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합류 김정근 아나운서 아버지 집안 재력 루머 및 이지애 아나운서와의 초고속 결혼 풀스토리 무엇?

선남선녀 화제의 아나운서 부부로 유명한 김정근, 이지애 아나운서 부부가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 합류했습니다. 


김정근, 이지애 아나운서 부부는 지난 2009년 결혼식을 올린 후 올해가 결혼 8년차인데요. 현재 두 사람 모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살아가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만남과 결혼, 그리고 남편 김정근 아나운서가 전업 남편으로 6개월 된 딸 서아를 도맡는 동상이몽 부부의 삶 등등을 살펴볼게요. 함께 보시죠.



 1  KBS 32기 아나운서 출신 이지애 아나운서 누구?

이지애 아나운서는 1981년 5월 13일 서울 태생으로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한양대학교에서 언론정보대학원 방송영상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최송현 아나운서, 오정연 아나운서, 전현무 아나운서가 이지애 아나운서의 KBS 입사동기 아나운서인데, 특이하게도 2008년 최송현, 2012년 전현무, 2014년 이지애 아나운서, 2015년 오정현 아나운서까지 모두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KBS 32기 아나운서는 이른바 전멸이라고 할 수 있죠. 



KBS 아나운서로서 이지애 아나운서는 '좋은나라 운동본부', '상상 플러스', '생생 정보통', 'TOP 밴드', 'KBS 스포츠 9' 등의 프로그램을 맡았는데, 특히 평소 교양과 지성미가 넘치는 외모와는 달리 '톱밴드 2'에서는 스팽글로 장식된 미니드레스, 가죽 재킷에 미니 스커트 등을 매치하는 파격 의상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얘기했듯 KBS 32기 아나운서들은 유명 아나운서도 많지만 모조리 프리랜서 선언을 했습니다. 최송현 아나운서와 전현무 아나운서에 이어 2014년 4월 이지애 아나운서는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당해년도 7월 초록뱀주나 E&M과 전속계약을 맺습니다.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2 이지애 아나운서>


프리선언 이후 이지애 아나운서가 맡은 첫 프로그램은 tvN에서 방영한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 오디션-300초의 승부'로 이지애 아나운서는 박수홍과 더블 MC를 맡았고, 또 다른 종편 채널인 JTBC에서는 '우리집 MC'로 발탁되었습니다. 


아울러 2015년 1월에는 MBC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2에서 배우 김지영, 박하선, 강예원, 이다희, 개그우먼 안영미, 걸그룹 에이핑크 윤보미, 에프엑스 엠버와 함께 군대에 입소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2  김정근 아나운서 누구?

이지애 아나운서가 KBS 간판 아나운서였다면 김정근 아나운서는 2004년 MBC 공채로 입사해서 2010년부터 국가대표팀 축구경기의 메인 캐스터로 활약하며 인기를 얻은 MBC 아나운서입니다.


1977년 11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만 40세로 이지애 아나운서보다 4살 연상이고, 동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ROTC로 군대를 마쳤으며, MBC 스포츠 뉴스, '생방송 화제집중', '고향이 좋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2017년 3월 프리랜서로 전향했습니다. 


재밌는 것은 김정근 아나운서가 MBC에서 '생방송 화제 집중'을 진행하던 동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이 바로 KBS '6시 내고향'이었는데, 바로 그 프로그램을 아내 이지애 아나운서의 간판 프로그램이었다는 것이죠.



 3  김정근 아나운서, 이지애 아나운서 만남과 열애

김정근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는 엄밀히 말하면 아나운서 커플일뿐 사내 커플은 아니고, 게다가 방송사가 달라서 은밀한 사내 연예 같은 것은 애초부터 불가능한 사이어었는데 두 사람은 어떻게 연결이 돼서 결혼까지 이르게 된 것일까요?


