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무기가 된다! 인간 병기 제이슨 본으로 다시 돌아온 맷 데이먼에 대해 아무도 몰랐던 사실 13가지

맷 데이먼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하고도 명망 있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이런저런 부침이 약간 있기는 했지만 정상의 자리에서 조만간 내려올 것처럼은 보이지 않는 배우죠.

 

하지만 스포트라이트와 대중의 감시 속에서 상당한 시간을 살아왔음에도,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맷 데이먼에 관한 사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맷 데이먼에 대해 많은 분들이 몰랐을 궁금증 13가지를 정리해봅니다.

 

 

1. 하버드대학교 자퇴생 맷 데이먼 '굿 윌 헌팅'으로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맷 데이먼은 1988년부터 1991년까지 하버드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지만, 연기에 매진하려고 2학년 2학기에 자퇴합니다. 이후 어린 시절부터 보스턴 동네 친구였던 벤 애플렉과 함께 시나리오를 쓰고 주연을 맡은 ‘굿 윌 헌팅’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습니다.

 

2. 배역을 위해 목숨을 걸고 감행했던 다이어트

맷 데이먼은 1996년 '커리지 언더 파이어'의 참전군인이자 헤로인 중독자 역을 찍기 위해 목숨을 건 다이어트를 감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맷 데이먼은 겨우 이틀 간의 촬영을 위해, 닭가슴살 아주 조금, 달걀 흰자, 아무 양념도 치지 않은 구운 감자 한 알만 먹으며 23킬로그램을 뺐습니다.

 

하루에 100칼로리를 넘지 않는 식단이었고, 식욕을 누르기 위해 엄청난 양의 커피를 마시고 담배를 피워댔다고 하며, 매일 20킬로미터를 넘게 뛰었습니다. 후유증에 목숨을 잃을 뻔했다고도 하지요. 맷 데이먼은 1년 넘게 약물치료를 받으며 회복을 해야 했습니다.

 

 

3.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하비 덴트, '퀵 앤 데드'의 피 헤롯 더 키드 등등 맷 데이먼이 거절했던 유명 배역

1995년 샘 레이미의 영화 '퀵 앤 데드'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젊은 총잡이 피 헤롯 더 키드 역은 원래 맷 데이먼을 염두에 둔 배역이었지만 그가 배역을 거절했습니다. 20015 '4 브라더스'의 주연 역시 다른 시나리오를 검토하느라 거절했는데 마크 월버그가 맡았구요.

 

또한 히스 레저의 추천으로 '다크 나이트'의 투페이스 하비 덴트 역을 제안받았지만 비중이 낮다고 생각해서인지 역시 거절했고, 구스 반 산트 감독의 '밀크'에서의 댄 화이트 역 역시 '그린 존'의 촬영 일정과 겹치는 바람에 거절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결국 댄 화이트 역은 조쉬 브롤린이 맡았죠.

 

 

4. 남부 사투리를 배우기 위해 바텐더 알바를 자청

맷 데이먼은 1997년 '레인메이커'의 신입 변호사 루디 베일러 역을 맡은 후 미국 남부 사투리에 익숙해지기 위해 테네시 주 녹스빌의 한 바에서 바텐더 알바를 자청했습니다. 그렇게 알바를 하다가 손님들 중 한 명을 언어 교사로 고용해서 영화에서 기어코 능숙한 남부 사투리를 선보였답니다.

 

 

5. 줄리아 로버츠와의 인연

지금의 A 리스트 셀렙이 되기 전에 맷 데이먼은 1988년에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미스틱 피자'에서 한 줄짜리 대사를 하는 단역으로 출연했습니다. 13년 후인 2011년에 '오션스 11'에서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주연을 맡게 되죠. 

 

 

6. 위노나 라이더와의 연애

맷 데이먼은 '굿 윌 헌팅'에 함께 출연했던 미니 드라이버와 고약한 결별을 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위노나 라이더와 1997년 한 해 마지막 날부터 2년 반 가까이를 사귀었습니다. 결과는 위노나 라이더가 마크 월버그 때문에 맷 데이먼을 찬 것으로 끝나죠. 참 위노나 라이더도 한때 만인의 연인이었는데 지금의 모습을 보면 말이죠.

