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도전 지구탐험대 아나콘다에 물린 여자, 결혼식서 유재석이 사회, 강하늘이 축가를 부른 배우 정정아 & 인사동서 호스텔 운영 사업가 남편 누구?

개그우먼이 겸 방송인 정정아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연예계에서 마당발로 유명해서 결혼식에서 유재석이 사회를 보고, 배우 강하늘이 축가를 불렀고, 결혼식 하객으로 참석한 유명인들도 꽤 화려합니다.


과거 '도전 지구탐험대'라는 오지 체험 예능에서 아나콘다에 물린 여자로 유명한데요. 방송인 정정아가 누구인지, 결혼식에서 무려 유재석에게 사회를 맡긴 그 어려운걸 해 내게된 사연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야인시대, 백설공주, 변호사들 등에 출연한 조연 배우 정정아

개그우먼 정정아는 1977년 2월 13일 태어났습니다. 2017년 8월 기준 현재 나이 41살입니다. 1999년 데뷔 이후 2002년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의 순이 역, 2004년 KBS 16부작 드라마 '백설공주'에서 주인공 영희 친구 역, MBC 드라마 '변호사들'에서 은혜 역 등으로 출연했습니다. 



 2  '도전 지구탐험대'의 그 유명한 아나콘다 사건의 당사자 정정아

하지만 무엇보다도 정정아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사건은 2005년 KBS '도전 지구탐험대' 촬영 중에 아나콘다에게 팔을 물리는 중상을 입었던 끔찍했던 사건입니다. 


2005년 정정아는 아버지의 환갑잔치를 위한 경비를 마련하겠다는 목적으로 정글 오지탐험을 떠나는 '도전 지구탐험대' 비행기에 올랐고, 촬영 도중 아나콘다에 물리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도 정정아의 팔에 흉터가 남아 있는 '도전 지구탐험대' 아나콘다 사건은 TV 예능에서의 대한민국 제작진들의 안전불감증으로 가장 크게 이슈화되었던 사건 중의 하나입니다.


문제는 '도전 지구탐험대'가 1999년에도 배우 김성찬을 라오스로 오지 체험을 보냈다가 김성찬이 말라리아에 감염되어 귀국 후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고, 배우 김가연 역시 안전 장치 없이 킹코브라를 맨손으로 잡게 하는 장면으로 문제가 되었던 프로그램이었다는 것인데, 결국 '도전 지구탐험대'는 정정아의 아나콘다 사건을 계기로 프로그램이 영구 폐지가 됩니다. 



 3  아나콘다 사건 이후 아버지와 소원해진 관계

'도전 지구 탐험대' 프로그램 폐지는 정정아에게는 큰 위기가 됩니다. 따지고 보면 정정아는 선량한 피해자였을 뿐인데도, 장수 인기 프로그램을 없애버린 연예인이라는 낙인이 찍혀 그 이후로 방송에서 정정아를 찾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반강제로 연예계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정정아는, 이 시절 집에 칩거하며 악세사리를 만들어 파는 등 어려운 생활을 하게 되다, 2007년 경 이미지 변신을 위해 성형수술을 하고 KBS '사랑과 전쟁'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지만, 아나콘다 사건, 그리고 정정아의 성형수술로 인해 아버지와 큰 싸움을 하며 부녀관계가 크게 어긋나게 됩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이냐면요. 정정아의 아나콘다 사건은 당시 개그맨 정정아가 사건을 동료 개그맨에게 말했고, 정정아의 말을 들은 여자 개그맨이 언론에 제보하면서 커지게 된 것인데요. 


정정아 아버지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아나콘다가 독이 있는 것도 아니고 물렸다고 해서 죽는 것도 아닌데, 그걸 언론에 제보해서 프로그램을 폐지시켰다가는 그간 어렵게 만든 연예인 경력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는 것이라며, 오히려 프로그램을 폐지시킬 정도로 일을 크게 만든 딸이 방송국에 사과를 하고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것이었죠. 


<정정아 아나콘다 사건으로 아버지와 소원해진 관계>


사실 결과적으로는 정정아가 아나콘다 사건 이후 일이 뚝 끓기면서 악세사리를 만들어 생활을 이어나갈 정도로 연예인 경력이 단절된 것으로 아버지의 생각은 옳은 것으로도 볼 수 있었고, 이후 정정아가 성형수술로 이미지 변신을 한 것도 아버지 허락없이 얼굴에 칼을 댔다며 아버지와 크게 싸움을 하게 된 것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정정아는 최근 '리얼극장 행복'에 아버지와 함께 출연을 해서 11년 동안 아나콘다 사건으로 프로그램을 없앤 배우라는 낙인이 찍혀 살아야 했고, 그 사건으로 아버지와의 관계가 크게 소원해졌던 것을 모두 풀며 아버지와 화해를 하게 됩니다. 



 4  정정아 유재석과의 남다른 인연 무엇?

그리고 오늘 2017년 8월 27일 '도전 지구탐험대' 아나콘다 사건으로 너무 힘든 시기를 보냈던 정정아가 결혼식을 올리게 된 것인데요. 


결혼식에는 유재석이 사회자에, 배우 강하늘이 축가를 불러 화제가 되었는데요. 유재석과 정정아는 과거 무명 시절 같은 소속사에 있으면서 차도 같이 타고, 비디오도 같이 빌리러 다니는 등 친분이 있었고, 정정아는 유재석이 유명해지면 꼭 자기 결혼식에서 사회를 봐달라고 약속을 하기도 했었답니다.



또한 배우 강하늘과는 드라마 '산너머 남촌'에서 숙모와 조카 사이로 인연을 쌓아 강하늘이 가수 BMK 등과 함께 축가를 담당했다고 하는 등 정정아는 연예계의 남다른 마당발 중의 한 명으로 은근히 동료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정정아의 예비 신랑은 키가 183cm의 훈남에다가 인사동에서 외국인들을 상대하는 호스텔을 운영하는 남자로 외국인들을 상대하다보니 외국어에도 능숙하며, 오토바이 동호회에서 만난 인연답게 손수 오토바이를 커스터마이즈하기도 하는 바이크 매니아이기도 하답니다.

 

관련글:

남편 조재희와 결혼 스토리,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 절친은 박경림,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위엄, 싱글와이프 가수 이수영 궁금증 10가지

쥬얼리 이지현 결혼 발표! 이지현 재혼 예비 신랑 안과 의사 누구? 아이 둘 엄마 이지현 전남편 김중협과 이혼 이유는?

두 번의 이혼, 세 번의 결혼, 장세진, 백종학, 남상아, 이해영, 공지영까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허수경, 전 남편과 딸 은서까지 인물 관계도 완벽 정리


개그우먼 정정아 결혼 축하드립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