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이혼 소송중인 브란젤리나 커플, 6,000억 재산은 어떻게 될까?

할리우드 역사상 최고의 커플로 인기가 높았던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 커플이 파경을 맞이했습니다. CNN과 BBC 등 전세계 유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안젤리나 졸리가 지나 2016년 9월 19일 브래드 피트에게 이혼 소송을 제기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에 지난 2004년 두 사람의 만남 이후 브란젤리나 커플이 일궈낸 5억 5,500만 달러 (6,200억)에 달하는 재산 분할 및 여섯 아이의 양육 문제, 두 사람의 결별 원인 등등을 정리했습니다. 안타깝지만 브란젤리나 커플의 결별은 현실화 되었네요.

 

 

 1  안젤리나 졸리 브래드 피트에 이혼 소송!

CNN 보도에 따르면, 안젤리나 졸리는 지난 2016년 9월 19일 캘리포니아 지방 법원에 배우자인 브래드 피트와의 이혼을 원한다는 이혼 소송을 제기하며, 여섯 아이들에 대한 양육권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는 2004년 영화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촬영을 하면서 처음 만나, 2006년 5월 27일 딸 샤일로 누벨을 낳고, 2년 후인 2008년에는 이란성 쌍둥이인 레온 녹스와 비비엔 마셸린을 낳았고, 그 외에도 캄보디아 출신의 매덕스와 베트남 출신의 팍스, 에티오피아 출생의 자하라를 입양하여 총 여섯 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2  브란젤리나 커플 결별 원인은?

안젤리나 졸리 대변인 발표에 따르면,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 결별 원인은 "두 사람 사이에 화해가 불가능한 의견 차이가 있어,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하는데, 이를 두고 많은 사람들은 브래드 피트가 최근 로버트 저메키스의 스파이 스릴러 영화 '얼라이드'를 촬영하면서 함께 출연한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띠아르와 바람을 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또한 안젤리나 졸리가 이혼 사유로 밝힌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는 문구도 의미심장한데, 이를 두고서는 브래드 피트가 분노조절 장애로 인해 약과 술을 섞어서 먹는데, 안젤리나 졸리가 브래드 피트의 위험한 습관으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이혼을 결심했다는 주장입니다.

 

최근 들어 집중적으로 화제가 되었던 안젤리나 졸리의 비정상적인 체중 감소 역시 브래드 피트와 마리옹 꼬띠아르간의 열애설, 혹은 브래드 피트의 분노조절장애에 따른 스트레스이며,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 사이에서 일곱 번째 아이 입양을 통해 이혼 위기 돌파 보도가 나오기도 했지만, 결국 브란젤리나 커플은 서로의 의견 차이를 조율하지 못 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3  5억 5,00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6,000억 재산은 어떻게 될까?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추정에 따르면,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는 2004년 첫 만남 이후 현재까지 5억 5,000만 달러, 우리나라도 돈으로 약 6,200억 가량의 재산을 축적했다고 합니다.

 

브란젤리나 커플의 재산에는 두 사람의 할리우드 영화 출연료 이외에도, '월드워 Z' 등을 성공시킨 영화 제작자로서 브래드 피트가 거둬들인 재산, 브래드 피트의 건축 비즈니스, 안젤리나 졸리의 보석 비즈니스, 프랑스 와인 명문 페랭과 협력해서 졸리-피트 라벨이 새겨진 와인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등등으로 인한 수입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란젤리나 커플의 6,000억 재산은 크게 결혼전과 결혼후로 나뉘게 됩니다. 포브스는 2014년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의 결혼 당시, 두 사람의 재산은 세금을 제외하고 약 1억 1,750만 달러 (1,311억)으로 추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결혼 이후에 4억 달러 (4,000억) 가량의 재산을 늘린 셈이네요.

 

 

 4  재산 분할의 관건은 혼전 계약서의 작성 여부

그렇다면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가 이혼에 다다랐을 경우 두 사람은 2014년 결혼 이후 늘어난 재산인 4억 달러 (4,000억)에 대한 재산 분할을 시도하게 되는데, 관건은 두 사람이 결혼 당시 혼전 계약서를 작성했느냐 유무입니다.

 

할리우드 유명 커플들의 이혼 사례에서 살펴 보면, 부부간에 합의 이혼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혼전 계약서에 준한 방식으로 재산분할이나 양육권 문제를 해결하고, 만약 혼전 계약서가 없는 경우 50대 50 재산 분할을 보편적으로 따르게 됩니다.

 

일례로, 할리우드 이혼 위자료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멜 깁슨의 경우 2012년 아내 로빈 깁슨과 28년 결혼 생활을 끝내면서 혼전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아 4억 2,500만 달러 (5,000억)에 달하는 재산의 반을 위자료로 지급한 경우이고, 톰 크루즈의 경우 아내 케이티 홈즈와 이혼하면서 혼전 계약서를 작성해서 거액의 위자료를 지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가 혼전 계약서를 작성했는지 여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만약 두 사람 사이에 혼전 계약서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안젤리나 졸리가 이혼 소송을 제기한 캘리포니아 법률에 의거 브래드 피트는 2억 달러 (2,100억)에 달하는 위자료를 안젤리나 졸리에게 지급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브래드 피트가 결혼하기 싫다는 안젤리나 졸리를 졸라서 결혼한 만큼 혼전 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을 확률이 큽니다!) 

 

또한 종교적인 문제를 일방적으로 강요한 톰 크루즈의 경우에서처럼 브란젤리나 커플의 이혼 사유가 브래드 피트의 바람으로 인한 것이라면, 이혼 귀책사유가 브래드 피트에게 있는 것으로 판단 여섯 아이들의 양육권 역시 안젤리나 졸리에게 갈 확률이 높습니다.

 

관련글:

- 4000억 재산, 2대의 전용기, 아이들 양육비만 매년 100억, 브래드 피트 안젤리나 졸리 커플의 화려한 사생활

- 조니 뎁, 엠버 허드 위자료 77억 원에 합의 이혼! 할리우드 스타들의 입이 쩍 벌어지는 이혼 위자료 톱 10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