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뉴스

'토르 3' 헐크가 더욱 강력해진다! '토르: 라그나로크' 헐크 아머 장착설 원전 '플래닛 헐크' 어떤 내용?

'썰전'에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특집을 하면서 슈퍼히어로 영화들이 너무 많이 쏟아져 나와 슈퍼히어로 피로증을 호소하는 팬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던데요. 그게 도대체 무슨 말이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개봉하고 거의 다 내린 지금, '닥터 스트레인지'의 11월까지가 너무나 길게만 느껴지고 마블 영화가 한 해에도 몇 편씩 나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한데 말이죠^^;

 

이번에는 헐크 소식입니다. 헐크가 빅 스크린에서 그 초록색 거대한 몸뚱어리를 날린 마지막이 '어벤져스 2: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였습니다. 그리고 '시빌 워'에도 나오네, 마네 말이 참 많았었다가 결국 '시빌 워' 등장은 물 건너갔고, 솔로 무비는 꿈도 꿔보기 힘든 상황이고, 지금으로서는 가장 가까이는 '토르 3: 라그나로크'에 등장한다는 것만이 가장 확실합니다.

 

'라그나로크'에서 브루스 배너는 지구에서 가장 힘센 자신의 또 다른 카운터파트인 '헐크'로 변신 천둥의 신 토르와 함께 9개의 세계를 돌며 메인 빌런인 헬라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토르와 헐크 어벤져스에서는 이러고 싸웠지만...!>

 

사실 근데 등장한다고만 했지 '토르 3: 라그나로크'에서 헐크의 역할이 어떨지 소상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만, 한 가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 그린 골리앗 헐크가 아머를 장착할지도 모른다는 소문! 코믹스 '플래닛 헐크'에서의 헐크 모습을 상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르 3: 라그나로크' 자체가 '플래닛 헐크'의 스토리를 끌어들일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거기서 제프 골드블럼이 연기하는 그랜드마스터가 검투 게임을 주관하는데, 그때 헐크가 코믹스에서처럼 어깨에 차는 아머를 착용하게 될 것이라는 소문입니다.

 

<설마 이런 아모는 아니겠지만>

 

'플래닛 헐크'는 2006년~2007년에 발간된 헐크 만화로, 너무 위험하다는 이유로 지구에서 쫓겨난 헐크가 사카라는 행성을 정복해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사실 '인크레더블 헐크' 이후에 속편이 나온다면, 이 코믹스가 바탕이 되기를 원하는 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전에 포스팅한 대로 헐크를 놓고 마블과 유니버설의 관계가 워낙 복잡 미묘하다 보니, 기다려봤자 지칠 일밖에 없지요. 아머를 장착한다는 것 외에도, '라그나로크'에서 헐크는 새로운 변신을 하게 되는데, 그저 성난 야수가 아니라 지능이 좀 발전할 것이라고 합니다.

 

<토르 3 헐크가 더욱 강력해진다!>

 

마크 러팔로는 '라그나로크'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헐크의 스탠드얼론 무비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헐크의 비중이 높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밖에 헬라가 토르의 망치, 묠니르를 파괴하고 그를 아스가르드에서 추방하며, 헐크가 있는 행성으로 가서 묠니르도 없이, 더 나쁘게는 아무 파워도 없이 헐크에 기대어 그곳을 빠져나와 아스가르드로 간다는 스토리라인도 떠돌고 있습니다. 헐크에 대한 소문이 무성한 '토르 3: 라그나로크'는 2017년 11월 3일 개봉합니다.

 

관련글:  

마크 러팔로 죽음의 여신 헬라는 마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 발언 화제! 토르 3편 '토르: 라그나로크' 줄거리는?

 

관련글:  

크리스 햄스워스, 톰 히들스턴, 마크 러팔로, 케이트 블란쳇, 테사 톰슨 등등 마블 '토르: 라그나로크' 공식 출연자 목록 공개! 근데 레이디 시프 제이미 알렉산더는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