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본명은 박지연! 박효신, 하현우와 동갑 나이, 조정석과 열애, 결별설, 결혼 계획까지, 목소리가 명함인 국대급 보컬, 섬총사 홍도편 뉴 여자 달타냥 가수 거미 7색 매력

홍도로 장소를 옮겨 첫 방영되는 '섬총사'에 가수 거미가 출연합니다. 독보적인 R & B 여제, 백지영을 잇는 발라드의 여왕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는 거미인데요. 


'불후의 명곡', '복명가왕' 등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와 같은 프로그램에는 출연했지만, 이번 '섬총사' 출연이 리얼리티 예능은 처음 출연하는 거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거미의 특출난 매력 속으로 잠시 들어가 보실까요? 



 1  박효신, 하현우 등 뛰어난 가수들과 동갑내기 37살 가수 거미

거미는 1981년 4월 8일에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태어났고, 올해로 37살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섬총사'에 출연하는데 고향도 섬이네요. 어린 시절에 서울로 이사를 왔고, 이수초등학교, 서문여중, 세화여고 등 초중고를 모두 서울에서 나오고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같은 닭띠 1981년생 스타로는 전지현, 조인성, 강동원, 장나라, 박효신, 이동욱, 박효신, 케이윌, 소유진, 린, 하현우 등이 있는데요. 유난히 가창력 빼어난 가수들이 동년배네요. 


동갑내기 유명인들 중 외국으로 눈을 돌려보자면, 최근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자현의 남편 우블리 우효광이 있고, 판빙빙, 나탈리 포트먼 등이 있습니다.   



 2  본명은 박지연, '거미'라는 예명의 의미는?

거미의 본명은 박지연입니다. 다소 평범한 본명에 거미라는 강렬한 예명을 선택했죠. 거미줄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는 특징이 있듯이 자신의 음악으로 사람들을 헤어나오지 못하게 하고 중독시키고 싶은 마음에 지은 예명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작 본인은 거미를 엄청 싫어한다고 하네요. 또 곤충 거미 외에도 巨美, 즉 거대한 아름다움이라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3  가수 거미 대형 기획사 YG와 결별한 사연?

거미는 양현석의 YG 엔터테인먼트에서 2003년 1집 앨범 'Like Them'을 발매하며 데뷔했습니다. 그로부터 YG를 상징하는 가수로서 10년 동안 소속되어 활동했습니다만, 2013년에 10년간의 인연을 정리하고 소속사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로 옮겼죠.


딱히 갈등이 있어서 옮겼다기보다 거미로서는 음반도 더 자주 내고 싶고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싶어서 결별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YG는 좋은 노래가 나와야 앨범을 제작한다는 주의라고 합니다. 워낙 소속 가수들의 앨범 제작에 공을 들이다 보니 거미는 앨범 제작이 두 번 엎어지는 일이 있었고, 좀 더 활발한 활동을 꾀하기 위해 소속사를 옮긴 것으로 보입니다.



 4  히트곡 제조기, 거미의 노래들

2003년에 데뷔한 거미는 숱한 히트곡을 냈습니다. 1집의 '그대 돌아오면'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로 이미 발라드 스타 대열에 들었고, 이어 2집에서도 '기억상실'과 '날 그만 잊어요'를 대히트시켰고, 그외에도 '어른아이' '아니' '미안해요' 등 일일이 손으로 꼽기에도 힘든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거미입니다. 


작년에 대히트를 친 송중기/송혜교 주연의 '태양의 후예'에서 'You Are My Everything',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눈꽃', '구르미 그린 달빛'의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드라마 OST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수 백지영을 이은 드라마 OST의 새로운 퀸, 바로 거미가 아닐까 싶네요.



 5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등 경연의 제왕

거미는 또한 가왕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게 많은 경연 프로그램에도 얼굴을 비추었습니다. 2011년의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서 여러 차례 1위를 차지했고, '불후의 명곡 2'의 주현미, 이미자, 박시춘 편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 '복면가왕'을 빼놓을 수 없겠죠.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해서 13~16대까지 4회 연속 가왕에 오르며 거스모스, 갓스모스 등의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보컬 전쟁: 신의 목소리'에도 출연해서 모든 노래를 명곡으로 만들어버리는 가창력을 역시 선보이기도 했죠. '박진영의 파티피플'에서는 백지영, 김완선, 바다, 선미 등 이 시대의 디바들과 출연해 흥을 뿜뿜 내뿜는 중입니다. 



 6  거미 2017 앨범 발매 콘서트 'STROKE'

9년 만에 'STROKE'라는 제목의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거미는 투어 공연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21일에 KBS 창원홀에서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구요. 11월 4일에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하고, 11월 11일에는 전북 전주 한국 소리문화의 전당 모악당에서도 거미의 콘서트가 열리네요. 



 7  조정석과의 열애, 결별설, 결혼

조정석과 거미는 2015년에 공식 연인 사이가 되어 예쁜 커플로서 사랑을 이어갔습니다. 1980년생인 조정석과는 한 살 차이인데요. 2017년 거미의 정규 앨범 'STROKE'의 발매 전 선공개된 '남자의 정석' 발표 후 결별설이 불거졌죠.


'남자의 정석'이 정석이라는 단어가 조정석을 당연히 연상시키는데가 허세 가득한 나쁜 남자를 그리고 있는 힙합 넘버다 보니 자연스럽게 결별설이 돌게 된 거죠. 



하지만 얼마전 JTBC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에 출연한 거미가 잘 만나고 있다고 결별설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소속사에서도 같은 입장을 밝혀서 거미와 조정석의 결별설은 그로써 완전히 루머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 두 사람의 나이가 있다 보니 결혼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도 큰데요. 최고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조정석이고 거미 또한 활발하게 활동 중이라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는 듯합니다. 그래도 두 사람의 예쁜 사랑 응원하구요. 좋은 소식 들려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관련글:

실물이 가장 예쁜 연예인, 성룡 친구, 남편은 락산그룹 차남 박주영, 성형없어도 방부제 미모, 품위있는 그녀의 김희선이 레전드인 이유 10가지

나탈리 포트만에서 안소니 홉킨스까지, 슈퍼히어로 영화를 선택한 아카데미상 수상 배우 10선

삼시세끼 바다목장편 설현 등장 화제! 살인자의 기억법 설현, 리얼의 설리, 건축학개론 수지, 신과 함께 도경수 등, 성공적인 배우 변신 아이돌 베스트 5


섬총사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