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케이트 베킨세일, 신디 크로포드, 애쉬튼 커쳐 등등, IQ 150 이상, 보기와는 달리 반전 두뇌의 할리우드 스타 톱10

조디 포스터, 나탈리 포트만, 맷 데이먼 등등 할리우드 스타들 중에는 명문 대학 출신의 딱 봐도 머리 좋은 수재형 스타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보기와는 달리 IQ가 좋은 멘사급 두뇌를 보유한 의외의 반전 스타들도 허다합니다. 알고 나면 깜놀할 'IQ 150 이상, 보기와는 달리 반전 두뇌의 할리우드 스타 톱10' 함께 보시죠.

 

 

10. 케이트 베킨세일 - IQ 152

미녀는 머리가 나쁘다는 속설을 무참하게 깨버리는 대표적인 미녀 스타가 바로 '언더월드' 시리즈의 케이트 베킨세일입니다. 6살 때 11세 교육 과정을 조기 이수했으며, 이후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프랑스어와 러시아어를 전공해서 지금도 4개 국어를 유창하게 말한다고 하네요. IQ가 152라고 하네요.

 

 

9. 놀란 굴드 - IQ 153

미국의 국민 코미디 드라마 '모던 패밀리'에서 약간 머리가 모자란(?) 엉뚱 던피네 막내 아들로 등장하는 배우 놀란 굴드는 극중 컨셉과는 달리 IQ 150의 천재 소년입니다. 13살의 나이로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획득했으며, 연기를 병행하면서 온라인으로 대학 과정을 공부했던 총명한 두뇌의 소유자랍니다.

 

 

8. 샤론 스톤 - IQ 154

마블의 '와스프'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한 샤론 스톤은 섹시한 이미지에 가려서 그렇지 IQ가 무려 154나 되는 할리우드의 유명한 머리 좋은 여배우입니다. 15살에 월반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그 해에 장학금을 받고 영국 에든버러 주립대학 연극영화과에 입학한 수재이기도 했죠.

 

 

7. 신디 크로포드 - IQ 154

슈퍼 모델로 유명한 신디 크로포드 역시 머리 좋은 최고의 미녀입니다. 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했고 이후 노스웨스턴 대학 화학공학과에 입학했던 IQ 154의 머리 좋은 미녀입니다. 모델로서 최초로 비즈니스적인 성공을 이끌기도 했던 신디 크로포드의 모습 역시 이런 명석한 두뇌에서 기인한 바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6. 리사 쿠드로 - IQ 154

미드 '프렌즈'에서 우스꽝스러운 캐릭터로 그다지 좋은 머리로는 인식되지 않는 캐릭터 피비로 열연했던 배우 리사 쿠드로는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후 수재입니다.

 

 

5. 돌프 룬드그렌 - IQ 160

연배가 좀 있다면 '007 어 뷰 투 어 킬'이나 '록키 4'로 기억하고, 연배가 그 이하라면 '유니버셜 솔져'나 '익스펜더블'시리즈로 기억할 근육질의 액션 스타 돌프 룬드그렌도 깜짝 놀라 두뇌의 IQ를 지닌 스타입니다.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 배우로 2미터에 육박하는 신장으로 1985년 록키 시리즈 최고 흥행작인 '록키 4'가 개봉되었을 때 실버스타 스탤론보다도 소련 복서로 나온 돌프 룬드그렌의 무시무시함이 전율을 일으켰던 배우죠. MIT 장학생 출신의 무려 IQ가 160이나 된다고 하네요.

 

 

4. 애쉬튼 커쳐 - IQ 160

1998년 FOX의 인기 시트콤 '70년대쇼'의 얼치기 고등학생 마이클 켈소 역을 맡으며 스타덤에 오른 애쉬튼 커쳐 역시 보기와는 달리 명석한 두뇌를 소유한 스타 배우입니다. 
 
2011년 데미 무어와 이혼 직후 '70년대쇼'에 함께 출연해서 10여 년 이상을 친구로 지내왔던 밀라 쿠니스와 둘째를 낳기도 했는데요, 스카이프, 포스퀘어, 에어비앤비 등에 투자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능력을 과시했던 점으로 봐도 머리가 좋기는 좋은가 보네요.

 

 

3. 로완 앳킨슨 - IQ 178

로완 앳킨슨이라는 이름은 낯설지만 '미스터 빈'이라는 캐릭터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영국 배우 로완 앳킨슨은 옥스퍼드 전자공학과 출신의 IQ 178의 엄청난 천재입니다. 옥스퍼드 대학 재학 당시 알게 된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와는 막역한 사이라고도 하네요.

 

 

2. 제임스 우즈 - IQ 184

미드나 영화에서 주로 악역으로 많이 출연하는 배우 제임스 우즈는 미국대학 입학시험인 SAT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으며 MIT를 거친 IQ 184의 천재입니다. MIT에서 정치학을 전공하다 배우의 꿈을 위해 대학을 중퇴했던 탓에 네이버 인물정보에는 필그림 고등학교 고졸로 등장한다는 것이 재밌네요.

 

 

1. 마시 오카 - IQ 189

대망의 1위는 미드 '히어로즈'의 히로 나카무라 역의 일본계 배우 마시 오카입니다. 역시 '히어로즈'에서 얼빵이 역으로 출연해서 명석함이 가려져서 그렇지, IQ가 무려 189, 과거 아시아의 영재로 타임지에 실릴 정도로 유명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에 능통하고, 아이비리그 명문 브라운대에서 수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천재로 전형적인 일본 오타쿠 이미지를 지닌 반전의 두뇌형 천재가 아닐까 싶네요. 갈릴레오의 IQ가 180이고 아이작 뉴튼의 IQ가 190이라고 하니 IQ 189의 배우 마시 오카가 얼마나 대단한 인물인지 감이 오시죠?

 

 

관련글:

- 톰 크루즈에서부터 안소니 홉킨스, 해리슨 포드, 휴 해프너까지, 한참 어린 아내와 결혼한 할리우드 능력남 톱10

- 힐러리 스웽크, 샤를리즈 테론, 르네 젤위거 등등, 영화 찍느라 체중을 팍팍 늘렸던 할리우드 미녀 배우 톱10

- 에디 머피, 휴 그랜트, 주드 로 등등, 이해불가 선택으로 파경을 맞은 할리우드 남자 스타 톱10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