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마블 명예 회장 스탠 리 카메오 출연 31건 사진, 움짤, 동영상 총정리! 스탠 리가 뽑은 최고, 최악의 까메오는?

출처: Techinsider

1922년생 올해로 만 94세의 마블 명예회장 스탠 리 옹께서는 지난 1989년 NBC 텔레비전 영화인 '헐크의 재판'에 처음으로 카메오 출연을 한 이후, 가장 최근작인 '엑스맨: 아포칼립스'까지 18년 동안 40여 차례에 가까운 수많은 카메오 출연을 했습니다.

 

그 중에는 20세기 폭스, 워너 브라더스, 마블 스튜디오가 만드는 블록버스터 슈퍼 히어로 무비도 있고, ABC나 Netflix에서 제작한 드라마도 있으며, FOX의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이나 디즈니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까지 총망라되는데, 그 중 주요한 카메오 출연 30건을 추렸습니다. 스탠 리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카메오, 가장 덜 만족스러웠던 카메오 출연은 뭘까? 아래 리스트 스왑 주의!

 

 

1. 엑스맨 (2000)

스탠 리의 첫 번째 마블 장편 영화 카메오 출연작입니다. 돌연변이 혐오론자 켈리 의원이 맛이 간 상태로 해변에 나타나자 이를 목격하는 핫도그 장사로 출연합니다.

 

 

2. 스파이더맨 (2002) 

그린 고블린이 뉴욕을 공습할 때 뉴요커로 등장 손녀로 추정되는 여자아이를 안고 뛰어가는 노인 1로 출연합니다. 스탠 리 본인이 가장 아쉬웠던 카메오로 뽑는 출연입니다. 너무 평범한 역할이어서 자신의 연기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다나 뭐라나.

 

 

3. 데어데블 (2003)

신문을 펼친채 차도를 건너려는 어리버리한 노인으로 등장해서 어린 시절 맷 머독이 위험한 상황에서 스탠 리를 지팡이로 저지한다. 맷 머독의 뛰어난 감각을 보여주기 위한 설정.

 

 

4. 헐크 (2003)

이안 감독이 연출하고 에릭 바나가 브루스 배너/헐크로 분한 초대 헐크 영화에서 스탠 리는 연구소 보안 책임자로 등장해서 브루스 배너와 인사를 나누기도 한다.

 

 

5. 스파이더맨 2

닥터 옥터퍼스의 도심 공격 때 젊은 여성을 구해주는 노인으로 출연. '스파이더맨 1'편에서의 어린 아이를 구하는 카메오 역할에 대한 오마주라고나 할까나?

 

 

6. 판타스틱 4 (2005)

리처드에게 우편물을 전해주는 우체부로 등장. 그래도 대사가 있었던 역할!

 

 

7. 엑스맨 3: 라스트 스탠드 (2006)

영화의 오프닝 장면인 진 그레이의 회상 장면에서 호스로 앞마당에 물을 주다 물이 위로 솟구쳐 역행하는 장면에 이게 먼가 하며 놀라는 노인 역으로 출연한다.

 

 

8. 판타스틱 4: 실버 서퍼의 위협 (2007)

리차드와 수잔의 결혼식 하객으로 출연했지만 결혼식 하객 명단에 없어 저지당하는 노인으로 등장한다.

 

 

9. 스파이더맨 3 (2007)

뉴욕 타임 스퀘어에서 피터 파커를 만나 조언을 던지는 노인으로 등장.

 

 

10. 인크레더블 헐크 (2008)

헐크의 행방을 찾던 로스 장군에게 밀워키에 사는 한 노인이 브라질 공장에서 음료를 마시고 감마선 반응을 일으킨다는 제보가 들어온다. 바로 이 노인이 스탠 리.

 

 

11. 아이언 맨 (2008)

짝퉁 휴 헤크너 역할. 스탠 리라는 인물에 대한 오마주이자 아이언맨 시리즈의 유머가 녹아들어 있는 장면.

 

12. 아이언맨 2 (2010)

스타크 엑스포를 마치고 토니 스타크는 여러 유명 인사들을 만나는데, 이 장면에서 스탠 리는 CNN 유명 인사인 래리 킹을 만나게 되는데 이 분이 바로 스탠 리. 1편에서의 짝퉁 휴 헤프너에 이은 아이언맨 시리즈의 짝퉁 인물 카메오는 계속됨!

 

 

13.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2011)

캡틴 아메리카의 훈장 수여식에 등장한 스탠 리. 연단의 계속되는 연호에도 캡틴 아메리카가 나타나지 않자 이에 의문을 제기하는 군장성으로 출연했다.

 

 

 

14. 토르 (2011)

토르의 묠리르를 보고 트럭에 체인을 연결해서 빼보려고 하지만 차만 망치는 트럭 운전사로 출연.

