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캡틴, 토르 다 비켜 1위는 나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슈퍼히어로 전투력 톱 10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광활하고, 숱한 영웅들과 빌런들로 가지가 쳐져 있습니다. 이런 MCU에서 누가 가장 센 놈들인지, 이건 늘 궁금하지 않던가요? 미국의 유명 영화 전문 사이트 스크린랜트에서 바로 그 질문을 따져봤습니다.

 

기준은 영화에서 TV까지 총망라 MCU에 속해 있는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아직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들은 제했으며, 또 슈퍼파워, 즉 초자연적 능력이 있는 히어로들만을 대상으로 하고,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는 히어로는 그 테크놀로지가 아무리 쿨한들 제했습니다. 탈락자 몇 명이 바로 떠오르시죠? 수트를 입어야 힘을 발위하는 아이언맨은 슈퍼히어로가 아닌 기본적으로 휴먼인지라 리스트에서 빠진 것입니다.

 

또한 원작 코믹북에서는 나왔지만 영화에서 드러나지 않은 능력이나 힘은 계산에 넣지 않았습니다. 즉 현 단계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발휘된 힘만을 놓고 순위를 정했다는 뜻입니다. 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가장 강력한 히어로들을 만날 준비가 되셨나요?

 

 

10.  루크 케이지

루크 케이지는 넷플릭스 '제시카 존스'에서 이제 막 등장한 슈퍼히어로입니다. 아직까지는 상처를 입지 않는 특성, 즉 불사신의 면모에 능력이 가려져 있는 단계입니다. 절친 우리리엄 스트라이커의 계략에 빠져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서 복역했다가, 그 안에서 세포 재생 실험을 통해 강한 근육과 총알도 뚫지 못하는 강철 피부를 지니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루크 케이지의 피부는 그 누구와 맞서 육탄전을 벌여도 절대로 다치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데요. 능력이 아직 다 발현되지 않았다고 해도 다치지 않는다는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릴 만합니다. 현재는 제시카 존스와 결혼한 사이로 조연으로 등장하지만, 2016년 9월에 공개될 넷플릭스 '루크 케이지' 솔로 드라마에서는 당연히 더욱 더 막강한 힘을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9. 퀘이크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퀘이크 혹은 데이지 존슨 (클로이 베넷이 분한 스카이) 이 슈퍼히어로가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건 비교적 최근의 일이지만 벌써부터 그 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퀘이크는 자신이 인간이 아닌 혈통임을 알게 되었고, 주변의 모든 것의 진동을 감지하고 조종하고 폭발시킬 능력이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엑스맨'의 어린 뮤턴트들과 비슷하게 힘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고 몹시 흥분했을 때만 발휘되는 힘이었지만, 훈련을 거쳐 제어하고 타깃을 공격하는 법을 배우는 중입니다. 지진까지 일으킬 힘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훈련 중이고 그녀의 힘과 잠재성은 아직 다 발현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 '인휴먼즈'에 합류는 기정 사실입니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 #퀘이크 #진동파 발사

 

 

8. 링컨 캠벨

ABC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만날 수 있는 슈퍼히어로 링컨 캠벨은 퀘이크에 비해 파워를 컨트롤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레벨이 더 높습니다. 링컨은 정전기를 제어하는 능력이 있어서, 공중으로 떠오를 수 있고 사물에 불을 붙일 수 있으며 에너지를 폭파시켜 적을 기절시키거나 심지어 죽일 수도 있는 인휴먼입니다. 

 

또한 링컨 캠벨은 뛰어난 파이터이자 무술가이기도 한데, 하지만 몹시 똑똑하긴 해도, 그보다 높은 순위의 히어로들보다는 공격에 대한 내구력이나 힘 면에서 딸린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역시 마블 '인휴먼즈'에 합류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캐릭터이죠.

 

 

7.  제시카 존스

데어데블에 이어 넷플릭스 슈퍼히어로 시리즈 두 번째 멤버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이름을 올리게 된 제시카 존스는 방사능 사고로 생긴 슈퍼 파워인 비행능력과 엄청난 힘, 회복력으로 유명한 캐릭터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제시카 존스는 루크 케이지와 부부 관계입니다!

 

 

6.  그루트 

6위라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처한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자라고 모습을 바꾸는 그루트가 가디언즈를 위험에서 구했던 장면이 한두 번이 아닌데, 6위라는 순위는 좀 부당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공격 능력이 좀 제한적이고, 어휘도 짧고 몸도 둔해서 그런지 순위가 낮네요. 하지만 전투의 현장에 그루트가 없으면 죽어 나갈 히어로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그루트는 가디언즈의 가디언이니까요.

 

#그루트 #분노 폭발 #헐크 변신?

 

 

5.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는 보통의 인간, 아니 보통보다 좀 떨어지는 인간으로 태어나 자랐지만 제2차 세계대전 때 수퍼솔저 프로그램을 통과하면서 미국 군대를 위한 궁극의 웨폰, 캡틴 아메리카가 됩니다. 프로그램 때 주입된 세럼은 그를 힘이 세게도 만들어주었지만 잘 다치지도 않고 더 빨리 낫게 하는 혜택까지 주었습니다. 불멸까지 안겨준 건 아니라고 해도 말이지요. 어벤져스의 리더 캡틴 아메리카가 5위입니다.

