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뉴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에 토르 출연? 토르의 묠니르를 든 제임스 건의 사진이 의미하는 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한 구석에서 제 갈 길을 행복하게 가고 있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감독 제임스 건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 어벤져스의 그 어떤 멤버도 출연시킬 계획이 없음을 되풀이해서 말해왔습니다.

 

하지만 전직 어벤져라면 어떨까요? 다시 말해서 현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최신작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참여하지 않았던 어벤져 말입니다. 제임스 건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2' 공식 인스타그램에 몰니르를 들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제임스 건 #묠니르 떡밥 사진의 진실은?

 

아스가르드의 영웅 토르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속편에 모습을 드러내는 걸까요? 제임스 건은 어벤져스의 등장은 없을 거라고 누누이 말해왔지만, 지금 어벤져스 라인업에 없는 슈퍼히어로 얘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기준으로 현재 어벤져스 라인업에 없는 히어로가 토르와 헐크죠. 그리고 둘은 현재 지구를 떠나 있는 상태입니다. 거리상으로 우주의 수호자들과 '인접해' 있는 것이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2'에 등장한다고 해도 무리수는 절대 아닙니다.

 


토르와 헐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 출연?

 

토르와 헐크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 등장하게 되는 것일까요? 어쨌거나 둘 중 하나, 둘 다가 등장한다고 해도 스토리에 영향을 준다기보다는 깜짝 출연이나 작은 카메오 수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도 아니면 헐크와 토르, 아니 토르만 나오는 것도 아니라 그저 카메오로 등장하는 것은 토르의 망치일 뿐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언맨 2의 쿠키 영상에서 토르의 묠니르가 홀로 카메오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 혹시 그런식이라면 좀 곤란할 듯요!) 

 

아이언맨 2에 홀로 카메오 출연했던 토르의 망치

 

어쨌든 '토르 3: 라그나로크'에 토르가 묠니르를 잃고 케이트 블란쳇이 분한 빌런 헬라에 대항할 더 강력한 무기를 찾는 스토리가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묠니르가 어디 우주를 헤매다가 가디언즈의 손에 들어간 것일 수도 있을까요? 제임스 건의 단순한 떡밥은 아니기를 기원해 보겠습니다.

 

한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2'에는 기존의 라인업과 더불어 크리스 프랫이 분한 스타로드의 아버지로 커트 러셀, 맨티스 역으로 폼 클레멘티프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또 실베스터 스탤론도 출연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네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는 2017년 5월 5일에 개봉합니다.

 

관련글:

'토르 3' 헐크가 더욱 강력해진다! '토르: 라그나로크' 헐크 아머 장착설 원전 '플래닛 헐크' 어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