 

 

15. 어벤져스 (2012) #1

치타우리 족의 침공을 막아낸 후 각종 언론매체에서 시민들의 반응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노인#1로 등장.

 

 

16. 어벤져스 (2012) #2

캡틴 아메리카 옆에서 점심을 먹는 노인 역할. 원래 '어벤져스'에서 스탠 리의 카메오는 두 개였지만 분량으로 인해 이 장면은 삭제되고 DVD 삭제 영상에 수록된다.

 

 

17.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012)

도서관에서 우아하게 클래식 음악에 심취해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줄도 모르는 노인으로 등장. 많은 팬들이 스탠 리 최고의 카메오로 손꼽는 장면!

 

18. 아이언맨 3 (2013)

미인 대회에서 10점 만점을 주는 노인으로 등장한 스탠 리. 정확히 어떤 인물인지는 나오지 않지만, 미인대회의 심사위원이라면 VIP는 될 듯. 아이언맨 1편과 2편에 이어 스탠 리의 짝퉁 유명인사 카메오는 계속된다!

 

 

19. 토르 2: 다크월드 (2013)

정신병원에 갇힌 에릭 셀빅의 강연에서 내 신발은 언제 돌려주냐는 질문을 던지는 노인으로 등장 관객들에게 웃음을 ㅈ던진 스탠 리.

 

 

20.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014)

영화 후반부에서 캡틴 아메리카 전시관 경비원 할아버지로 등장한 스탠 리. 캡틴이 자신의 코스튬을 훔쳐 달아나자 직장에서 짤리게 됐다며 불평하는 할아버지로 등장한다.

 

 

2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014)

로켓 라쿤이 현상수배범을 수색하는 장면에서 젊은 여자에게 추근대는 스탠 리 옹의 모습이 잡힌다.

  

 

22.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2014)

피터 파커의 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할아버지로 등장한 스탠 리. 피터 파커를 보고 "나 저 사람 알아"라고 말하는 장면이 관객들의 웃음을 유발한다.

 

 

23. 에이전트 오브 쉴드 (2014)

마블의 첫 번째 스몰 스크린 진출작인 ABC의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기차 승객으로 등장한 스탠 리.

 

 

24. 빅 히어로 (2014)

스탠 리 옹의 첫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카메오 출연작. 디즈니와 마블의 합영에 대한 일종의 축하인사라고나!

 

 

25. 에이전트 카터 (2015)

마블의 두 번째 스몰 스크린 진출작인 ABC의 '에이전트 카터'에서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인 하워드 스타크와 대화를 나누는 노인으로 출연한다.

 

 

26. 앤트 맨 (2015)

음흉한 외모지만 친철한 바텐더 할아버지로 등장.

 

 

27. 미드 데어 데블 (2015)

마블과 넷플릭스의 첫 번째 스트리밍 드라마 프로젝트인 '데어 데블'의 시즌1 피날레 에피소드에서 벽에 걸린 사진으로 등장.

 

 

28.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벤져스 파티에 참전 군인으로 등장해서 토르가 주는 독한 술을 먹고 취해서 경비원들에게 끌려가는 역할로 등장. 스탠 리가 가장 좋아하고 마음에 들어했던 카메오 출연으로 알려진 장면!

 

 

29. 데드풀 (2016)

술집에서 음악을 틀어주는 할배 DJ로 출연했는데, 너무 짧은 출연 분량에 이러다가 관객들이 나를 알보지 못 해서 나를 확인하겠다며 영화를 또 보러 오는 것 아니냐는 신종 안티를 날린 스탠 리.

 

 

30.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2016) 

영화의 연출을 맡은 루소 형제는 마지막까지 웃음의 끈을 놓지 않고 쥐어짜는데, 바로 마지막 장면에서 스탠 리가 택배기사로 어벤져스 본부 건물에 와서 r을 n으로 잘못 읽어서 토니 스타크를 토니 '스탱크'라고 부르는 큰 웃음 장면.

 

 

31. 엑스맨: 아포칼립스 (2016) 

살아있는 한 모든 마블 코믹스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겠다는 스탠 리 옹의 기행은 2016년 5월 25일 개봉하는 '엑스맨 아포칼립스'에서도 계속된다. '엑스맨 아포칼립스'에서의 스탠 리의 카메오는 기존과는 좀 다른 출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는데 어떤 장면인지 큰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네요. 아래는 스탠 리 카메오 출연 영상 모음!

 

 

추천글

 

마블 코믹스 영화 우리도 있다! 20세기 폭스가 만드는 마블 슈퍼히어로 블록버스터 기대작 6

알고 나면 영화 보는 재미가 100배!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이스터 에그 모음 ①

'배트맨 대 슈퍼맨'에서부터 '저스티스 리그'까지, DC의 슈퍼 히어로 블록버스터 5개년 개봉 일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