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섬총사 조세호 명품 치장 금수저 논란에도 무한도전 고정 환영하는 이유는?

'섬총사' 시즌1의 마지막 달타냥 중 한 명으로 억울의 아이콘 조세호가 출동합니다. PD의 말대로 남들 억울하게 잘 만드는 강호동과 억울한 남자 조세호의 케미가 관전 포인트로 볼 만할 것 같죠?


'무한도전' 고정 멤버 설도 솔솔 흘러나오고 있는 조세호에 요즘 여러모로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데요. 프로불참러 조세호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게요.



 1  프로불참러 조세호 누구?

개그맨 조세호는 1982년 8월 9일에 서울에서 태에났습니다. 올해 서른여섯 살이죠. 본명이구요. 167센티미터에 80킬로그램의 건장한 체구인데 꼭 끼는 옷만 입는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도 유명하죠. 명덕고등학교에 다닐 때까지 반장을 놓친 적이 없는 의외의 모범생 면모가 있죠.


조세호와 동년배 스타들을 , 유인나, 번 살펴보면요. 먼저 동료 개그맨들부터, 문세윤, 관한구, 황제성, 김미려, 신기루 등이 있구요. 비, 김무열, 이시언, 유인나 등도 이제 서른일곱 살을 앞두고 있네요.



 2  양배추에서 조세호로

조세호는 2001년 예원예술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시절에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처음에는 선배 개그맨인 남희석이 지어준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활동해서 조세호라는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었죠. 하지만 공익근무로 병역의무를 끝내고 난 다음부터 본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개콘의 봉숭아학당이나 '웃음충전소'라는 프로가 있었는데 거기에서 말 가면으로 유명세를 탄 조세호였습니다. 그러면서 잘 알려진 코미디언이 되었고 중국에서도 꽤 인기를 얻었다지만 아주 큰 한 방이 있다고 하기에는 어딘가 부족한 활동이었습니다.



 3  김흥국 한마디에 프로불참러, 이어 대세 등극

그런데 2016년에 예전에 나왔던 '세바퀴'에서 김흥국이 한 말이 화제가 되며 조세호의 인지도가 치솟는 일이 있었습니다. 방송 중에 김흥국이 느닷없이 조세호에게 너 왜 안재욱 결혼식에는 오지 않았느냐고 타박한 것입니다. 조세호는 안 부르는데 어떻게 가요?라고 대꾸했죠.


그게 뒤늦게 화제가 되면서 조세호가 여기에 안 왔다, 저기에 안 왔다 하는 말이 유행으로 번지면서 프로불참러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억울할 때 제일 웃기다는 조세호의 캐릭터가 세워진 순간이죠^^ 



 4  다이아몬드 수저? 그리고 무한도전 고정멤버설 

한때 조세호의 아버지가 IBM 한국지사의 CEO이며 연봉이 30억원에 이른다는 소문이 돌았죠. 조세호는 이에 대해 밝히기를 그 정도는 아니지만 아버지가 IBM의 중역을 지내신 건 맞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80년대에 영어유치원을 다녔으니 집안이 퍽 유복하다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또 패션에도 굉장히 관심이 많고 감각도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 조세호인데요.



유명한 개그맨인 조세호가 아버지한테 돈을 받아 산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명품 옷에 롤렉스 등의 명품 시계를 선호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명품을 좋아해서이기도 하지만, 개그맨도 이렇게 차리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의도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생각 참 멋지다고 생각해요.


또 광희 입대 후 식스맨 영입에 난항을 겪고 있는 '무한도전'에 조세호가 물망에 올라 있다는 설도 솔솔 나오는 중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원년 멤버인 정형돈과 노홍철이 돌아온다 해도 어차피 논란이 될 식스맨 자리, 조세호를 고정으로 붙여놓고 추이를 보아도 무방할 것 같다는 것이죠.  


관련글:

섬총사 정상훈 10살 연하 아내 박은혜와 결혼 심한 반대에도 성사시킨 방법은? 나이에서부터 결혼, 남초 아들 셋 가족 등 궁금증 6

도시어부 핵재미 고정 요청 폭발, 참을성의 대가 이태곤 사건 무엇, 오승현과 교제, 샘과 애리 비글 남매 개밥 주는 남자, 3000만원 낚싯대 이태곤 재산은?

불타는 청춘 새친구 깜짝 등판! 서태지와 아이들, 김건모, 015B 장호일 등과 맞장떴던 아라비안 라이트의 90년대 아이돌 가수 김준선 열애, 결혼 등등 궁금증 6


섬총사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