 

 

7. 벤 애플렉과는 절친을 넘어 진짜 친척 사이!

맷 데이먼이 벤 애플렉과 실제 삶에서 베스트 프렌드 사이임은 세상이 다 알죠. 하지만 그들이 실제로 친척 사이인 건 아셨나요? 정확히 22촌 사촌이랍니다!

 

 

8. '데어데블'은 원래 맷 데이먼의 역이었다!

2003년 영화 '데어데블'의 데어데블/맷 머독 역은 원래 맷 데이먼이 먼저 물망에 올랐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최종 배역은 베프인 벤 애플렉에게 돌아갔고, 벤 애플렉은 친구의 배역을 가져온 것도 그런데, 영화까지 쫄딱 망해버리고 말았으니 잊고 싶은 경험이겠습니다.

 

 

9. 맷 데이먼 부인, 가족, 결혼

맷 데이먼은 2005년 유명 디자이너인 루치아나 바로소와 결혼을 해서 현재까지 잘 살고 있습니다. 맷 데이먼과 루치아나 바로소 사이에 이사벨라와 스텔라 두 딸을 낳았고, 아내가 결혼 전에 낳은 알렉시아까지 해서 모두 세 딸의 아빠랍니다.

 

 

10. 2세를 위해 금연

맷 데이먼은 골초로 유명했으나 2004년에 임상최면을 통해 담배를 끊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2세를 가지기 위해 정자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었다고 하네요.

 

 

11. 제이슨 본이 되기 위해 무술을 연마한 맷 데이먼

맷 데이먼은 본 시리즈의 수퍼스파이 제이슨 본이 되기 위해 에스크리마, 칼리, 혹은 라르니스로 불리는 동양의 인간병기 무술을 연마했습니다. 맨손 타력, 테이크 다운, 검술 등의 모든 영역을 통합하여 다루는 무술로, 손에 잡히는 모든 것이 무기가 되었던 제이슨 본 백병전의 근간이 됩니다.

 

 

12. 맷 데이먼 제이슨 본 홍보차 내한 뉴스룸 출연 손석희와 대담

맷 데이먼은 2016년 7월 14일 영화 '제이슨 본' 홍보차 내한 JTBC '뉴스룸'에 출연해서 메인 앵커인 손석희와 대담을 나누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맷 데이먼은 "자국 정치에 관심을 쏟는 것은 모든 사람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라며 정치 소신 발언을 하며 민주당 지지자 배우다운 행보를 보였고, 제이슨 본과 제임스 본드에 대한 명쾌한 구분을 하면서 유려한 말솜씨와 지식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13. 맷 데이먼 무한도전 출연 해프닝과 오해

맷 데이먼이 '제이슨 본' 홍보차 내한했을 때 MBC 무한도전 제작진이 맷 데이먼 출연을 논의했으나 최종적으로 불발됐습니다. 성사됐으면 맷 데이먼이 '무한도전' 액션블록버스터 무한상사에 등장할 뻔했으나 양측의 스케줄이 맞이 않아 아쉽게 되긴 했지만, 사실 맷 데이먼과 같은 A리스트 할리우드 스타가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이라고 봐도 된답니다.

 

잭 블랙도 출연하지 않았냐구요? 잭 블랙은 영화배우 이전에 코미디 스타였고, 잭 블랙의 예능 출연과 맷 데이먼의 예능 출연은 그 격이 틀립니다. 맷 데이먼이 무한도전이 아니라 최종적으로 손석희의 뉴스룸을 선택한 이유는 따로 있었던 것입니다.

 

관련글:

- 맷 데이먼이 말하는 제이슨 본과 제임스 본드의 차이점은? 알고 보면 두 배로 재밌는 '제이슨 본' 깨알 정보 모음 9가지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