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부터 인휴먼즈까지, 슈퍼히어로 영화 30편 향후 5개년 개봉 일정 총정리

가장 최근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가 뭐였나요? '수어사이드 스쿼드'죠.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보고 풀이 죽었던 팬들이라면 걱정하실 필요 없을 듯합니다. 마블과 DC 영화가 앞으로도 쏟아져 나올 테니까요. 앞으로 5년 동안, 30개를 훌쩍 넘는 슈퍼히어로 영화가 개봉될 것이라고 발표되었죠.


그 기간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페이즈 3를 마무리할 것이고, 마블 최초의 여자 슈퍼히어로 솔로 무비 '캡틴 마블'도 마침내 공개됩니다. DC에서도 여자 슈퍼히어로 영화 '원더 우먼' 솔로 영화가 나오고, '배트맨 v 슈퍼맨'에서 떡밥으로 던져졌던 많은 슈퍼히어로들의 솔로 영화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죠. '저스티스리그'는 말할 것도 없구요.


5년에 30편, 1년에 6편씩은 족히 되겠죠? 향후 5년간 만들어지고 영화관에 걸릴 슈퍼히어로 영화와 개봉 일정을 종합했습니다.

 


1. 닥터 스트레인지

앞으로 가장 먼저 나올 슈퍼히어로 영화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마블의 강력한 소서러 수프림이 MCU에 데뷔합니다.


베니는 신경외과 의사인 스티븐 스트레인지를 연기하죠. 끔찍한 차사고 후에 스트레인지 박사는 마술과 비의의 신비로운 세계에 빠져들게 됩니다.

 

스콧 데릭슨 감독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비주얼이 다른 마블 영화들과는 급진적으로 다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블의 경영진들이 이 영화는 너무 괴상하니 만들 수 없다고 말할까봐 조마조마했다는 말도 했네요.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6년 올해 10월에 한국 개봉 예정입니다.

 

 

 

2. 레고 무비 배트맨

배트맨이 주인공인 '레고 무비'의 스핀오프를 내년인 2017년 2월에 보게 됩니다. 

 

윌 아넷이 '레고 무비'에서와 마찬가지로 배트맨 목소리를 연기하게 되는데요. 끝내주는 레고 배트맨을 다시 한번 기대할 수 있겠죠!

 

2017년 2월에 극장을 찾아옵니다.

 

 

3. 울버린 3

휴 잭맨이 주인공을 맡은 또 다른 '울버린' 영화, 그에게 아마도 마지막이 될 '울버린' 영화는 2017년 3월에 개봉합니다. 

 

17년 전에 '엑스맨' 첫 영화가 나온 이래 휴 잭맨은 17년 동안 8개의 영화에서 울버린으로 출연했습니다. '엑스맨: 아포칼립스'에서는 카메오로 출연했는데, 아무래도 그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를 위한 설정이었겠죠.


아직도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울버린 3'는 2017년 3월에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볼륨 2

예이~ 오합지졸 우주 수호자 팀이 내년 봄에 되돌아옵니다. 1편의 가디언즈가 고스란히 되돌아오는 데다 새로운 가디언들의 추가도 예정되어 있죠.

 

하지만 많이는 아닙니다. 제임스 건 감독은 너무 많은 새 캐릭터들을 덧붙이기보다는 기존의 캐릭터들을 더 탐구해보고 싶다고 말합니다. 사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볼륨 2'에는 주요 캐릭터가 1편보다 줄어든다고 하네요. 코믹북 영화들이 너무 문어발처럼 정신 없이 뻗어나가서 정신을 차릴 수 없다는 게 제임스 건 감독의 의견입니다. 동의합니다!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래비저스라는 무법자 무리가 소개되었죠. 가디언즈 수중에 있는 인피니티 스톤을 빼앗으려고 덤벼들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임스 건 감독이 소셜 미디어에 이 악당 무리 아홉 명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는 맨티스 역의 폼 클레멘티에프와 스타로드의 아버지 역의 커트 러셀이 있습니다. 반전? 그의 캐릭터는 에고, 리빙 플래닛입니다.

