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라디오스타 김부선 남편 10억 거짓말에 딸과 함께 우롱당했던 사연? 김부선 남편 이정길 루머, 영화배우 딸 이미소 누구?

오랜만에 정규 녹화 방송으로 돌아온 MBC 인기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김부선이 화제입니다. 화끈한 투사 배우답게 여배우를 착취하는 기획사의 행태를 비난하고, 과거 아파트 관리소장 폭행사건에 대한 억울함을 토로하며 관심을 모았고, 딸인 영화배우 이미소에 대한 사랑 역시 보여줬습니다.


배우 김부선, 그리고 김부선 딸 영화배우 이미소가 누구인지, 아울러 배우 이정길이 도대체 어쩌다 김부선 남편으로 알려지는 괴팍한 루머가 돌았는지, 진짜 김부선 남편은 어떤 사람인지 등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제주도 출신 배우 김부선

본명은 김근희, 배우 김부선은 1961년 7월 7일 제주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가 제주 4.3 항쟁의 피해자라고 하는데요. 김부선의 어머니는 첫 남편과 아들들을 당시 4.3 사건으로 모두 잃고, 새 남편과 재혼해서 김부선을 낳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즈음에서 촘 궁금해지는게 제주도 출신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인데요. 한 번 알아보니까 꽤 되네요. 가장 대표적으로 탤런트 고두심을 필두로, '대장금'의 배우 양미경, 연기파 배우 박순천, 파이터 최홍만, 롯데 자이언츠 야구선수 강민호, 전 법무부장관 강금실, 그리고 '혼저 옵서예~' 감수광의 가수 혜은이도 진짜 제주도 출신 스타라고 하네요.



 2  팬션모델을 하다 패션모델 역할로 배우 데뷔

김부선은 1980년대 초반까지 패션 모델을 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부산의 모 호텔에서 패션쇼가 열렸는데, 당시 패션쇼 모델이었던 김부선을 보고 한 영화 기획자가 배우가 될 생각이 없냐며 캐스팅을 시도했고, 이에 연기 경험이 전무해서 거절을 했지만, 이내 영화에서의 배역이 패션 모델이어서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는 말에 승낙을 해서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부선의 데뷔작, 바로 1983년 '여자가 밤을 두려워 하랴'인데요. 데뷔작부터 청소년 관람불가 성인 영화에 출연했던 김부선인데요. '여자가 밤을 두려워하랴'는 김부선을 비롯해 태민영, 전무송, 정은숙 등이 출연했고,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던 작품입니다.



 3  '애마부인 3'로 에로배우의 대명사가 된 김부선

마스크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섹시미가 넘치는 얼굴에 170cm에 달하는 훤칠한 키의 김부선의 가장 유명한 출연작을 하나만 고르라면 단연코 '애마부인 3'가 아닐까 싶습니다. 


'애마부인 3'로 물론 배우 김부선이라는 이름은 유명세를 얻었지만, 그러나 그로 인해 평생 에로배우라는 타이틀이 김부선을 낙인처럼 따라 다니게 되는데요. 특히나 속편이나 상징성 측면에서 애로영화의 대명사였던 애마부인이 대표작인 배우였기에, 김부선으로서는 좀체 그 타이틀을 떼기가 상당히 어려운 지난한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4  무려 네 차례 마약 사범 김부선

아픈 과거겠지만, 배우 김부선에게는 무려 네 차례의 마약 복용 전과가 따라 다니고 있습니다. 1986년 필로폰 상습복용자로 적발된 것을 시작으로, 1989년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적발된 것, 1994년 또 다시 대마초 복용 혐의, 그리고 2004년 세 번째 대마초 검거 사건입니다. 


특히 김부선이 투사로서의 기질을 내비친 첫 번째 유명 사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2004년 세 번째로 대마초 사건에 연루되어 구속 당시에는, 대마를 마약으로 규정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에 대한 위헌소송을 자비로 소송비를 부담하며 진행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5  김부선 결혼과 남편 지난한 인생사

김부선의 결혼과 남편, 그리고 영화배우로 살고 있는 딸 이미소에 대한 스토리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김부선이 1989년 대마초 복용 혐의로 두 번째 마약 사범으로 구속된 당시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당시 김부선은 마약 복용 이유로 내연남이 피워보라며 준 것을 뭔지도 모르고 피웠는데 그게 대마초였고, 이후 내연남이 김부선을 공범으로 지목해서 검거가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요.


그 사연의 가운데에 낀 아이가 바로 김부선의 딸 영화배우 이미소입니다. 과거 김부선의 대마초 내연남은 김부선에게 사랑한다며 아이를 하나만 낳아달라고 청혼을 했고, 막상 김부선이 이 남자와의 사이에서 애를 낳자 4개월된 아이를 데리고 도망을 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됩니다.



황당한 사태에 딸을 되찾기 위해 경찰서를 찾아간 김부선은 경찰 조사 과정에서 마약 복용으로 내연남에 의해 공범으로 지목 수배가 떨어진 사실이 드러나며 구속이 된 것인데요. 


더더욱 이 내연남의 행동이 황당했던 것은 그로부터 오랜 시간이 흐르고 딸과 함께 마치 '말죽러리 잔혹사'의 배역처럼 분식집을 하며 어렵게 생활하던 김부선을 찾아와 사람 창피하게 분식집이 뭐냐며, 자기가 형편이 좋으니까 한 10억 줄테니까 딸과 함께 좀 보란듯이 살라고 해서 기대를 걸었지만, 그러나 남편은 사업 실패로 빚쟁이로 살던 거렁뱅이였다는 사실과 함께 또 한 번 내연남 남편에게 사기를 당하게 되죠.


이 남편의 행동이 워낙 악명이 높아서, 네티즌들은 도대체 이 남편이 누구이냐에 대해서 궁금증이 커졌는데, 거기에 또 황당한 루머가 이 남편이 바로 배우 이정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던 적이 있죠. 배우 이정길은 김부선과 함께 '애마부인 3'의 주연 배우였고, 딸의 이름이 이미소여서 생긴 루머인데요, 말 그대로 루머로 말도 안되는 루머죠.


<응사에 출연했던 김부선 딸 이미소>


한편, 김부선의 딸 이미소는 1988년 10월 29일 생 배우로, 엄마를 닮아 꽤 도회적으로 예쁜 얼굴로, '응답하라 1994'에서 칠봉이가 소속된 연세대학교 야구부 매니저로 출연했던 것이 가장 쉽게 어떤 배우인지 기억이 떠오르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응답하라 1994'를 볼 대 참 매력있는 배우라고 생각해서 앞으로도의 활약이 기대가 컸는데, 배우 김부선의 딸 이미소여서 놀라기도 했던 기억입니다.


관련글:

라디오스타 강균성 혼전 순결 결혼 대표 연예인 된 이유? 남자 고준희 레전드 단발, 노을의 비주얼 담당, 키, 교회, 인스타그램 등 궁금증 6

배우 고준희 토니 안 덕에 미운 우리 새끼 최다 출연자 된 사연? 숏컷, 단발머리의 대명사, 차기작 언터처블 전직 대통령 영애 구자경까지 궁금증 5

간신의 설중매,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김주혁과 공개 열애, 드라마 터널의 신재이, 김주혁과 17살 차이 나이 극복 공개 열애 배우 이유영 누구?


라디오스타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