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라디오스타 강균성 혼전 순결 결혼 대표 연예인 된 이유? 남자 고준희 레전드 단발, 노을의 비주얼 담당, 키, 교회, 인스타그램 등 궁금증 6

강균성이 라디오스타로 돌아옵니다. 라디오스타 역대 게스트 최소 5위 안에는 들 만큼 예능 신성으로 떠올랐던 강균성, 애봉이 강균성이 이번 출연에서는 어떤 한 방을 날려줄지 궁금해집니다.


과거 '라디오스타' 레전드 개그감을 작성한 강균성이 이번에도 빵빵 터뜨려주기를 하는 바램을 모아 강균성에 관한 몇 가지를 알아볼까 해요.

  


 1  노을의 강균성 누구?

강균성은 대한민국의 가수로, 1981년 4월 1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서른일곱 살이 되었죠.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부를 졸업했네요. 키는 173센티미터로 알려져 있구요, 교회는 서울 중구 신당동 주내힘 교회에 다니고 있죠.


이제 30대 중반인 강균성과 동갑인 스타들을 궁금해서 찾아보면요. 최근 '고백부부'를 마친 장나라, 강동원, 이동욱, 전지현, 이기우 등 배우와 박효신, 하현우, 김태우 같은 가수들이 있어요. 히들이 톰 히들스턴, 나탈리 포트만도 1981년생입니다. 



 2  노을의 비주얼 담당 막내 강균성

강균성은 2002년에 결성된 보컬그룹의 막내로 들어가면서 데뷔했습니다. 그의 나이 스무두 살 때였죠. 강균성 외에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초반에 '청혼'이라는 노래가 크게 히트해서 노래방 애창곡이 되었죠.


JYP 소속이었다가 멤버들 입대 등 활동이 지지부진해지면서 2000년대 중반 해체를 맞이했었는데요. 그후 2011년에 아주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재결성해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균성은 노을에 대한 애착이 상당히 크다고 해요. 그룹이 활동을 아주 활발하게 하는 편은 아닌데, 어느 무대에 서거나, 솔로 활동을 할 때도 무대에서 서면 자신은 노을의 강균성이라고 소개한다고 합니다.   


미성이 특징인 강균성은 솔로 앨범을 내고 활동하기도 했는데요. '널 볼 때마다'를 타이틀곡으로 한 1집을 냈었고, 당시 카라의 니콜과 '해피 엔드'라는 싱글을 발매하기도 했었죠.



 3  라디오스타 레전드 편을 만든 위업

2000년대 초반 노을 활동 초창기에 그룹 막내였던 강균성은 사실 예능 출연을 꽤 했다고 해요. 그런데 저도 기억이 나는 게 없고, 예능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게 2015년 2월에 송두리째 바뀌어버리죠. 그후 트레이드마크가 된 단발머리를 하고 나와 땅콩회항 조현아를 흉내내기도 하고, 이야기와 캐릭터가 살아 있는 성대모사 등을 시전하면서 라디오스타 단 한 번의 출연으로 단박에 예능 치트키로 떠올랐습니다.



고운 단발머리에 진지한 얘기를 하는 듯하다가는 예쁜 얼굴 망가짐을 불사하고 개인기를 보여줄 때는 숨넘어갈 뻔했습니다 ㅎ 특히 화가 난 김경호가 장윤정의 '어머나'를 부르는 장면은 예능의 기념비적인 장면이 아닐까요?^^


그냥 똘끼라고도 할 수 있지만, 새로운 차원의 똘끼를 선보인 강균성은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라디오스타의 센스쟁이 막내 규현이 강균성에게 웹툰 '마음의 소리'의 애봉이를 닮았다고 하면서 애봉이로 두루 회자되기도 했었죠.  



 4  복면가왕 유일의 두 번 출전 등 예능 활동

사실 2015년 라디오스타 후 대세로 떠오를 것 같았던 강균성은 생각보다 아주 많은 예능활동을 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라디오스타에서 보여준 캐릭터와 에너지를 계속 보여주기가 쉬운 일이었을까 싶구요.