MBC 김정근 아나운서와 KBS 이지애 아나운서 커플의 만남을 가능케해준 사람은 바로 MBC 허일후 아나운서라고 합니다. 이지애 아나운서를 평소 염두에 둔 김정근 아나운서가 허일후 아나운서를 졸라 만남을 만들어달라고 요구했고, 그렇게 두 사람은 결국 2010년 초 허일후 아나운서의 소개로 만남을 가졌지만, 그러나 이후 두 사람이 교제하고 있다는 사실을 허일후 아나운서조차 알지 못했을 정도로 두 사람은 비밀리에 만남을 가졌다고 합니다.

 

허일후 아나운서는 이지애 아나운서와 동갑내기인 1981년생으로 두 사람은 아나운서 공채 시험을 준비하던 때부터 돈독한 우정을 쌓아왔다고 하는데, 허일후 아나운서는 절친한 선배와 친구를 소개했으나 정작 두사람은 ‘주선자’인 허일후 아나운서에게조차 교제 사실을 알리지 않고 철저한 ‘비밀교제’를 한 것이죠.



 4  김정근 아나운서, 이지애 아나운서의 결혼 풀스토리

두 사람이 MBC 아나운서와 KBS 아나운서로 만나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기까지는 서로에 대한 호감과 애정, 끌림도 있었지만, 두 사람이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서 같은 종교활동을 하면서 신앙심으로 더욱 가까워졌던 것도 있습니다. 


김정근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는 처음 만난지 3개월만에 초고속 결혼을 했다고는 하지만, 그러나 두 사람의 결혼이 순탄한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여기서 김정근 아나운서에 대한 루머가 하나 돌기도 했는데요. 바로 김정근 아나운서의 아버지가 제주도에 300평 별장이 있는 것과 맞물려, 김정근 아나운서가 경인방송국 사장 아들이다, 거의 준재벌급 집안 자식이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루머는 나중에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집니다. 심지어 이지애 아나운서는 한 방송에서 재벌 2세와의 소개팅을 거절하고 김정근 아나운서를 택했다는 루머까지 돌았는데, 그 모든 루머를 뒤로 하고 결국 김정근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는 서로에 대한 호감과 신앙심으로 2010년 10월 9일 한글날에 결혼을 하고, 결혼 7년만에 어렵게 첫 딸을 낳게 됩니다. 



 5  김정근, 이지애 아나운서 부부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합류

김정근 이지애 아나운서 부부는 최근 김정근 아나운서거 MBC에 사표를 제출하고 아내를 따라 프리랜서 선언을 하게 되면서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 새로운 부부 출연진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이 두 사람이 결혼 생활이 흥미를 돋는게, 김정근 아나운서가 스타 아나운서인 아내 이지애 아나운서의 뒤를 따라 뒤늦게 프리랜서로 MBC에 사표를 제출했는데, 그런데 사표 제출 이후 프리랜서 선언 4개월 여 동안 일은 못 하고 정작 육아만 전담하는 전업 남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김정근 아나운서, 이지애 아나운서, 그리고 딸 서아>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은 이런 김정근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의 결혼 8년차 프리랜서 아나운서 부부 커플의 생활과 함께, 최고이 1등 신랑감에서 이제는 6개월된 딸의 육아를 책임지는 전업 남편으로 살아가는 김정근 아나운서의 전투 육아 생활을 공개하며 인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김정근 아나운서가 딸 서아를 안고 힘든 육아에도 불구하고 딸을 안고 연신 카메라에 인사를 하며 예의 아빠들의 평범한 딸바보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스타 아나운서 커플의 평범한 일상과 함께 전투 육아를 엿보는 모습이 상당히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글:

정은승 아나운서 시골의사 박경철 재혼 소식 뒤늦게 공개된 진짜 이유는?

고민정 아나운서 문재인 대통령 대변인 발표 없는 이유는?

이상벽 딸, 원정출산 논란, 미스틱 소속 프리랜서 3년차, 16년 차 MC, 현장 토크쇼 택시 출연 이지연 아나운서 누구?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