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7일 목요일 방영된 '해피투게더 3'는 이른바 '품위있는 자매' 특집입니다. MBC 기상 캐스터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박은지와 더불어 박은실, 박은홍 세 자매는 모두 미인대회 출신의 우월한 유전자라고 하구요.
그리고 걸그룹 걸스데의의 발랄하고 애교넘치며 반전매력을 발산하는 다소 백치미의 캐릭터 민아는 5인조 걸그룹 린아와 자매입니다.
자, 그래서 이런 유명 스타들의 스타급 자매는 누가 있느지를 조사해 봤습니다. 에이핑크 손나은과 골스선수 손새은 자매에서부터 트와이스 정연과 배우 공승연 자매 등등 우월한 스타 자매 7 함께 보시겠습니다.
1 에이핑크 손나은, 골프선수 손새은 자매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의 동생은 프로골프 손새은입니다. 1997년 11월 생으로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골프를 시작했으며 마치 LPGA 미셸 위처럼 175cm의 큰 키에 수준급의 실력을 인정받은 프로골퍼로 유명합니다. (언니 손나은보다 무려 8cm가 크죠!)
손새은은 건국대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출신으로, 2012년 서울시협회장배 학생 골프대회 여중부 단체전 2위, 2013년 한국중고등학교 골프대회 여고부 개인전에서 3위에 입상한 적이 있고, 현재 KLPGA 점프투어 소속입니다.
하지만 에이핑크 손나은의 동생이라는 타이틀을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가 가만 놔둘리 없었겠죠. 손새은은 2016년 8월부터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 광고 모델로 미모를 반짝거리며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답니다.
2 걸스데이 민아, 워너비 린아 자매
걸스데이의 민아와 걸그룹 워너비의 린아는 본명이 방민아, 방현아인 자매입니다. 걸스데이야 워낙 유명한 걸그룹이어서 설명을 생략한다치고, 워너비는(WANNA.B)는 제니스미디어콘텐츠 소속의 걸그룹으로 2015년 7월 데뷔한 5인조 걸그룹입니다.
워너비는 처음 데뷔 당시에는 4인조 그룹으로 중국에서 데뷔했으나, 원년 멤버 대부분이 탈퇴하고 이후 6인조로 재정비하여 한국에서 다시 정식 데뷔, 그 후에 2016년 4월 7인조 재정비 이후, 다시 2016년 8월 5인조 재정비를 거치는 등 풍파가 많았던 걸그룹인데요.
민아 언니 린아는 워너비가 2016년 4월 7인조로 재정비되는 과정에서 로은과 함께 팀에 합류한 멤버인데요. 워너비가 아직까지도 팀을 규합하고 정비하는 과정의 신생 걸그룹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1991년생 27살 린아는 1993년생 25살 동생 민아에게 나이는 동생인지만 걸그룹 선배로서 꼬박 꼬박 90도 인사를 해야 하는 신세라고도 하네요. ^^
3 제시카, 크리스탈
소녀시대 전 멤버인 제시카와 걸그룹 FX의 가수이자 배우 크리스탈은 세상 예쁜 정자매로 아주 아주 유명한 자매로, 제시카가 1989년생 올해 나이 29살 언니고, 크리스탈이 1994년 올해 나이 24살 동생입니다. 본명은 제시카가 정수연, 크리스탈이 정수정이죠.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걸그룹 멤버이자 두 자매의 패션과 스타일 역시 한류 스타급이어서, 지난 2014년 6월부터 두 달 여간 온스타일 채널에서는 '제시카&크리스탈'이라는 두 자매의 일상을 밀착 취재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방영하기도 했습니다.
4 트와이스 정연, 배우 공승연 자매
트와이스의 정연과 배우 공승연은 세 자매 중 첫째와 막내 자매입니다. 근데 트와이스 정연과 배우 공승연 자매의 셰프 아버지가 연예인 끼가 다분하신 분으로, 지난 2016년 8월 15일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막내가 데려오는 남자친구는 절대 용납하지 못 할 것 같다며 막내딸 정연에 대한 사랑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더랬죠.
