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한 해 저작권료 수입이 5억원? 미운 우리 새끼 돈 스파이크 남양주 집 공개에서부터 오래된 연인 가수 장연주와 결별 이유 등 궁금증 5가지

미운 우리 새끼에 등장하는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본격 먹방을 선보이고 복층 구조 탁 트인 뷰의 집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거기에 지금 모습과 비교해서 도저히 믿기지 않는 수준의 20살의 돈 스파이크의 충격적인 모습을 공개해서 미운 우리 새끼 친구들이 경악을 했는데요. 작곡가 돈 스파이크의 경기도 남양주시 집, 별명이 밥삽인 이유, 최;고 5억이 넘는다는 한 해 저작권료 수입, 과거 연인 장연주와 결별 이유 등등을 알아볼게요. 



 1  강 스파이크 남자, 돈 스파이크

돈 스파이크는 영어로 'Don Spike', 본명은 김민수입니다. 본격적으로 작곡을 시작할 때 샘 리가 직접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이탈리아어로 남자를 뜻하는 '돈'과, 배구에서 강스파이크 할 때 그 스파이크(spike)를 합성한 뜻이라고 하네요.


근데 방송에서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하고 둥글둥글 땅딸한 외모 때문에 돈 스파게티, 돈 스테이크, 돈까스 스파게티, 돈까스와 스테이크 등등으로 네티즌들이 장난을 쳐도 본인은 아무 상관없이 좋아라 한다고 하네요. 


1977년 1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났구요.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에서 작곡과를 다니다 휴학했습니다. 2017년 10월 기준 올해 나이 41살인데요. 싸이, 조성모, 라이머 등이 동갑내기 1977년생 국내 가수구요. 그 외 카니예 웨스트, 제이슨 므라즈, 콜드 플레이의 보컬 크리스 마틴, 가수 존 메이어 등이 동갑내기 외국 가수들입니다.



 2  돈 스파이크 년간 저작권료 수입만 5억?

진짜 사나이로 시작해서, 슈가맨, 복면가왕, 그리고 식신로드, 가장 최근 거의 반고정으로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편에서 자주 나오며 방송인으로 유명해져서 그렇지, 돈 스파이크는 작곡가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돈 스파이크는 과거 '나는 가수다'의 김범수 담당 편곡자로 유명해져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는데요. 한 때 돈 스파이크의 저작권료가 한 해 5억원이 된다는 말이 있기도 했을 정도로 돈 스파이크는 유명한 작곡가입니다. 


근데, 좀 더 정확하게 돈 스파이크의 저작권료 수입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면, 돈 스파이크는 작곡, 편곡 저작권료 이외에도, 강의도 하고, 강단에도 서며, 간간히 음악이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데, 그렇게 버는 돈이 한 달에 약 4천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작권료 5억원이라는 얘기가 나왔는데, 정확하게는 많이 벌 때 년간 수입이 5억원이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3  남양주 복층 주택에서 어머니와 함께 사는 돈 스파이크

2017년 10월 15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박수홍과 윤정수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돈 스파이크네 집에 놀러가는 장면과 함께 돈 스파이크의 집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돈 스파이크의 집은 복층구조에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다소 앤티크한 감성마저 있는 집이었는데요. 방송에서 여성분이 박수홍과 윤정수를 맞으러 나왔는데, 다름 아닌 돈 스파이크와 함께 사는 돈 스파이크의 어머니였다고 하죠. 


박수홍이 돈스파이크의 어머니에게 누나같다며 입에 발린 칭찬을 했고, 이에 돈 스파이크의 어머니는 돈 스파이크의 20대 모습이 담겨 있는 가족사진을 꺼냈는데,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전혀 믿기지 않는 단발머리 돈 스파이크의 모습에 서장훈은 '효리네 민박' 이상순같다며 농담을 꺼내 좌중을 폭소에 빠뜨리기도 했습니다.



 4  돈 스파이크 별명이 '밥삽'이 된 이유는?

외모와 식성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돈자를 돈 스파이크에 연관시키기도 하는데요. 근데 실제로 '미운 우리 새끼'를 포함해서 이런 저런 방송에서 돈 스파이크는 놀라운 식성과 음식에 대한 집착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 때 음식 예능 프로그램인 '식신로드'에 반고정 게스트로 출연을 한 적도 있는 돈 스파이크인데요. 당시 '식신로드'에 처음 나온 돈 스파이크는 이렇게 행복한 방송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진짜 사나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왜 했는지 모르겠다며, 맛있는 식당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맛있게 먹는 프로그램이 있다니 꿈만 같다며 먹는 것에 대한 집착을 보여주기도 했더랬죠. 


당시 식신로드의 정준하는 돈 스파이크가 간장게장 집에서 간장게장 6인분에 공기밥을 네 그릇을 먹고, 그 다음에 8인분을 포장해 가는 모습을 보고 밥을 삽으로 푸는 것처럼 먹는다며 '밥삽'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답니다. 



 5  돈 스파이크 연인 장연주와 결별 이유

돈 스파이크는 가수 장연주와 연인이었습니다. 무려 8년 열애 끝에 지난 2012년 결별을 한 사이입니다. 돈스파이크와 가수 장연주는 지난 2002년 편곡자와 가수로 만나 2004년부터 연인으로 발전해서, 열애 8년만에 결국 결별을 하게 된 것인데요. 


한창 열애 당시 프로젝트 그룹 러브마켓을 결성해 함께 싱글 앨범을 발표하는 등 사랑이 돈독했는데, 그 놈의 성격 차이가 뭔지 지난 2012년 두 사람은 결별과 함께 음악적 동료로 남기로 쌍방 합의를 하게 되었답니다. 



한 때 인터뷰에서 가수 장연주와의 결혼을 묻는 질문에 돈 스파이크는, 결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고, 이미 가족처럼 오래 만나는 사이고, 둘이 함께 회사까지 차렸으니 나중에 잘 되면 결혼을 하자는 얘기까지 오고 갔다는 얘기를 했지만, 결국 결혼보다는 결별이 더 먼저 와서 안타까움이 없지 않았답니다. 


그래도 최근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반고정으로 박수홍 분량에서 윤정수와 함께 나오는 장면을 보면 먹성이니 성격이니 수더분하고 좋아보여서 앞으로 더 좋은 인연이 생기리라고 생각합니다. 돈 스파이크 자주 방송에서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배우 김현주 2년 사이 절친 유채영과 박용하를 떠나보낸 안타까운 사연? 나이, 학력, 결혼, 남편 등등 미운 우리 새끼 출연 김현주 사연 모음 6가지

키, 몸무게, 나이, 여자친구, 결혼, 레스토랑 사업 파산 후 청담동 20억 아파트 날린 이유, 박수홍과 20년 우정, 김숙과 가상부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윤정수 궁금증 10

나이, 아버지, 어머니 집, 가족, 집안, 재산, 아파트, '님과 함께'에서 이상민과 결혼 등등 미운 우리 새끼 후지타 사유리 궁금증 10가지


미운 우리 새끼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