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울버린 3' 여자 울버린 등장할까? 휴 잭맨, 패트릭 스튜어트 은퇴작 될까? '울버린 3' 개봉일, 제목, 등급, 줄거리, 출연진 및 제작진, 메인 빌런 등등 총정리!

'울버린 3'의 촬영이 모두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주연 배우인 휴 잭맨이 알린 소식인데요. 휴 잭맨은 2016년 8월 2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뉴 멕시코를 배경으로 하는 여유로운 사진을 한 장 올리며, 지난 5월 뉴 올리온즈에서 촬영에 돌입했던 '울버린 3'의 촬영이 공식 종료되었음을 알렸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울버린 3'에 관해 '울버린' 시리즈 팬들 뿐만아 아니라 슈퍼히어로 영화 팬들이 궁금해할 기공개된 모든 사항을요. 정리하다 보니 이번 '울버린 3'는 상당히 매력적인 포인트가 많은 작품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함께 보실까요.

 


1. '울버린 3'는 19금 R등급으로 개봉한다!

그렇습니다. '울버린 3'는 19금 R등급으로 제작되어 개봉합니다. 이는 '데드풀'의 직접적인 영향입니다. 과거 20세기 폭스가 '데드풀' 제작을 계속 늦췄던 이유는 슈퍼히어로 영화는 청소년 관람불가 R등급으로 개봉해서는 절대 흥행에 성공할 수 없다는 통념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성인용 R등급으로 제작되어 뚜껑을 연 '데드풀'은 기존 청소년 관람불가 R등급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며 2016년 개봉 영화중 톱 5에 드는, 제작비 대비 흥행 수익으로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까지 압도하는 흥행 역사를 쓰게 됩니다.
 
이런 '데드풀'의 활약으로 20세기 폭스는 '울버린 3'도 R등급 제작을 착수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제작이 계획중인 '엑스포스'나 워너브라더스의 '수어사이드 스쿼드 2'까지 모두 성인용 슈퍼히어로 무비로 제작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완벽히 데드풀이 열어놓은 신세계네요.

 

'울버린 3' 촬영 종료를 알리는 휴 잭맨

 

 

2. '울버린 3' 줄거리 및 주요 내용은?

현재 20세기 폭스가 '울버린 3'의 줄거리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기공개된 포스터의 휴 잭맨/울버린 사진을 참조하면 '울버린 3'의 주된 내용은 '올드맨 로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드맨 로건'은 악당들이 세계를 점령한 디스토피아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울버린 코믹스 시리즈로, '올드맨 로건'에서 울버린은 불사의 뮤턴트 능력을 잃고 나이를 먹은 노쇠한 늙은 울버린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스토리 전개가 어떻게 진행될지 무척 궁금한 컨셉이죠.

 

'울버린 3' 올드맨 로건 내용 담을듯!

 

 

3. '울버린 3'에 여자 울버린 등장할까?

현재 제목이 확정되지 않은 '울버린 3'의 최종 제목이 '울버린: 웨폰 X'가 될 것으로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이는 '엑스맨: 아포칼립스'에 카메오로 등장한 울버린의 모습과 쿠키 영상에서도 웨폰 X 프로젝트가 언급되며 '울버린 3'의 주요 내용 중의 하나가 웨폰 X가 될 것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최근 뉴 올리온즈의 '울버린 3' 촬영장에서 휴 잭맨이 웨폰 X 프로젝트의 X-23으로 추정되는 어린 소녀와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는데, 그렇다면 여자 울버린, 즉 울버린의 유전자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여성 클론인 X-23이 '울버린 3'에 등장함이 예측 가능하다는 것이죠.

 

'울버린 3 촬영장 사진. 왼쪽 소녀가 X-23?

 

 

4. '울버린 3' 감독, 각본 및 제작비는?

'울버린 3'는 2013년 '더 울버린'을 연출한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다시 한 번 연출을 맡았으며, 각본은 '에일리언 커버넌트'와 '블레이드 러너 2'의 마이클 그린이 맡았습니다. 제작비는 1억 5,000만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원더우먼'과 비슷한 수준의 규모가 되겠네요.

 

 

5. '울버린 3'는 패트릭 스튜어트의 마지막 프로페서 X 연기작

최근 공개된 '울버린 3' 촬영장 사진에 수염을 기른 나이 든 울버린이 역시 수염을 기른 노쇠한 프로페서 X의 휠체어를 밀고 가는 장면이 드러난 바 있습니다. 이 장면은 패트릭 스튜어트가 프로페서 X로 복귀함을 알림과 동시에, '울버린 3'가 올드맨 로건의 내용을 다룰 것임을 말해주는 사진입니다.

 

또한 패트릭 스튜어트 역시 노쇠한 모습을 마지막으로 '울버린 3'가 자신이 프로페서 X를 연기하는 마지막 작품이 될 수도 있음을 알린 바 있는데, 그렇다면 '울버린 3'는 휴 잭맨 뿐 아니라 패트릭 스튜어트까지 그간 정들었던 엑스맨들을 떠나보내는 송별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울버린 3' 휴 잭맨과 패트릭 스튜어트의 마지막 엑스맨 출연작?

 

 

6. '울버린 3' 메인 빌런은?

'울버린 3'의 메인 빌런은 보이드 홀브룩이 맡았는데, 거대 글로벌 기업의 보안 담당 요원이라고 하는데 구체적인 갈등 관계나 역할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보이드 홀브룩은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에서 유명 마약 거물 나르코스를 쫓는 DEA 요원 스티브 머피 역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마블의 스칼렛 윗치 엘리자베스 올슨의 남친으로 더 유명하죠. 

 

보이드 홀브룩 (좌), 엘리자베스 올슨 (우)

 

 

7. '울버린 3' 개봉일은?

현재 촬영을 종료하고 후반 작업에 들어간 울버린 3의 개봉일은 2017년 3월 3일입니다. 경쟁작으로는 피터 잭슨의 '콩: 스컬 아일랜드', 디즈니 실사 영화 '미녀와 야수' 등이 있겠습니다만, 두 작품이 직접 맞붙는 것은 아니고 1주, 2주 간격으로 개봉하니 개봉 흥행과, 입소문으로 성인 관객 몰이를 하면 데드풀 기록과도 맞붙어 볼 수 있겠네요.

 

관련글:

청소년 관람불가 R등급 코믹북 원작 영화 추천 톱 10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