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영화 특집

본 아이덴티티의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에서부터 본 레거시의 IWC 탑건 더블 크로너, '제이슨 본'의 태그 호이어 포뮬러 1 크로노까지 '본' 시리즈 고급 시계 총집합!

007 제임스 본드는 자동차로도 유명하지만 시계 역시 유명합니다. 영화 007 시리즈에서 제임스 본드가 애용하는 시계는 롤렉스와 오메가입니다.

 

007 시리즈 1탄 '닥터 노'에서 처음 선보인 롤렉스의 다이버 시계인 서브마리너는 1974년 007 시리즈 9탄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까지 애용되었고, 이후 제임스 본드의 팔목에는 오메가 씨마스터로 협찬사가 바뀌게 됩니다.

 

007 제임스 본드의 시계 롤렉스 서브마리너

 

그렇다면 007 시리즈의 롤렉스와 오메가처럼 남성 액션 시리즈 영화와 뗄래야 뗄 수 없는 밀착 관계를 형성한 시계 브랜드가 뭐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본' 시리즈에서 제이슨 본이 착용한 태그 호이어가 있습니다.

 

2002년 '본 아이덴티티'에서부터 '본' 시리즈 최신판인 2016년 '제이슨 본'까지 '본' 시리즈 영화에서 제이슨 본이 착용하고 나왔던 시계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울퉁불퉁한 근육질의 팔뚝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멋진 아이템 시계를 보고 있자니 이거 슬슬 지름신이 발동하기 시작하네요 ㅠㅠ

 

 

1. 본 아이덴티티 (2002) -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CT 1111

'본' 시리즈 1탄인 2002년 작 '본 아이덴티티'에서 제이슨 본은 총알을 맞고 정신을 잃은 상태로 바다에 빠졌는데도 죽지 않는 강인한 체력을 선보이는데, 근육질의 역동적인 남성미와 살인병기나 다름없는 무시무시한 야성미에 너무 잘 어울리는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모델 을 착용하고 나옵니다.

 

스위스 비밀 은행구좌에서 처음 등장한 제이슨 본의 시계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모델은 특히 남성적인 근육을 연상케하는 울퉁불퉁한 Y자형 브레이슬릿으로 제이슨 본 특유의 온몸 액션과 어울러져 태그 호이어의 인기를 크게 끌어올린 바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했던 제이슨 본의 태그 호이어 시계의 정식 명칭은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그래프 CT1111입니다. 아래 이미지!

 

제이슨 본 시계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CT 1111

 

 

2. 본 슈프리머시 (2004) - 태그호이어 링크 크로노

'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2004년 작 '본 슈프리머시'에서도 제이슨 본은 태그호이어의 링크크로노 모델을 차고 나옵니다. 기억을 잃은 거렁뱅이나 다름없는 전직 스파이가 차고 다니기에 2,500 달러 짜리 시계가 비싸다는 얘기도 나왔지만, 그래도 '본 슈프리머시'에서도 여러 차례 화면에 잡히며 톡톡히 PPL 효과를 봅니다.

 

본 슈프리머시의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3. 본 얼티메이텀 (2007) -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시리즈 3편까지 제이슨 본은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동일 모델을 차고 등장합니다. 다만 2007년 시리즈 3편에서는 1편과 2편만큼 시계 노출 효과가 미비해서인지 태그 호이어 사에서 PPL 효과에 크게 불만을 표시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4. 본 레거시 (2012) - IWC 탑건 더블 크로노

맷 데이먼을 대신해서 본 시리즈에 탑승한 제레미 레너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2012년 작 '본 레거시'는 007이 롤렉스나 오메가라는 최고급 브랜드를 채택했듯, 중저가 제품 태그 호이어가 아닌 최고급 브랜드 IWC와 파트너쉽을 맺습니다.

 

영화에서 제레미 레너가 차고 나온 IWC 모델은 정식 명칭 'IWC 파일럿 더블 크로노그패프 에디션 탑 건'으로 가격이 42,00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5,000만원에 육박하는 최최고급 시계입니다. 2005년 영화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에서 브래드 피트의 손목에 있던 시계와 동일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본 레거시 IWC 탑건 크로노 시계

 

 

5. 제이슨 본 (2016) - 태그 호이어 포뮬러 1 크로노

2016년 9년 만에 제이슨 본으로 돌아온 맷 데이먼은 본 시리즈 최신작 '제이슨 본'에서 예나 다름없이 태그 호이어 시계를 착용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기존 시리즈에서 착용했던 태그 호이어 링크 크로노 모델이 아닌 태그 호이어 포뮬라 1 크로노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태그 호이어 포뮬라 1은 자동차 스피드 경기인 포뮬라 1에서 영감을 얻은 캐주얼 스포츠 시계로 '제이슨 본'에서 등장하는 모델은 블랙 스트랩에 블랙 케이스, 블랙 다이얼을 채용한 태그 호이어 포뮬라 1 크로노그래프 CAU1114 모델입니다.

 

 

42밀리미터 케이스, 티타늄 카바이드 코팅을 가한 블랙 베젤에 크로노그래프 눈금이 새겨져 있으며, 레이저 커팅으로 제작한 스트랩이 스포티한 느낌이 충만해서 제이슨 본 모델이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모델 등 유명 스타들과의 광고 계약이 활발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태그 호이어 포뮬러 1 크로노 제이슨 본 모델

 

태그 호이어 포뮬러 1 크로노 크리스티나 호날두 모델

 

관련글:

- 인생 캐릭터 귀환 맷 데이먼의 '제이슨 본' 대사가 겨우 25마디가 전부인 이유는?

-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무기가 된다! 인간 병기 제이슨 본으로 다시 돌아온 맷 데이먼에 대해 아무도 몰랐던 사실 13가지

- 진짜가 돌아왔다! '제이슨 본' 개봉 기념 맷 데이먼 본 시리즈 순서 완벽 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