 

실베스타 스탤론도 알려지지 않은 역할로 잠깐 출연한다는 소식이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전해졌죠. 제임스 감독은 스탤론의 역할이 매우 핵심적이로 중요한 역할이라고 설명하네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2'는 2017년 5월에 빅 스크린을 찾아옵니다.

 

 

5. 원더 우먼

탄생 71년이 흐른 후에 원더 우먼이 내년 여름에 최초 빅 스크린 데뷔를 이루게 됩니다.
 

'분노의 질주'에서 핫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갤 가돗은 '배트맨 v 수퍼맨'에서 다이애나 프린스로 DCEU에 데뷔했죠. 비평가들은 '배트맨 v 수퍼맨'을 구해낸 공로로 그녀에게 갈채를 보냈습니다.
 

'원더 우먼'은 원더 우먼의 오리진 스토리에서부터 'B v S'에 나왔던 그 신비롭고 수수께끼 같은 여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워너브라더스가 공개한 시놉시스 전체입니다.


"원더우먼이 되기 전에 그녀는 다이애나, 아마존의 공주였다. 무적의 전사로서 훈련을 받았고, 파라다이스 같은 평화의 섬에서 자라다가 섬의 해안가에 추락한 미국인 파일럿에게 바깥세상에서 휘몰아치고 있는 엄청난 전쟁 얘기를 듣고 고향을 떠난다. 자기가 인류에 몰아닥친 위협을 막을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전쟁을 멈추기 위한 전쟁에서 싸우면서 다이애나는 자신의 모든 파워, 그리고 진정한 운명을 발견한다."

 

 

'원더우먼'의 개봉일은 2017년 6월 2일입니다.

 

 

6. 스파이더맨 홈커밍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첫 '스파이더맨' 영화가 내년 여름에 옵니다.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에 이어 빅 스크린 세 번째이자 최연소 스파이디로 톰 홀랜드가 연기하고 있죠.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데뷔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은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2017년 7월 7일에 공개됩니다.

 

 

7. 토르: 라그나로크

세 번째 '토르'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에는 크리스 헴스워스의 토르와 톰 히들스턴의 로키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일어난 사건들의 와중에 사라진 마크 러팔로의 헐크가 돌아옵니다.
 

쟁쟁한 배우 네 명이 합류합니다. 오스카 수상자인 케이트 블란쳇이 헬라로 출연하고, '크리드'의 배우 테사 톰슨이 발크리를 연기하죠.
 

또 그랜드마스터로 제프 골드블럼이 출연하고, 스타트렉의 '본즈' 칼 어번이 아스가르드의 전사 스커지를 연기합니다.
 

개봉은 2017년 11월 3일입니다.

 

 

8.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리그'는 2017년 11월에 DC의 히어로들을 한데 규합합니다.
 

알려진 정보가 몹시 적습니다만, 히어로들이 '배트맨 v 수퍼맨'에서 삭제된 씬에서 떡밥으로 나왔던 스티븐울프를 메인 빌런으로 상대한다는 건 확실하죠.

 

 

9. 블러드 샷

소니는 발리언드 코믹스의 대표 캐릭터 블러드샷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를 2017년 언제쯤 개봉한다는 계획입니다. '존 윅'의 데이빗 레이치와 채드 스타헬스키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10. 엑스포스 or 뉴 뮤턴트

폭스는 최근 제목을 밝히지 않은 영화 두 편의 개봉 날짜를 발표했습니다. 2017년 10월과 2018년 1월입니다. 


팬들은 두 영화가 '엑스포스' 내지는 '뉴 뮤턴트' 영화가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두 코믹스 다 '엑스맨'에서 뻗어나온 가지로, 다른 브랜드의 뮤턴트들을 그리고 있죠.

