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나이는 1966년생 말띠, 국적은 미국, 큐레이터 출신 아내 이제니, 동하, 주하 두 아들의 아빠, 대마초, 음주운전, 주가조작 논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가수 이현우 궁금증 10

가수이자 배우, 방송인, 요리사, 미식가 아저씨 등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이현우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했습니다. 


하지만 선해보이는 착한 이미지의 페이스지만, 뜻밖에도 이현우는 과거 무면허 음주운전 논란, 대마초 논란, 주가 조작 혐의 논란에 미국 국적 논란 등등 논란도 많았던 스타인데요.


가수 이현우가 누구인지, 이현우를 둘러 싼 각종 논란이 무엇이 있었는지, 이제는 두 아들의 아빠로 살고 있는 이현우의 아내는 누구인지 등등 이현우에 대한 궁금증을 10가지로 엮어서 추려보았습니다. 함께 보시겠습니다.



 1  1966년생 말띠 가수이자, 배우, 방송인 이현우

가수 이현우는 1966년 3월 6일생 가수이자, 작사가, 작곡가, 방송인, 배우입니다. 1966년생이면 2017년 9월 기준 올해 나이가 52세, 말띠인데요. 이승철, 변진섭, 신승훈이 같은 나이의 가수이고, 박중훈, 이창훈, 김보성 등이 같은 나이 1966년생 말띠 배우입니다. 


외국에서도 좀 찾아볼까요? '아이언맨' 감독이자 '아이언맨' 시리즈에서 토니 스타크 운전 기사 해피 호건 역의 감독 겸 배우 존 파브로, 시트콤 '프렌즈'의 로스 역의 배우 데이빗 쉼머, 미드 '워킹데드' 네간 역의 배우 제프리 딘 모건, 미드 '24시'의 잭 바우어 역의 배우 키퍼 서덜랜드 등이 이현우와 같은 나이의 1966년생이니까 어떤 연배인지 짐작이 대충 가시죠?



 2  한국계 미국인 국적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들 중 상당수가 한국 국적이 아닌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이지만, 그 중에서도 몇 몇은 외국 국적 활동이었다는 사실이 잘 드러나지 않아 뜻밖의 놀라움을 안겨주기도 하는데요, 가수 이현우도 그 중 하나의 케이스입니다. 


가수 이현우는 브라이언, god의 박준형과 마찬가지로 미국 국적의 가수인데요. 사실 외국 국적, 그 중에서도 미국 국적의 국내 활동 연예인들이 논란에 오르는 이유가 바로 병역과 세금 때문인데요. 


이현우 역시 어린 나이에 부모님이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미국 국적을 소유하고 있었기에 한국에서 활동 당시에도 한국 병역법과 무관하기 때문에 군대는 당연히 면제, 아니 징집 대상 자체가 아니었고, 또한 세금 문제 역시 정확하지는 않지만, 미국인이 국내에서 연예, 체육 활동으로 얻은 수익은 과세하지 않는다는 규정으로 인해 일정 정도 혜택을 받고 활동했기 때문에 과거 국적이 몇 차례 문제가 된 적이 있곤 했습니다.



 3  안정된 직장을 버리고 꿈을 쫓아 한국에 온 가수 이현우 '꿈'으로 꿈같은 데뷔!

이현우는 미국에서 파슨스 디자인 스쿨,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 허위자료 파문 당시 등장했던 미국 명문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후, 미국에서 디자인 회사에 근무하다 꿈꾸던 가수의 꿈을 위해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고 한국행 비행기에 올라타게 됩니다. 


이현우의 한국에서의 데뷔는 속전속결이었는데요. 한국행 비행기에 오른지 채 6개월도 안 지난 지난 1991년 이현우는 우연히 음반 제작자와의 만남이 성사되어 데뷔곡인 '꿈'을 발표, 단숨에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노래 제목처럼 꿈같은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4  1990년대 연이은 성공적인 가수 생활

이후 이현우는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해', '후회', '헤어진 다음날' 등의 히트곡을 양산하며 1990년대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가수 중의 한명으로 활약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1997년 발표한 4집 앨범의 수록곡인 '헤어진 다음 날'은 가요톱텐 마지막 골든컵 수상곡으로도 유명하고, '꿈'은 대한민국 최초로 리믹스 개념을 도입해서 싱글로 새로 발매하는 등 실험적인 가수 활동으로도 유명합니다. 



