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남편 조재희와 결혼 스토리,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 절친은 박경림,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위엄, 싱글와이프 가수 이수영 궁금증 10가지

이제는 '싱글 와이프'도 '미운 우리 새끼'처럼 스페셜 게스트 와이프 제도를 도입했나 봅니다. SBS 리얼 버라이어티 와이프 여행 예능 첫 번째 스페셜 게스트로 가수 이수영이 출연합니다.


가수 이수영이 누구인지, 가수 이수영의 히트곡과 인기곡은 어떤 노래들이 있는지, 10살 연상 남편과의 러브 스토리 및 결혼은 어떻게 이뤄진 것인지, 한때 대출 사기로 억대의 피해를 입어 남편과 헤어질 뻔했다는 적도 있었다는 게 어떻게 된 일인지 등등 가수 이수영에 대한 궁금증 10가지를 엮어보았어요. 



 1  1979년생 양띠 가수 이수영 누구

이수영은 1979년 4월 12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2017년 기준 올해 나이 39살로, 한희정, 호란, 길건, 이효리 등이 이수영과 같은 나이의 동료 여자 가수이고, 남자 가수로는 성시경, 에릭, 양동근, 김범수, 이기찬, 강타, 신혜성 등이 같은 나이입니다. (이기찬과는 지금도 절친이라고 해요!)


본명은 이지연인데 다들 잘 아시다시피 '바람아 멈추어다오'로 유명한 동명이인의 가수 이지연이 있어서 데뷔 당시 이름을 이수영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근데 이수영이라고 어니언스 출신의 다른 남자 가수도 있었는데, 그건 그냥 남자 가수고 해서 무시했나봐요 ㅎ)



 2  대한민국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 그러나 만년 2위 가수 타이틀도!

가수 이수영에게는 몇 가지 수식어가 붙는데요, 발라드의 여왕, 대한민국 여성 솔로 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가수라는 타이틀 말고도 만년 2위 가수라는 타이틀도 있습니다. 


이수영은 2017년 8월 현재까지 9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했으며, 'I Believe', '그리고 사랑해', '라라라', 'Grace', '덩그러니', '휠릴리'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로, 앨범 판매량만 300만 장 이상을 넘겨 여자 솔로 가수 부문 전체 음반 판매량 1위의 위엄의 가수입니다.


또한 이수영은 1999년 데뷔 이후 여러 차례 1위 후보에 올랐지만 정작 1위를 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가수로도 유명합니다. 특히나 그런 징크스가 3집 때는 '그리고 사랑해'가 가요 프로그램에서 무려 14번이나 2위를 기록하며 1위 바로 목전에서 올라가지 못해 '만년 2위 가수'라는 타이틀이 붙기도 했습니다. 



 3  MBC 10대 가수 가요제 2연속 대상

1위는 하지 못했지만 꾸준한 활동으로 여자 솔로 가수 역대 최다 음반 판매 1위의 위엄을 기록하고 있는 가수 이수영은 그러나 상복은 있는 편입니다. 


2003년에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순위, CF 모델 섭외 1순위 등등 가요계 최고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초고공비행 중이던 동갑내기 가수 이효리를 꺾으며 MBC 10대 가수 가요제 대상을 수상하고, 그런 이수영의 인기는 이듬해까지 이어져 MBC 10대 가수 가요제 2연속 수상을 하게 됩니다. 



 4  가수로서의 꿈은 20주년 디너쇼, 30주년 디너쇼, 목소리가 나오는 순간까지 노래하는 것!

가수로서의 이수영의 꿈은 데뷔 20주년 디너쇼, 30주년 디너쇼를 여는 것이라고 합니다. 목소리가 나오는 순간까지 노래를 부르는 것이 꿈인데요, 1999년 데뷔를 했으니, 내년인 2018년이 데뷔 20주년 디너쇼입니다. 


데뷔 20주년 디너쇼, 데뷔 30주년 디녀쇼 두 개의 꿈을 꾸고 있는 가수 이수영, 그 중 첫 번째 꿈인 데뷔 20주년 디너쇼까지 이제 채 1년도 남지 않았습니다. 



 5  이수영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은?

연예계에 한때 절친 과시하다가 어느 순간 서로 언급이 뚝 끊어진 경우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이수영과 이효리입니다. 그래서 이수영, 이효리 절교 사건이라는 루머도 돌았는데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면요, 2003년, 2004년 이수영과 이효리 최고의 전성기 시절에 강력한 라이벌이자 최고의 절친으로 유명했던 동갑내기 두 사람이었는데요.



