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양덕 승리 사이먼 페그 비정상 회담 출연 확정! '스타트렉: 비욘드'의 엔지니어 담당 몽고메리 스코티 스콧 역 사이먼 페그에 대한 궁금증 10가지

'스타 트렉' 리부트 시리즈 3편인 '스타트렉: 비욘드'가 곧 국내 개봉을 합니다. 국내 개봉을 앞두고 주요 배우들이 저스틴 린 감독과 내한을 확정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내한 배우 중에 사이먼 페그가 눈에 띕니다.

 

소문난 우주 덕후에서 배우로 성장, 이제는 '스타 트렉: 비욘드'의 각본까지 맡으며 양덕의 꿈을 실현시키고 있는 사이먼 페그에 대한 시시콜콜 깨알정보 10가지를 모았습니다.

 

 

1. 브리스틀 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출신 수재

사이먼 페그는 옥스퍼드, 캠브릿지, 에든버러와 함께 영국의 4대 명문 대학으로 손꼽히는 브리스틀 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출신 배우입니다.

 

 

2. 크리스 마틴, 기네스 펠트로 딸 애플의 대부

사이먼 페그는 1970년 영국 런던 출신의 배우 및 작가로 지금은 이혼한 콜드 플레이의 보컬 크리스 마틴과 배우 기네스 펠트로의 딸 애플의 대부입니다. 답례로 크리스 마틴 역시 사이먼 페그의 딸의 대부를 맡아주기도 했죠.

 

 

3. '스타트렉 비욘드'의 각본은 사이먼 페그와 더그 정 공동 각본

'스타트렉 비욘드'의 각본은 극중 몽고메리 스코티 역으로 출연하는 배우 사이먼 페그가 한국계 미국인 더그 정과 공동으로 맡았습니다. 사이먼 페그는 2004년작 '새벽의 황당한 저주'에서 조지 로메로의 좀비 영화를 대놓고 패러디한 각본가로도 유명한 배우입니다.

 

 

4. 사이먼 페그와 공동 각본가 더그 정의 카메오 출연

'스타트렉: 비욘드'에서는 엔터프라이즈호의 조타수 히카루 술루가 게이 캐릭터로 등장하면서, 히카루 술루의 동성 남편과 어린 딸의 모습이 공개가 됩니다. 바로 그 동성 남편의 역할을 맡은 인물이 사이먼 페그와 함께 '스타트렉: 비욘드'의 공동 각본을 맡은 더그 정입니다. 정체 모를 외계 종족에 의해 공격을 받은 요크타운에서 어린 딸을 안고 달아나는 장면입니다.

 

 

5. 사이먼 페그가 술루를 게이 캐릭터로 설정한 이유는?

'스타트렉 비욘드'의 각본을 쓴 사이먼 페그와 감독 저스틴 린은 술루의 오리지널 배우인 조지 타케이를 경배하는 의미에서 '스타트렉 비욘드' 존 조의 술루를 게이로 설정했습니다. '스타트렉' 오리지널 시리즈의 술루 역으로 유명한 조지 다케이는 커밍아웃 후 유명한 LGBT 활동가가 된 바 잇습니다.

 

그러나 조지 다케이는 사이먼 페그의 이러한 술루 게이 캐릭터 설정에 오리지널 작가인 진 로든버리가 술루 캐릭터에 품었던 의도에 부합되지 않는다며 술루를 게이로 설정한 데 반감을 내비쳐 사이먼 페그와 제작진을 당혹하케 만들기도 했습니다.

 

 

6. '스타트렉 비욘드'의 우주 정거장 '스타베이스 요크타운' 이름의 기원?

사이먼 페그는 영화의 우주 정거장을 '스타베이스 요크타운'이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요크타운은 1966년 최초의 '스타트렉' 미드 시리즈의 작가인 진 로든버리의 초고에서 우주선을 부르던 이름으로, 이게 후에 엔터프라이즈호 바뀌게 됩니다.  

 

 

7. 출연작마다 씬스틸러 등극, 단역에서 곧바로 주조연 등업하는 연기파 배우

사이먼 페그는 출연하는 영화마다 씬스틸러로 등극해서 감독들의 마음에 쏙 들어차는 연기파 배우로 유명합니다. 특히 '미션 임파서블'과 '스타 트렉' 시리즈에서는 단역으로 출연 후 톰 크르주와 J.J. 에이브람스 감독이 반할 정도의 연기력을 선보여 곧바로 다음 시리즈에서 주조연으로 등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8. 사이먼 페그와 J.J. 에이브람스 감독과의 인연

1995년 배우로 데뷔한 사이먼 페그는 TV 드라마나 영화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다 친구인 에드가 라이트와 함께 주연, 각본, 감독을 공유하며 만든 영화 '새벽의 황당한 저주'로 일약 할리우드의 샛별로 부상하게 됩니다.

 

J.J. 에이브람스 역시 사이먼 페그의 '새벽의 황당한 저주'를 보고 반해서 '미션 임파서블 3'의 벤지 역으로 콜을 했고, 이후 '스타트렉 더 비기닝',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까지 계속해서 두 사람의 인연이 이어지게 됩니다.

 

 

9. 우주 덕후 사이먼 페그

사이먼 페그는 할리우드의 소문난 우주 덕후입니다. 어린 시절 '스타워즈'에 푹 빠지면서 우주 덕후가 사이먼 페그가 인생 영화로 손꼽는 작품들이 바로 '스타워즈' '스타트렉' '에이리언', '이티' '미지와의 조우'와 같은 SF 영화입니다.  

 

결국 그런 사이먼 페그의 우주 덕심이 J.J. 에이브람스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그 덕분에 그렇게 숭배해 마지 않았던 작품인 '스타워즈'와 '스타트렉' 시리즈에 출연을 하면서 '스타트렉 비욘드'의 각본까지 맡게되는 덕심 승리를 보여주게 된 것이네요. 존경합니다. 사이먼 페그 양덕님!!

 

 

10. 사이먼 페그 '스타워즈' 카메오 역할은?

J.J. 에이브람스 감독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데이지 리들리가 분한 레이에게 마인드 콘트롤을 당하는 스톰 트루퍼로 출연한 다니엘 크레이그의 카메오를 비롯해서,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휴 잭맨의 1초 가량의 카메오 출연 등등 화제가 많았던 작품입니다.

 

'스타트렉 비욘드'의 몽고메리 스콧 역의 사이먼 페그 역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카메오로 출연을 했는데, 바로 외계인 고물상 운카르 플럿으로 특수분장을 하고 등장해서 상당한 분량을 소화합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카메오 중 가장 분량이 많은 카메오일 듯 하네요.

 

관련글:

'스타트렉: 비욘드' 개봉 기념, 왕초보를 위한 '스타트랙' 미드에서 영화까지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