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동상이몽2 지코 설현 위장이별설 루머 돌았던 신발 한컬레 사연이란? 키, 재산, 수입, 친형 믹스나인 우태운, 마세라티 기블리 자동차 등등 궁금증 6

부부 생활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동상이몽 2: 너는 내 운명'에 최초로 아이돌 그룹 멤버가 스페셜 MC로 출연합니다. 그것도 지코가요! 요즘 대세에다 아직 결혼적령기라고도 볼 수 없는 지코가 '동상이몽'에 나와 무슨 얘기를 들려줄까요?


그야말로 깜짝, 의외의 출연인데요. 늘 새로운 모습으로, 아이돌 그룹에서 래퍼로, 프로듀서계의 어린 강자로 우뚝 선 지코에 관해 알아볼게요.



 1  힙합 대세 지코 누구?

본명이 우지호인 지코는 1992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스물 여섯 살입니다. 워낙 일찍부터 음악을 시작하고 뮤지션으로 큰 성공을 거둔지라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다는 느낌이죠. 현재 KQ엔터테인먼트 및 세븐시즌스를 소속사로 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키가 182cm로 상당히 커요.


스물여섯 나이에 이만한 '업적'을 쌓은 스타도 흔하지는 않을 텐데요. 지코와 동갑인 스타에 누가 있는지 볼까요? 현아, 선미, EXID의 하니, 찬열, 딘, 소유, 유라, 같은 블락비의 박경 등 현재 대세 아이돌들이 많네요. 



 2  어린 시절부터 보였던 래퍼의 싹 

대표적인 작곡돌인 지코는 일찍이 음악에 소질을 보여 SM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을 통과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를 따라 일본에 가게 되는 바람에 연습생 생활은 하지 못했구요.


미술 공부를 하다가 다시 음악을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어린 시절부터 친했던 블락비와 랩 듀오인 하모닉스를 결성해 2009년 열여덟 살 나이에 이미 디지털 싱글을 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스스로 가사를 쓰고 작곡을 하는 왕성한 창작력을 선보였죠.



또 역시 메이저에 데뷔하기 전 십대 시절에 위너의 '송민호'와 함께 믹스테이프를 만들기도 했답니다. 그때 지코는 낙서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대요.


두 살 위의 형이며 본명이 우지호인 우태운도 남녀공학이라는 혼성 아이돌 그룹으로 데부해서 이제는 우노라는 예명의 솔로로 '쇼미더머니'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 반전의 계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3  블락비로 아이돌 데뷔

워낙 곡 만드는 데 재능이 뛰어나다 보니 지코의 꿈은 프로듀서가 되는 것이었다고 하는데요. 블락비라는 보이그룹을 통해 아이돌로 데뷔한 이유가 프로듀서가 되는 데 유용한 발판이 될 것 같다는 솔직한 말을 하기도 했죠.


실제로 블락비와 본인의 솔로 음악을 활발하게 프로듀싱하게 되기도 했구요. 블락비는 2011년에 지코를 리더로 해서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경, 유권으로 결성된 7인조 보이그룹입니다.


지코는 피오 다음으로 최연소 멤버인데요. 아마도 서태지와 아이들 이후 나이가 가장 어린 축의 멤버가 리더를 맡는 경우는 한국 음악계에서 매우 드물지 않나 합니다. 그만큼 지코의 뮤지션과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이겠죠.    



 4  활발한 솔로 활동과 크러쉬, 딘과 함께 하는 팬시차일드 활동

지코는 때로는 힙합퍼다운 거친 가사로, 때로는 감성적이거나 탐미적인 가사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솔로 활동도 왕성하게 벌이고 있죠. 거기에 피처링이니 뭐니, 인기가 워낙 핫하기도 하지만 어마어마한 활동력을 보여줍니다. 다소 허약돌의 이미지가 있는데 몸 관리 잘하셔야겠어요.