소속사가 이수영을 아주 엄격하게 관리할 때 도망쳐서 친구 박경림을 통해 이효리를 소개받아 어울렸는데, 그걸 이수영 소속사에서 관리 차원에서 두 사람을 떼어놓을 정도로 관리를 해서, 그게 와전돼서 그런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만약 두 사람이 당시 소문대로 절교 상태였다면 2010년 이수영의 결혼식에 이효리가 기쁜 마음으로 참석을 했을 리가 만무하고, 또 지난 2015년 세바퀴에서도 한창 때 박경림과 자주 어울리며 친했는데, 이수영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이고 이효리는 잘 알려졌다시피 상당히 프리하게 삶을 누렸던지라, 이수영 이효리 두 가수가 너무 라이벌 가수였던지라 절교 루머가 돌았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6  10살 연상의 평범한 회사원 남편 조재희

이수영은 지난 2010년 8월 10살 연상의 회사원 조재희 씨와 결혼 발표를 합니다. 남편 조재희 씨는 9집 활동을 시작할 즈음에 교회에서 지인에게 소개를 받은 10살 연상의 광고회사에 재직중인 회사원으로 두 사람은 처음 소개를 받고 나서 약 1년 간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사실 이수영은 어린 나이에 소속사에서 가수 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잘 몰랐는데, 그래서 통장 잔고가 얼마인지도, 자신이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도 잘 몰랐고, 그런 이유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았고, 나중에는 소속사와의 갈등과 소송 등으로 큰 고생도 하게 됩니다. 



그런 사회인으로서는 빵점짜리인 이수영을 남편 조재희 씨가 직접 은행에도 데리고 다니면서 이수영에게 믿음을 주었고,  결국 두 사람은 결혼에도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수영과 남편 조재희 씨의 결혼식은 강남구 신사동에서 이뤄졌는데, 이효리를 비롯해, 박경림, 김유미 등 연예계의 절친 79클럽 멤버들이 참석해서 이수영의 결혼식을 축하해 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소위 그레이스 켈리 풍의 레트로 웨딩 드레스로 유명한 이수영 웨딩드레스 선택 안목으로 팬들이 멘붕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죠. ㅠㅠ)



 7  연예인 양띠 79클럽 멤버로 유명, 절친은 단연코 박경림!

가수 이수경은 1979년 4월 12일생으로, 신혜성, 이지훈, 이기찬, 성시경, 강타, 송백경, 박경림 등과 함께 연예계 79클럽 멤버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신혜성과, 강타, 이지훈과는 술을 자주 마시는 술친구로 더욱 자주 어울리는 친구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친한 친구는 개그우먼 박경림인데요. 아래에서 서술할 이수영 결혼 이후 대출 사기 사고에서 이수영의 남편 조재희 씨마저 잠적한 상황에서 박경림은 만삭의 몸으로 은행을 찾아가서 상황을 해결해주었다고 합니다. 



 8  10억 이상의 대출사기 때문에 남편과 헤어질 뻔하기도

위에서도 얘기했듯 가수 이수영은 돈에 정말 무지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결혼 이후 남편이 곁에서 많은 부분을 커버했지만, 그럼에도 수억원 대의 대출 사기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려 10억 이상의 금액을 사기를 당했던지라, 너무도 허망했던 이수영의 남편은 5일 가량 잠적을 했고 연락이 되지 않았는데, 그때 남편과 이렇게 끝이구나 싶은 생각도 들어, 운전하던 차에서 뛰어내려 볼까 하는 생각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수영이 그런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수영을 도왔던 친구가 바로 박경림이라고 합니다. 당시 박경림은 만삭의 몸이었는데 남편이 잠적해서 어찌할 줄 몰라 울고만 있던 이수영을 대신해서 은행 지점장실을 찾아가 문제 해결에 합의를 했고, 결국 이수영의 남편 조재희 씨는 5일 뒤에 연락이 와서 같이 이겨내보나는 말을 했고, 두 사람은 몇 년에 걸쳐 대출 사기금을 모두 갚고 재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9  나는 가수다 2로 안타까운 가수 복귀

결혼 이후 자의반 타의반으로 3년에 가까운 공백기를 가졌던 가수 이수영이 다시 한 번 가수로서 컴백의 가능성을 시험한 무대가 바로 '나는 가수다 2'입니다.


하지만 전성기 때의 실력에 비해 다소 불안한 음정 등으로 논란이 일었고, 국카스텐, 정인 등에 밀려 결국 최종 순위 6위를 차지하며 고별가수로 남게 됩니다. (하지만 스타일링 면에서도 아이돌 못지 않은 화려함으로 큰 화제가 되었죠!)



 10  출산 이후 아이와 단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었던 7년차 엄마 이수영

2010년 10살 연상의 조재희 씨와 결혼한 이수영은 2011년 7월 27일 아들을 낳습니다. 발로 배를 탕탕 차댄대서 태명은 탕탕이였다고 합니다. 


'싱글 와이프'에 출연한 이수영은 출산 후 7년 동안 단 한순간도 아이와 떨어져 있었던 적이 없었다며, 출산과 동시에 경력이 단절되며 아직까지도 가수 복귀를 하지 못하고 있다며 엄마로서의 고단한 삶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싱글와이프 박명수 아내 한수민 의사 연봉은 아무것도 아니다! 한수민 원장 100억대 재산 만든 빌딩 부동산 스타벅스 재테크 노하우 무엇?


싱글 와이프 이수영 스페셜 게스트 환영합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