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이루와 동갑 나이, 기황후, 노란복수초, 백년의 유산 등등 악역 전문 배우, 영화 비스티보이즈의 하정우 명대사 상대역까지, 현장토크쇼 택시 윤아정 궁금증 6

악역 전문배우란 타이틀을 가진 윤아정이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합니다. 태진아의 아들 이루와 함께 출연하게 되는데요. 


악역을 많이 맡은 배우라는 점 외에 아직은 좀 생소한 면이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얼굴 보면 아, 이 배우 싶은 익숙함도 많은 배우인데요. 배우 윤아정에 대한 궁금증을 이 참에 이모저모로 알아볼게요.



 1   윤아정 누구?

윤아정은 1983년 11월 19일생 돼지띠로 올해 35살이고, 광주광역시에서 출생했습니다. 국민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왔는데요. 2009년에 첫 드라마를 찍었으니 데뷔가 아주 이른 편은 아니었네요.


1983년생 스타들로는 '택시'에 함께 출연하는 이루가 동갑이었군요. 또 슈주의 김희철, 박해진, 최여진, 온주완, 손담비, 이특, '워킹 데드'의 글렌을 연기했던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도 윤아정과 같은 1983년생이랍니다. 


 

 2  국가대표 악역 전문배우

윤아정의 데뷔작은 2009년 KBS의 '다 줄 거야'의 차남주 역할입니다. 이때부터 '우리집 여자들' '노란복수초' '백년의 유산' '기황후' '유혹'에 이르기까지 악역을 도맡아 연기했죠. 팬들에게 가장 큰 눈도장을 찍은 드라마는 '노란복수초'가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악역만 맡아 욕을 바가지로 먹는 게 아무리 허구 속 연기라지만 쉽지 않을 텐데 참 성실하게 역을 연기해온 윤아정이네요. 


 

 3  '비스티보이즈' 등 영화 활동

2008년 하정우와 윤계상 주연의 '비스티보이즈'에 출연했습니다. 약 73만 명의 관객이 봐서 흥행적인 면에서는 망했다고 봐야겠지만, 웰메이드 비운의 수작이라고 칭송 받는 영화죠.


이 영화에서 윤아정은 윤계상, 하정우 외에 윤진서, 김민주, 마동석, 권율 등과 함께 출연했는데요. 하정우의 명대사 "사랑한다고, ***아"를 외친 상대가 바로 윤아정입니다. 하정우는 그 대사를 히면서 배를 호되게 갈기죠. 


당시 촬영 현장이 얼음바닥이었는데, 하정우에게 후드티 모자를 잡히는 장면에서 뒤로 넘어져 머리를 바닥에 찧고, 배를 맞는 장면 이후에는 촬영을 마치자마자 병원으로 가야 했다고 할 정도였답니다.



 4  '백년의 유산'의 윤아정

2013년 MBC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서 윤아정이 맡은 역인 주리 역시 예외없이 악녀, 나쁜 여자입니다. 유진이 맡은 여주인공 민태원에게는 시어머니 박원순보다 주리가 더 질긴 역할입니다. 바로 시어머니보다 더 밉다는 시누이였고, 게다가 이정진을 놓고 연적까지 됐으니까요. 


tvN '노란복수초'에서의 악녀 역할을 탁월하게 소화한 까닭에 믿고 맡겼다는 느낌이 강한 배역인 '백년의 유산'의 주리 역할로 윤아정은 시청자들에게 미움을 받기는 했지만, 시청률이 30% 이상을 넘어서며 길에서 알아보는 사람들까지 부쩍 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5  악역은 잊으세요, '장미빛 연인들'의 박세라로 최초의 선역 도전!

2014년에 윤아정은 '장미빛 연인들'로 독기를 싹 뺀, 악역이 아닌 연기에 처음으로 도전합니다. 그리고 2016년 KBS TV 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에서는 주인공인 버스 차장 언니로 순한 이미지로 완벽하게 변신에 성공합니다.


가장 최근작인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맡은 고나경 역은 재별가 며느리로서 사람들을 욕망을 위해 갖은 계략을 펼치는 악역이었지만, 허술한 면모 또한 보임으로써 시청자들의 분노와 더불어 사랑도 많이 받으면서 훈훈한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6  현장 토크쇼 '택시' 출연

'당신은 너무합니다' 고나경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윤아정이 이루와 함께 '택시'에 출연하는데, 악역을 맡았던 경험들을 얘기하고 야시장을 찾아 연애운을 보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배우 윤아정는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사진도 자주 올리는 애묘인이기도 합니다. 어쩐지 그래요. 애묘인, 애견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니 인상이 더 좋아지기도 해요. 



아래 배우 윤아정의 인스타그램입니다. 차기작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는데, 악역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로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윤아정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onajung_/

 

관련글:

박은지, 박은실, 박은홍 기상캐스터 자매, 에이핑크 손나은, 골프 선수 손새은 자매, 걸스데이 민아, 워너비 린아 걸그룹 자매, 우월유전자 스타 자매 7선

칸 의상 악녀의 권숙, 아내의 유혹 신애리 등, 김서형 화제의 캐릭터 TOP3

킹스맨의 가젤, 스타트렉 비욘드 제이라, 그리고 미이라 리부트의 공포의 고대 여왕까지, 프랑스 국가대표 리듬 체조 선수 출신의 배우 소피아 부텔라


윤아정 좋아하신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