그래도 무한도전 식스 멤버에 도전하기도 하는 등 많지는 않아도 꾸준히 예능활동을 하는 강균성인데요. 가창력이 좋은 만큼 경연 프로를 빼놓을 수가 없죠.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등이 있습니다.



특히 복면가왕에는 최초로 두 번을 출연했죠. 첫 출연에서 제 목소리를 들키지 않으려고만 급급했던 나머지 복면가왕에서는 보기 드문 혹평을 받으며 1라운드에서 사라졌지만, 두 번째 웃는얼굴에수박씨란 이름으로 출전했을 때는 비록 2라운드에서 떨어졌지만 복면을 벗고 부른 나얼의 '바람기억'으로 큰 감동을 주었었죠.


듀엣 가요제에서는 최지예와 짝을 이루어 '그대가 그대를'을 부르며 자신이 성대모사를 하기도 했던 버즈의 민경훈/이성담 팀, 제시/김석구 팀, 루나/구현모 팀 등과 경쟁을 벌이기도 했었죠.     



 5  혼전 순결주의와 단발머리

강균성은 독실한 개신교도로 신앙 간증을 하기도 하고 신앙 관련 강의도 많이 다닌다고 해요. 그러면서 서른 살 무렵부터 혼전순결주의를 실천했다고 밝히며 놀라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강균성 외에도 뮤지컬 배우 김소현 남편 손준호, 배우 김태희 등이 혼전순결 연예인으로 유명하죠)


강균성 가족이, 강균성이 무녀독남이라 어렸을 적 혼자 있을 때가 많아 유난히 스킨쉽을 좋아하는데, 독실한 신앙생활로 스킨쉽은 결혼 후에 하는 것이 아름답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그 얘기를 할 때 강균성은 분명 진정성이 있어 보였지만, 그러다가 또 빵빵 터뜨리니 웃음으로 초토화가 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또 라디오스타에서 선보인 단발머리가 그만 트레이드마크가 되어버렸는데요. 단발머리가 여자에 고준희가 있다면 남자는 강균성이랄까요? 게다가 애봉이란 애칭까지 얻어서 발라드 보컬 그룹 멤버의 비주얼 포인트가 아니라 웃음 포인트가 되어 한동안 단발머리를 고수했죠.


하지만 본인은 머리가 자꾸 바람에 날리고 답답해서 머리를 자르고 싶어했던 것 같아요. 아마도 장고(?) 끝에 머리를 잘랐고, 삼손이 머리를 잘린 것처럼 화제가 되었었죠. 결과는 호평이 대체적이네요. 훨씬 앳돼 보이구요. 역시 본판은 속일 수가 없는가 봅니다^^



 6  라디오스타 재출격

강균성이 최근 차태현을 스페셜 MC로 한 라디오스타의 녹화를 마쳤다고 하죠. 김부선, 사유리, 조영구의 게스트 라인업인데요. 긴 파업 끝 두 번째 방송이죠.


이 방송에서 정우성 빙의 3종 세트를 시전했다는데, 첫 출연의 파급력이 워낙 대단했어서 강균성 부담감이 만만찮았을 것 같습니다. 어떠 모습이든 재미있게 시청할게요^^ 아래 강균성 인스타그램 남겨요.


강균성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el_kyunsung/



관련글:

아내 김민지, 포맨, 바이브, 아빠 어디가로 스타덤 윤후 아빠 윤민수 궁금증 4 + 나의 외사친 윤후 나이, 대안학교 등 궁금증 2

연예계 대표 노안 나이, 아내 김혜정과의 결혼과 2남 1년 다둥이 아빠, 채비, 언터처블 등 출연작 줄줄이,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스페셜 MC 김정균

미운 우리 새끼 배우 김정은 집안, 재력 최고 로열 패밀리인 이유? 이수건설 회장 할아버지, 미스코리아 어머니, 금융인 남편, 전 연인 이서진까지 궁금증 5


라디오스타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