5 박은지, 박은실, 박은홍 얼짱 기상캐스터 자매
기상캐스터 출신 박은지 아나운서의 세 자매 박은지, 박은실, 박은홍 자매는 모두 미인대회 출신에 박은지, 박은실 자매는 둘 다 기상캐스터 출신기이기도 합니다.
셋 다 모두 우월한 유전자 중의 우월 유전자인데요. 기상캐스터 출신의 방송인 박은지가 1983년생이고 박은지의 바로 밑에 여동생 박은실이 YTN 기상캐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3살 밑 동생이고, 막내가 박은홍입니다.
박은지와 막내 박은홍은 1986년 UN이 지정한 평화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UN산하 기구인 세계대학총장회의에서 설립한 국제 규모의 미인대회인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출신의 미인대회 수상자이고, 둘째 박은실이 미스 인터콘테넨탈 아시아 미인대회 1위 출신이라고 합니다.
6 AOA 유나, 베리굿 서율 자매
AOA 유나와 걸그룹 베리굿의 서율 역시 걸그룹 자매입니다. AOA 유나는 본명이 서유나로 1992년생 올해 나이 26살이고, 베리굿의 서율이 1997년생으로 22살 본명이 서유리입니다.
유나의 동생 서율은 중학교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오다 2013년에는 보이스 코리아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보이스 키즈'에 출연 톱3까지 들었으나 아쉽게도 우승에는 실패하기도 했지만,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아 오디션에서 발탁되어 연습생 생활을 거쳐 베리굿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 설날 아육대에서 서율은 베리굿 멤버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육상 단거리 선수로 출전을 했는데, 동료 멤버들이 없어서 AOA 멤버들이 알뜰이 챙겨주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언니 유나는 녹화 전날 발목 부상을 당해 언니와 동생의 아육대 한 무대 모습은 불발이 되기도 했죠.)
7 소녀시대 수영, 뮤지컬 배우 최수진 자매
뮤지컬 배우로 활동중인 최수진의 동생은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수영입니다. 뮤지컬 배우 최수진은 본명이고 수영의 본명이 최수영인데요. 나이는 최수진이 1986년생 올해 나이 32살이고, 소녀시대 수영이 1990년생 올해 나이 28살로 4살 차이 자매입니다.
뮤지컬 배우 최수진은 지난 2009년 뮤지컬 '잭 더 리퍼'를 통해 데뷔를 했는데요. 당시 글로리아 역으로 단숨에 주목받는 배우로 성장했는데요. 이후 '뉴시스'에서의 캐서린 역, 웰메이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클레어 역, 2017년 가장 최근에는 뮤지컬 '록키호러쇼'에서 자넷 와이즈 역에 이지수와 더블 캐스팅이 되기도 했습니다.
수영은 소녀시대 데뷔 이전에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일본TV 프로에서 한일 양국 한 명씩 유망주를 뽑아 듀오를 만들 계획을 세웠고, 바로 그 프로젝트에서 SM 소속 이연희와 수영이 후보로 올랐고, 수영이 최종 합격을 해서 12살의 나이에 일본에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런 동생의 모습에 언니 최수진은 너무도 연예인의 꿈을 키웠지만, 딸 둘 다 연예인을 하는 것을 부모님이 반대해서 꿈을 접었다가 나중에 뮤지컬 배우의 꿈을 버릴 수 없어 고군분투 결국 성공에 이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 관련글:
- 악녀 김옥빈 아는 형님 출연! 언니보다 더 예쁜 김옥빈 동생 채서진 누구?
- '왕좌의 게임' 산사 스타크에서부터 '엑스맨: 아포칼립스'의 새로운 진 그레이까지! 소피 터너 총정리!
- 김연경 실명 비판 공개 저격, 이다영과 함께 쌍둥이 자매 배구선수, 벌크업 몸매 무시 배구 욕심, 흥국생명 이재영은 누구, 김연경 비판 이유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