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아는형님 강호동 VS 서장훈 세기의 외모대결, 그렇다면 재산은 누가 더 많을까?

스튜디오 교실 세트에서만 진행하고 한동안 야외 진행이 뜸했던 '아는형님'이 스튜디오 밖을 벗어납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아는'에 걸맞은 시청자의 질문 해결사를 현장에서 해결한다는 의도인데요.


시청자의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가 서장훈과 강호동의 외모 대결이었다고 하네요ㅋ 맹추위에 홍대 등지에 아는 형님들이 총출동해서 이 중차대한 임무를 실행에 옮겼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강호동, 서장훈과 아는형님 얘기를 좀 해볼게요.  



 1  '아는형님', 국민 MC 강호동을 부활시켜준 예능

2000년대 중후반, 유재석과 MC계를 양분했던 강호동은 2011년에 불미스러운 조세포탈 혐의에 휘말리며 잠정 은퇴를 했었죠. 결국 탈세가 아니라 과소납부로 판정이 나서 탈법은 아니었지만, 당분간 활동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미 스캔들이 난 한참 후에 내려진 판결에 대해서는 저도 몰랐던 사실이네요. 하지만 대중의 마음은 싸늘하게 식어 있었습니다. 강호동 인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었던 '1박2'일에서 하차하고 '황금어장: 무르팍도사'는 장수를 마감한 것이죠.


<씨름선수에서 국민 MC로, 강호동>


몇 년 후 복귀를 해서 그나마 '우리동네 예체능'이 강호동의 저력을 확인해주며 나름 오래 갔지만 3년여 만에 종영했고, 어떤 프로는 몇 개월 만에 종영을 하는 등, 국민 MC 강호동의 체면과 위상을 구기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아는형님'을 하며 강호동은 부활했죠. 강호동의 워낙 거친 스타일의 진행과 멤버들의 케미가 절묘했고 동네 바보형들이 말도 안 되는 컨셉과 '노가리'로 노는 모습이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그후 '한끼줍쇼'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항 중이며, '강식당'으로 대박이 터지며 두 번째 리즈시절의 시동을 걸 채비를 다 건 강호동입니다.



 2  국보급 센터에서 발군의 예능인이 된 서장훈 

몇 년 전에 '무한도전' 식스맨에 도전할 때도, '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나왔을 때도 극구 자신은 방송인이 아니라며 유명인이라고 불러달라던 서장훈은 현재 가장 바쁘게 활약하는 방송인, 예능인이 되었습니다.


원래부터 맡아왔던 프로그램은 고사하고 2017년 올해 한 해만 새로 시작한 프로만 해도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카트쇼' '발레교습소' 등 10개에 가깝습니다. 신동엽과 함께 서장훈이 진행하는 '미운 우리 새끼'는 예능 프로그램 중 현재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국보급 센터에서 발군의 예능인으로, 서장훈>


일단 서장훈은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알아듣고 리액션을 하는 센스가 대단한 것 같아요. 김건모 어머니 이선희 여사가 늘 이해력이 부족하다고 타박하지만(?) 농구의 감을 타고났듯이, 상당한 지성을 바탕으로 한 감각이 입으로 하는 예능에서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농구 선수 시절에는 흥분도 잘하고 좀(아니 많이? ㅎ) 불같은 면이 있었는데, 방송을 하면서는 오정연 아나운서와의 이혼 얘기는 본인 스스로 자폭 개그에 활용할 만큼 여유로워진 모습으로 빠른 속도로 리즈 시절에 올라탄 서장훈입니다.



 3  그래서 세기의 외모 대결 강호동 VS 서장훈 승자는?

예전에도 멤버 외모 순위 뽑는 장면이 아형에 나오고 그러지 않았던가요? 아, 전학생 게스트들이 몇 번 뽑은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세젤예 김희선이 나와 1등을 이수근으로, 2등을 이상민으로 뽑고, 3등은 다 비슷비슷하게 생겨서 뽑기가 힘들다고 말해 난리가 날 뻔했었죠.


김영철과 강호동과 서장훈과, 민경훈과 김희철이 비슷비슷해서 순위를 정하기 힘들다니! ㅋ 김희선은 결국 강호동을 3위로 뽑았고, 서장훈은 김희철과 더불의 굴욕의 공동 꼴찌를 했습니다. 이런 설문이나 이런 순위가 나오는 프로가 '아는형님'인지라 웃긴 거지요.



강호동과 서장훈은 평소에도 아형에서 서로 누가 더 잘생겼는지 티격태격하곤 했는데요. 이번에 시청자 팬들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까요? 이게 뭐라고, 서장훈 식으로 말하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니?"일까요? 


근데, 전 외모 대결보다도 아예 그냥 대놓고 재산 대결을 하면 재밌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자산 6,000억설이야 사실무근이라고 해도, 100억대와 200억대 빌딩 두 채에서 월세만 수 천만원씩 받는 서장훈과 40억대 아파트에 양펴의 세컨 하우스, 그리고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육칠팔을 비롯해 육칠팔찜, 백정, 678치킨, 강호동천하까지 5개의 프렌차이즈 수익도 어마어마한 강호동의 재산 대결 승자는 누구일지 궁금하거든요. ^


관련글:

유아인 골육종 군면제, 서인국, 정준영, 박해진, 서장훈, 강호등 등등 이유도 다양한 군면제 스타 모음

아는 형님 젝스키스,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장수원, 강성훈, 고지용까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6인의 수정

아는 형님 이시언 여자친구가 뭐라 했길래 연극영화과에 응시를? 데뷔에서부터 응답하라 1997, 나 혼자 산다, 곽동연과 절친 등 궁금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