 

 

11. 블랙 팬서

새로 솔로 영화를 갖게 되는 캐릭터는 스파이더맨 말고 또 있습니다. 채드윅 보즈먼의 블랙 팬서가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데뷔한 이래 2018년 솔로 영화로 돌아오는 것이죠.

 

티찰라는 강력한 전사이고 와칸다라는 가상의 아프리카 나라의 왕입니다.
 

오스카 수상자인 루피타 뇽의 출연이 확정되었는데, 어떤 역할인지는 아직 미공개입니다. 또 다른 마블 코믹스 영화인 '판타스틱 4'에 출연했던 마이클 B. 조던도 출연합니다.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블랙 팬서'를 '지정학적인 액션 어드벤처'라고 설명했는데, 말인즉슨 이 영화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다리를 놓는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2018년 7월 6일에 개봉합니다.

 

 

12. 플래시

에즈라 밀러가 살아 있는 가장 빠른 사나이를 연기하게 될 '플래시'는 2018년 3월에 개봉합니다.
 

'배트맨 v 슈퍼맨'에서 본 플래시는 편의점을 습격한 강도를 무장해제시키는 감시 카메라 영상에 나왔죠. 한 몇 만 분의 1초로 강도를 때려눕힌 플래시였습니다. 

 

 

13.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년 5월에 슈퍼히어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슈퍼히어로팀이 다시 힘을 합칩니다. 
 

그들이 맞서 싸우는 주적은 잘 알려진 대로 타노스죠. 2012년의 '어벤져스'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 슬쩍 떡밥을 뿌려놨는데, 그의 힘이 얼마나 강대할지 기대가 됩니다.

 

 

14. 앤트맨과 와스프

폴 러드의 '앤트맨' 속편 '앤트맨과 와스프'는 2018년 6월 개봉 대기 중입니다.

 

 

15.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소니와 마블은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도 공동 제작합니다. 

 

'레고 무비' 감독인 필 로드와 크리스 밀러가 각본과 제작을 맡으니 문제 없겠죠?

 

이 영화는 피터 파커의 스파이더맨이 아니라 반은 흑인이고 반은 푸에르토리코 인인 마일즈 모랄레스를 중심으로 그려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2018년 7월에 개봉합니다.

 

 

16. 아쿠아맨

제이슨 마모아가 DC의 아쿠아맨에 대담하고 음울한 새로운 분위기의 아쿠아맨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아쿠아맨 역시 '배트맨 v 수퍼맨'에서 수중에 있는 모습으로 잠깐 나왔죠. 역시 2018년 7월 말에 개봉 예정이네요.

 

 

17. 캡틴 마블

2019년 3월에 마블 최초의 여자 히어로 주인공 솔로 영화가 드디어 나옵니다.

 

마블은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아카데미 수상자 브리 라슨이 이 슈퍼히로인을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을 보니 벌써 캡틴 마블 역할을 준비하고 있네요^^

 

캐롤 댄버스 a.k.a 캡틴 마블은 엄청난 속도를 지녔으며 하늘을 날 수 있고, 손톱에서 폭탄을 발사합니다. 코믹스에서 그녀는 어벤져스와 A-포스와 엑스맨의 일원입니다.

 

 

18. 샤잠

드웨인 '더 록' 존슨도 코믹스 영화 대열에 동참합니다. 2019년 4월에 개봉하는 '샤잠'에서 빌런인 블랙 애덤으로 나오죠.


샤잠과 블랙 아담은 고대 이집트인(때로는 고대 로마인)으로부터 능력을 선사받았습니다. 강력한 힘과 비행, 천재적 수준의 지력, 천둥을 일으키는 능력이죠. 주인공 히어로 샤잠 역의 배우는 누가 맡을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19. 어벤져스 4

원래 두 편으로 나뉘어 개봉하기도 되어 있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이제 공식적으로 한 편이고, 파트 2는 '어벤져스 4'가 되었죠. 부제가 정해지지 않은 '어벤져스' 네 번째 영화는 2019년 5월 3일에 개봉하는 일정입니다.

