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윤손하 아들과 캐나다 이민 결정한 이유, 숭의초등학교 금호아시아나 재벌 손자 폭행 논란 무엇?

배우 윤손하가 캐나다 이민행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미 이민을 위한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어 비행기에 오를 시간만 남겨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일본 생활을 마무리하고 결혼 후 자녀들과 한국으로 돌아온 후, 최근까지도 '상속자들'에서부터 '황홀한 이웃', '육룡이 나르샤', '최고의 한방'까지 연예계 활동을 했던 윤손하가 왜 이렇게 급작스럽게 캐나다 이민을 결정하게 된, 윤손하 아들이 연관된 숭의초등학교 폭행 논란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윤손하 누구?

배우 윤손하는 1975년 11월 17일 전라북도 전주 출신입니다. 백제예술대학을 졸업하고 1994년 KBS 16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후, '장녹수', '아이싱',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예쁜 마스크로 인기를 얻었지만, 그보다도 2001년 일본 진출 이후 성공적인 일본 활동으로 최초의 한류 연예인격으로 더욱 유명한 배우입니다. 


아울러 윤손하는 단아한 한국미의 상징인 미스 춘향 출신 스타이기도 합니다. 역대 미스 춘향 출신 스타로는, 1979년도 미스 춘향 진인 농구 선수 이충희 감독 아내 배우 최란을 포함해서, 1988년도 미스 춘향 선 배우 박지영, 1992년도 미스 춘향 진인 '서편제'의 배우 오정해, 1994년 미스 춘향 진 출신인 배우 윤소하, 2001년 미스 춘향 진 이다해와 선 장신영, 2016년 미스코리아 진 김진솔 등이 있습니다. 



 2  윤손하 결혼과 아들, 딸 자녀

윤손하는 지난 2006년 가수 박혜경의 소개로 5살 연사의 영화 관련 미술제작 회사와 레스토랑 비즈니스 사업가로 알려진 신재현 씨와 결혼을 합니다. 윤손하 신재현 부부는 만남 6개월만인 2006년 9월 결혼식을 올렸고, 결혼한지 2년 후인 2008년에 아들 신시우 군을 낳았고, 그로부터 4년 후인 2012년에 딸 신소이 양을 출산합니다. 


특히 윤손하는 첫 아들 신시우 군이 태어나면서 일본에서의 방송 활동 때문에 늘 함께 있어주지 못해서 안타까웠다며, 일본에 있을 때 한국에 있는 아들 시우가 아프다는 소식을 들으면 너무 가슴이 아팠다며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해야 했던 당시의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2012년 딸을 출산한 이후에는 육아를 위해 일본 활동을 모두 그만두었고, 이후 연예계 활동은 한국 활동에 국한해서 한정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3  윤손하 아들 집단폭력 논란

그리고 지난 2017년 6월 문제의 '윤손하 아들 수련회 집단 폭력 사건'이 발생합니다. 서울 최고의 명문 사립 초등학교로 유명한 숭의초등학교에서 수련회를 갔던 어린이가 같은 반 학생 4명에게 야구방망이까지 동원된 상태에서 발로 밟히는 등의 집단 폭력을 당한 사건이었는데요. 


근데 윤손하로서는 억울하다면 억울한 것이, 당시 숭의초등학교 수련회 집단 폭력 사건은 윤손하 아들 신시우 군을 포함해서 재벌 회장 손자 등 모두 4명의 아이들이 연루된 사건이었지만, 그러나 언론 지상에 연예인 아들 얘기만 거론이 되며 윤손하만 사과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만 거죠.


정작 윤손하 아들 말고 폭력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재벌 그룹 총수 손자는 자체적으로 벌어진 학교 조사에서도 가해자 명단에서 쏙 빠지고, 유명 연예인 아들, 다시 말해 윤손하와 아들 신시우 군만 질타를 받게 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죠.



물론 이후 관련 사건이 논란이 되면서, 숭의 초등학교 집단 폭력 사건에 연루된 재벌 총수 손자는 금호아시아나 그룹 손자인 것으로 추정이 된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는 했지만, 그러나 지금까지도 해당 사건은 유명 연예인 자녀가 포함된 서울 사립 명문초등학교 수련회 집단 폭력 사건으로 알려지고만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배우 윤손아는 이번 사건과 논란으로 마음을 크게 다쳤다며, 같은 반 친구들이야 아들 신시우 군을 잘 알고 있기에 별 문제는 안됐지만, 언론을 통해 보도된 상황이 왜곡된 점이 많아 다른 친구들의 막말과 경멸의 시선을 아들이 너무 힘들어해서 캐나다 이민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라진 가해자? 재벌 손자여서?>


재벌 회장 손자가 연루된 사건이었지만, 재벌 회장 손자는 가해자 명단에서 빠져 버렸고, 해당 사건은 이후 꾸준하게 '윤손하 아들 폭행사건'으로 불렸고, 배우 윤손하는 당시 사건으로 출연하고 있던 드라마 '최고의 한방' 하차요구를 받았으며, 아들 신시우 군은 불안증세로 병원에서 심리치료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이렇게 한국을 떠나 캐나다로 이민을 가게 되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모쪼록 배우 윤손하와 아들 신시우 군이 이번 일을 잘 견뎌내고 잘 살았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영어 유치원, 서울 최고 사립 명문 초등학교, 둘째 유산 소식 등등 박명수 한수민 딸 민서 궁금증 3가지

숭의초등학교 수련회 집단 폭행 논란, 재벌 회장 손자 금호그룹 아시아나, 연예인 아들 윤손하 루머의 진실은?

금호타이어 중국 매각 무산 위험? 금호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아들 박세창 손자 숭의초등학교 폭력 논란 무마한 이유가 이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