 자리로, 골든 글로브 본 시상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다코타 존슨은 2006년에 미스 골든 글로브가 되어, 1975년에 미스 골든 글로브에 뽑혔던 어머니 멜라니 그리피스에 이어 최초로 2대에 걸쳐 미스 골든 글로브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4. 양아버지는 안토니오 반데라스

멜라니 그리피스는 다코타 존슨의 친부인 돈 존슨과 헤어지고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결혼을 했죠. 그래서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다코타 존슨의 의붓아버지가 됩니다. 멜라니 그리피스와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지난 2015년에 이혼을 했습니다.



5.  '소셜 네트워크'에서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원나잇 스탠드 상대로 단역 출연

'소셜 네트워크'의 감독 데이빗 핀처는 DVD 오디오 커멘터리에서 다코타 존슨이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원나잇 스탠드 상대역으로 단 한 장면만 출연했음에도 성실하게 임해서 아주 멋지다는 칭찬을 했습니다.



6. 오디션에서 읽은 잉마르 베르히만 감독의 '페르소나'

다코타 존슨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오디션에서 거장 잉마르 베르히만 감독의 '페르소나' 중 길고 성적으로 노골적인 모놀로그를 읽었다고 합니다. 존슨은 제작진이 성적인 소재를 성숙하고도 과감한 태도로 말할 수 있는 여자 주인공을 찾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아나스타샤 역을 따냈죠.

    


7. 남자 배우 복도 타고났어!

아직까지 별로 길지 않은 필모그래피지만, 다코타 존슨은 많은 핫한 남자 배우들과 연기를 했습니다. 채닝 테이텀, 조니 뎁, 베네딕트 컴버배치, 저스틴 팀버레이크, 아론 폴, 알렉스 페티퍼, 크리스 프랫,  펜 배질리, 데이빗 듀코브니, 폴 다노, 제이슨 시갈, 랄프 파인즈, 에단 호크, 아미 해머, 마티아스 쇼에낭에츠, 앤드류 가필드, 고 안톤 옐친 등, 이거 뭐 평생을 연기해도 이 정도 배우들을 다 만나지 못할 것 같은 정도네요.



8.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 대역을 쓴 건 단 한 장면

다코타 존슨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 딱 한 장면만 빼놓고 대역 없이 모두 스스로 연기했습니다. 성적인 장면에도 바디 더블을 쓰지 않은 것이죠. 딱 한 장면, 아나스타샤가 벨트로 맞는 SM적인 장면만 직접 연기하지 않았습니다. 부상을 피하고 몸에 자국이 남는 걸 피하기 위해서였다네요.



9. 제이미 도넌과 앙숙이라고?!

다코타 존슨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시리즈의 남자 주인공인 제이미 도넌과 사이가 매우 좋지 않다는 소문에 지속적으로 시달렸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두 사람 사이는 오케이라고 합니다. 다코타 존슨은 2015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수상소감을 말하며 "제이미 당신이 아니었으면 해내지 못했을 거예요"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죠.



10. 수상 경력

다코타 존슨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아나스타샤 역할로 골든 라즈베리 어워드 최악의 여우주연상을 탔습니다. 자신을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게 해준 영화로 이런 불명예를 뒤집어썼네요. 하지만 같은 역으로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도 수상했으니 위안이 되겠네요. 



11. 매튜 히트와의 연애

다코타 존슨은 영국 모델이자 뮤지션인 매튜 히트와 2014년부터 사귀었다가 헤어졌다가를 반복했습니다. 2016년에 또 헤어졌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매튜 히트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너무 선정적이어서 갈등하다가 헤어졌다는 설도 있네요.



11.  동물 권리 수호 활동가

외할머니인 티피 헤드런과 마찬가지로 다코타 존슨도 동물권리 수호 활동가입니다. 2014년에는 죽음의 위기에 처한 말 12마리를 돈을 주고 사서 구한 일도 있습니다.

 

관련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2' 다코타 존슨과 제이미 도넌 프랑스 니스 트럭테러로 죽을 뻔했다?

케이트 업튼에서부터 팜케 얀센, 카메론 디아즈, 샤론 스톤까지,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 출신 여배우 톱10

크리스틴 스튜어트, 케이트 윈슬렛, 밀라 요보비치 등등 영화 감독과 사랑에 빠진 할리우드 스타 모음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