 

 

20. 사이보그

2020년 4월에 레이 피셔 주연의 '사이버그' 솔로 영화가 개봉됩니다. 사이보그는 뛰어난 운동선수였는데, 심한 사고 후에 과학자 아버지에 의해 몸이 다시 만들어집니다.


'배트맨 v 슈퍼맨'에 이렇게 잠깐 나오죠. 사이보그의 부활을 담은 영상은 브루스 웨인이 원더우먼에게 건넨 파일 속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21. 그린 랜턴

그린 랜턴과 그린 랜턴에게 마법의 반지를 준 외계 단체의 이야기는 2020년 6월로 개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DC의 실사영화지만, 그밖의 디테일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11년 라이언 레이놀즈의 폭망했던 영화 '그린 랜턴'의 흑역사를 지울 영화가 될 수 있을까요?


 

22. 배트맨 솔로 무비

벤 애플렉의 '배트맨' 솔로 영화도 확정이 되었지만, 언제 제작에 들어가고 개봉이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벤 애플렉이 던진 떡밥을 분석하건데 메인 빌런이 데스스트로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3. 수어사이드 스쿼드 2

랩에 따르면 '수어사이드 스쿼드' 속편은 2017년에 나온다고 하는데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제작 여건상 속편이 이렇게 빨리 나올 수 있을까요? 지금 정해진 배우는 윌 스미스이고, 데이빗 에이어가 또 연출을 지휘한다고 합니다. 흠...

 

 

24. 할리 퀸 솔로 무비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낳은 최고의 스타 할리 퀸의 솔로 영화도 계획되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할리 퀸과 더불어 DC의 여자 캐릭터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합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마고 로비가 할리 퀸 솔로 영화에 매우 적극적이며, 할리 퀸의 범죄 파트너인 포이즌 아이비와 함께 배트걸도 등장할 듯합니다.

 

 

25-27. 제목 미정의 마블 영화 세 편

마블은 제목을 밝히지 않은 세 편의 영화 개봉일을 2020년 5월 1일, 7월 10일, 11월 6일로 발표했습니다.


페이즈 3에서 새로 등장하는 솔로 영화들, 즉 '스파이더맨' '블랙 팬서' '캡틴 마블' 등의 속편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짐작해봅니다.

 

 

28. 갬빗

폭스의 채닝 테이텀을 주연으로 내세운 '갬빗'은 제작이 수차례 지연되면 만들어질 수는 있는 거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팬들에게 받고 있습니다. 제작자 사이먼 킨버그가 최근에 인디와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아마 내년 봄쯤에 촬영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으니 기대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하나요?


원래 2016년 10월로 개봉 날짜가 정해졌었으나 아직 제작조차 들어가지 못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갬빗'의 개봉일은 현재로서는 미정입니다.

 

 

29. 데드풀 2

왜 이제 나오나 하셨죠? 깜짝 대박을 터뜨린 '데드풀'도 당근 속편이 나옵니다.


올해 2월에 개봉한 영화이기 때문에 제작만 확정되었을 뿐, 제목과 개봉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라이언 레이놀즈가 '떠벌이 용병'으로 돌아오고, 많은 코믹스에서 데드풀과 함께 나온 뮤턴트 케이블도 등장합니다.

 

 

30. 인휴먼즈

원래 '인휴먼즈'는 2020년에 개봉할 것으로 발표되었으나 디즈니 마블의 여러 영화들 틈바구니에서 일정이 뒤로 밀렸습니다. 케빈 파이기에 따르면 2020년이 아니라도 영화는 장래에 꼭 나올 것이라고 하네요.

 

관련글:

매그니피센트 7, 어라이벌, 닥터 스트레인지 등등, 2016년 하반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기대작 톱 10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