거기에 2017년에 래퍼 크러쉬와 딘과 함께 밴드를 결성해서 끝도 없는 실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지코와 딘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멤버들의 사진들을 보면 살갑기 그지없고 꽁냥꽁냥 웃음을 자아내네요.



급기야 그 어린 나이에 '쇼 미더 머니 4'의 심사위원으로 등극하기도 했죠. 여담으로, '쇼미더머니6'에 나온 페노메코가 물론 본인 실력도 뛰어나지만 지코와 중고교, 대학시절부터 랩을 함께 한 친한 친구 사이라는 것 때문에 큰 화제가 됐었구요.


또 지코는 이번 2017년 11월 15일에 열린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수상 소감으로 대한민국에 음악적 장르가 공존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힌 지코, 현재 베스트 스타임은 틀림없죠?   


 

 5  지코와 설현의 재결합설?

2016년 연예계 가장 대형 열애설은 지코와 설현에게서 터져나왔죠. 지코가 '라디오스타'에 나와 설현과의 연애를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사귀기 시작한 건 그해 3월부터였고, 라스에 나온 건 8월이었는데, 그로부터 불과 한 달 후 두 사람은 결별을 하고 말죠.


아마도 양쪽 팬 모두에게 멘붕이었던 대박 사건이었던 만큼, 설현과 지코 모두 아무리 젊은 혈기가 있어도 부담감을 이기지 못한 것이 아닐까요? 둘 다 너무 젊으니 만나고 헤어지는 일 또한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하구요.


<설현 지코 재결합설 문제의 하얀 스니커즈>


그런데 지난 8월에 설현이 인스타에 올린 사진 때문에 재결합설이 터졌죠. 스니커즈들이 놓인 현관을 찍은 사진이었는데, 그중 하얀 스니커즈가 지코가 실제로 좋아하며 신는 것이라면서요. 이 스니커즈를 쇼미더머니에 지코가 신고 나오기도 했기 때문에 설현과 지코 재결합 증거로 루머가 돌았습니다.


네, 루머죠. 지코 자신이 해당 기사가 뜬 화면을 캡처해서 위에다가 루머 만들지 말라, 가짜 정보라면서 강력 부인하고 나선 것이죠. 지코와 설현은 재결합하지 않았답니다. 



 6  지코, 동상이몽에서 연애세포 깨워갈까? 

지코는 눈매가 참 날카로운데도 이상하게 순한 인상인 것 같아요. 힙합을 하지만 예능에 나오는 걸 보면 예능감도 있고 귀여운 모습, 특히 성대모사가 잘한다기보다 캐릭터 있는 웃음을 안겨주기도 하구요.


특히나 지코는 예능감 이외에도 100억대 저작권료 소문에서부터, 재규어, 포르쉐, 최근에는 저의 꿈의 차이기도 한 1억 5,000만원에 달하는 마세라티 기블리 자동차로도 화제가 되고 있고, 인기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친 형 우태운이 나와서 또 지코가 화제가 되고, 그렇게 존재 자체만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지코인데요.


동상이몽의 추자현, 장신영, 정대세가 서로의 배우자들과 꽁냥꽁냥하는 걸 봐도 이만큼까지 부럽다, 계탔다는 심정은 아니었는데 말이죠 ㅎ 많이 배우겠다는 자세로 녹화를 마친 지코는 연애세포가 깨어나는 느낌었다는 소감을 밝혔다는데요. 그러게, 나이가 20대 중반인데 너무 일만 하지 말고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랑도 했으면 좋겠어요^^  


관련글:

탈북, 귀화, 북한, 일본, 한국까지 이중국적, 무국적, 다국적 국적 논란, 스튜어디스 아내와 결혼,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정대세, 명서현 부부

추자현♥우효광 임신 부모 된다! 나이, 국적, 정웅인과 결별 이유, 우효광 재산, 바람둥이 루머, 화유기, 동상이몽 2 하차 가능성 등등, 추자현 궁금증 7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합류 김정근 아나운서 아버지 집안 재력 루머 및 이지애 아나운서와의 초고속 결혼 풀스토리 무엇?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