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저스티스 리그에 출연하는 멤버들을 맛보기라도 모두 공개해서 잔뜩 기대감을 띄워놓았지만, 스크린 안에서도 스크린 밖에서도 그들이 맞서야 할 메인 빌런에 대한 정보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간 DC판 어벤져스인 '저스티스 리그'의 메인 빌런에 대한 루머는 많았습니다. 특히 2부작으로 나뉘어 공개되는 '저스티스 리그'의 메인 빌런은 각각 브레이니악과 다크 사이드일 것이라는 루머가 압도적이었습니다.
또한 렉스 코프에서 렉스 루터가 조드의 유전자를 이용해 만든 둠스데이가 메인 빌런일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그 루머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서 둠스데이가 파이널 메인 빌런으로 등장함으로써 손쉽게 진화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저스티스 리그: 파트 1'의 메인 빌런이 스테픈울프일 것이라고 소식이 전해졌는데, 상당수의 해외 언론에서 가능성이 높은 유력 후보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스테픈울프에 대해 알아야 할 사전 정보 5가지를 짚어보겠습니다.
1. 스테픈울프는 다크사이드의 삼촌
스테픈울프는 DC 유니버스의 최강 빌런 중의 하나인 다크사이드의 삼촌이자 다크사이드가 가장 신뢰하는 부하이기도 합니다. 이른바 다크사이드의 오른팔로서, 아포콜립스의 군대를 이끌며 다크사이드에 대항하는 수많은 적들을 없앤 킬러이기도 합니다.
2. 파워와 전투력을 보유한 막강 빌런
스테픈울프는 파워와 가공할 스피드, 강력한 방어력까지 힘과 전투력을 보유한 존재입니다. 특히 스테픈울프는 트레이드 마크인 스피어와 엘렉트로 도끼를 들고 일당 백으로 싸우는 것도 강하지만, 아포콜립스의 지휘관으로서 전투에 임하는 것에도 능한 존재입니다. 한마디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서의 둠스데이처럼 그냥 무식한 놈이 아닌 전투를 아는 지략가!
3. 스테픈울프는 둠스데이와 만난 적이 있다!
수만년 전 스테븐울프는 다크사이드와 함께 천연 자원을 취득하기 위해 한 행성을 찾았다가 둠스데이를 마주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다크사이드는 혼자서 둠스데이를 없애버리려고 했으나, 스테픈울프가 정면 승부보다는 싸움을 피하자는 제안을 해서 둠스데이로부터 행성이 철저히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둠스데이는 렉스 루터가 지구에서 창조한 존재이고, 스테픈울프와 다크사이드는 외계 존재인지라 코믹스 상의 위의 내용이 저스티스 리그에서 반영되려면 각색이 불가피하겠지만,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메인 빌런이었던 둠스데이와의 인연은 '저스티스 리그' 스토리상의 좋은 먹잇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우주적 존재 스테픈울프!
DC의 주요 슈퍼 히어로들은 제1지구 (Earth-1)에 살고 있는 히어로들이며, 그 외 또 다른 지구에 슈퍼맨2, 플래시2로 불리는 같고도 다른 슈퍼 히어로들이 살고 있습니다.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6에서 다크사이드가 스테픈울프를 앞세워 제2지구를 침공하고, 스페픈울프는 제2지구에서 원더우먼의 딸을 규합하기까지 하면서 제1지구를 되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기도 합니다.
물론 역시 상당히 많은 각색이 불가피하겠지만, 원작 코믹스에서 원더 우먼과 인연이 많은 스테픈울프가 '저스티스 리그 파트 1'의 메인 빌런으로 자리잡기 좋은 설정입니다.
5. '저스티스 리그: 파트 원'의 메인 빌런으로 이미 떡밥이 뿌려졌다!
워너 브라더스가 공개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삭제 장면에서 렉스 루터를 잡기 위해 군인들이 크립토니안 스카우트 쉽 안으로 진인하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3개의 마더 박스가 에이리언처럼 보이는 형체를 사라지게 하는 광경을 목도합니다. 바로 이 에이리언이 바로 몬스터화된 스테픈울프일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래 관련 영상입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삭제 장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