 

 

4.  스칼렛 위치

원작에서는 매그니토의 딸로 뮤턴트이지만 MCU에서는 계약관계상 그럴 수 없기 때문에 스칼렛 위치는 하이드라의 실험을 통해 능력과 힘을 키운 슈퍼히어로로 나옵니다. 스칼렛 윗치의 주된 파워는 텔레파시와 염력입니다. 그녀의 염력은 광범위해서, 사물과 중력을 포함한 에너지를 정신으로써 조종할 수 있죠.

 

텔레파시 능력으로 말하자면 사람들의 마음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생각과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으며 에너지를 방패막으로 이용할 줄도 압니다. 어벤져로 수련을 받는 동안 그녀의 힘은 분명히 더 커질 것입니다. 특히 워핑 능력이 MCU에서 완전하게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3. 토르

물론 토르는 외계인이므로 지구에 왔을 때 막대한 힘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그는 고향인 아스가르드에서도 가장 힘센 자 가운데 한 명이죠. 그는 무지막지하게 힘이 세고 빠르고 몸이 무쇠 같고 빠르고 떨어질 줄 모르는 힘을 지녔습니다. 인간보다 훨씬 빠르게 치유가 되며, 또 오래 살기도 오래 살았고, 아직 살날이 멀게 수명이 깁니다. 그 힘과 싸움 기술만으로도 MCU에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의 한 명으로 자리를 차지할 만하지요.

 

거기에 아버지 오딘에게서 받은 선물인 신비의 망치 묠니르가 있습니다. 전투에서 둔기로 사용되거니와, 이 망치는 토르를 천둥의 신으로 만들어줍니다. 번개를 일으키고 폭풍과 회오리를 불러일으키며, 그를 날게 해줍니다. 묠니르와 함께라면 그는 거의 무적입니다. 게다가 그 말고는 이 세상 그 누구도 묠니르를 들 수조차 없었죠. 바로 다음 리스트의 히어로가 MCU에 데뷔하기 전까지는요.  

 

 

 

2.  비전

헐크조차 까딱할 수 없었던 묠니르를 들었습니다. 원래 울트론의 몸으로서 창조되었으니 그의 잠재력이 왜 그렇게 큰지는 알 만한 일입니다. 일단 그의 몸은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재질과 같은 바이브라니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불사신이라는 거죠. 몸이 바이브래니엄 그 자체니 못할 게 없습니다. 하늘은 나는 건 기본이고 벽 같은 건 그냥 통과하는데다가 에너지를 발사하구요. 그러니 힘을 어마어마하게 비축해두기도 쉽습니다. AI이기에 컴퓨터 시스템과 연결될 수 있고, 그래서 컴퓨터 없이도 해킹이 가능합니다. 비록 스웨터를 바지에 끼워 입고 남녀 둘이 있는 방에 불쑥 들어오는 사회성 떨어지는 비전이지만, 그럼에도 2위에 오를 자격을 갖췄다는 거죠.

 

게다가 비전은 MCU에서 토르의 망치를 토르 말고 집어든 유일한 인물입니다. 그의 힘과 능력이 막대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제까지 우리는 비전의 잠재력만 본 셈이고, 그는 앞으로 훨씬 강력해질 것임이 분명합니다. MCU에서 그의 위치가 왜 이렇게까지 됐는지는 그의 사회성만큼이나 아직까지는 생뚱맞은 감이 없지 않지만, 마블이 그를 어떻게 그려나갈지 지켜봐야죠.

 

 

1. 헐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슈퍼히어로들이나 빌런 모두를 총망라해서 힘의 세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티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1에서 9단계까지 나뉘어져 있는 티어 히어로 등급에서 어벤져스 중 완전 분노 단계의 헐크만 유일하게 8단계에 속하게 됩니다.

 

MCU의 영화를 보고 또 보고 되풀이해서 보고 있다 보면 변변찮게 솔로 무비 하나 갖지 못한 이 비운의 히어로가 왜 가장 강력한 수퍼히어로인지 마음으로 알게 됩니다. 세상을 멸망으로부터 구하려는 히어로들 사이에서 통제가 불가능한 분노로 적들뿐 아니라 친구들까지 해코지를 하는 이 그린 몬스터가 얼떨결에 지구를 구원하는 데 동참까지 합니다. 

 

#어벤져스에서 추락하는 #아이언맨을 구하는 #헐크

 

재창조된 수퍼솔저 세럼과 극도의 감마 방사능에,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분노를 합쳐놓은 듯한 분노로 무장한 헐크를 누가 막아내겠습니까? 헐크의 기본적인 힘은 물론 누구도 따라올 자 없는 완력과 스피드와 지구력과 내구력입니다. 또 예측과 통제의 가능성이 가장 적기에 가장 위험하고 강력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현존하는 최고 전투력 슈퍼히어로는 헐크입니다!

 

관련글:  

'토르 3' 헐크가 더욱 강력해진다! '토르: 라그나로크' 헐크 아머 장착설 원전 '플래닛 헐크' 어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