 5  가수에서 MC, 배우, 방송인, 뮤지컬 스타, 미식가 등등 멀티 엔터테이너로 맹활약

뿐만 아니라 이현우는 가수 활동 뿐만 아니라, 실장님 전문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배우로도 잘 알려졌고, 2007년 '싱글즈'를 시작으로 여러 뮤지컬에도 출연했으며, 수요예술무대 MC, KBS 2FM '음악앨범' 라디오 DJ, 요리책 출판 및 '수요미식회'로 대표되는 요리 프로그램 고정 패널 등으로도 맹활약을 펼친 만는 엔터테이너이기도 합니다. 



 6  대마초 흡입 논란

근데 가수 이현우는 선해보이는 순박한 외모와는 달리 미국 국적의 문제아라는 이미지 역시 공존하는 야누스적인 면모로도 유명합니다. 


대마초 흡입, 음주운전, 주가조작 논란 등이 과거 이현우를 둘러 싼 논란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 지난 1993년 1월 14일 가수 이현우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구속되어, 보름 여가 지난 2월 1일 보석으로 석방이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현우는 미국 생활을 해서 그랬는지 대마초에 대해서 아무런 문제 의식이나 죄의식 자체가 없었다며, 미국에서는 공공연한 비밀 같은 대마초 흡입이 한국에서 이렇게까지 큰 사회적 파장을 몰고 오는 문제가 될 줄 몰랐다며 추후 인터뷰에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 사건으로 이현우는 1년 여의 기간을 미국에서 지내다 같은 해 11월 방송에 복귀하게 되죠.



 7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논란

또한 이현우는 지난 2007년 2월 불법 유턴을 하다 경찰에 적발되었는데, 당시 운전대를 잡고 있던 가수 이현우가 혈중 알콜 농도 0.114%의 만취 상태에, 미국 국적의 국제운전면허증이 유효기간이 지나, 불법유턴+음주운전+무면허 운전 3종 세트로 경찰에 적발되어 큰 사회적 논란이 일기도 합니다. 


또한 이 당시 이현우의 음주 무면허 운전 논란은 이현우가 미국 시민권자인 것을 잘 모르고 있던 분위기에서 국적 논란으로 불거지고, 아울러 이현우가 이 사건 이전에도 불과 2,3달 전에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이 된 사건이 있었다는 일이 밝혀지며 상습 음주운전 논란으로도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8  주가 조작 논란, 음주 운전 자숙 기간 중 자동차 광고 모델 등 논란에 논란

또한 특이하게도 이현우는 주가 조작 논란에 연루된 일도 있었습니다. 2008년 9월의 일인데요, 당시 강원방송을 계열사로 둔 GBS(옛 MK 픽쳐스)를 공동 인수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지만,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현우가 인수를 포기하며 GBS에 투자한 개미 투자자들이 손해를 본 것이죠.


다시 말해 이현우가 GBS 방송사 최대주주가 된다는 언론보도를 흘린 뒤, 열흘 뒤에 갑자기 입장을 바꿔 개미투자자들이 주가폭락으로 막대한 손실을 감수해야만 했던 일인데요, 특히 이현우는 주가 조작 논란 이후에도 음주 운전으로 자숙해야 할 때 자동차 CF를 찍고, 불법은 아니지만 대부 업체 광고를 찍는 등 석연치 않은 행동을 많이 해서 논란이 일기도 합니다.



 9  큐레이터 출신 13살 연하 아내 이제니

이현우는 지난 2009년 큐레이터 출신 13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현우 아내 이제니는 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결혼 당시 문화재단에서 큐레이터로 일을 하고 있었다는데요. 


이현우 역시 미국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미술학도 출신이었는데. 두 사람의 첫 만남은 이현우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전시 판매를 의뢰하기 위해 미술 전시를 하는 큐레이터를 찾다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미모와 실력을 두루 갖추었고, 미술이라는 공통적인 관심사 역시 호재여서 두 사람의 관계는 열애로 이어졌다는데요. 


<신기방기 케네디 공항 사진>


근데 이건 뭐 세상에 이런 일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일인데요. 지난 2000년대 초 미국 케네디 공항에서 이현우는 자신을 알아 본 한 아줌마 팬과 사진을 찍은 일이 있는데요. 


당시 사진에 찍힌 아주머니가 이현우 아내 이제니의 엄마, 다시 말해 장모님이었고, 당시 사진을 찍어주던 아줌마 팬의 딸이 바로 지금의 아내 이제니였다고 하네요. (허겈!)



 10  9살과 7살 두 아들 동하와 주하의 아빠 이현우

대마초 사건, 음주 무면허 운전, 주가조작 의혹 등등등 사실 힘든 시기를 오르락내리던 이현우를 변화시킨 것은 무엇보다도 가족의 사랑이었다고 합니다. 


44살 늦은 나이에 결혼해서 현재 어느덧 9살과 7살 아들 동하와 주하의 아빠로 살아가고 있는 이현우는 결혼 이후 총각 때 했던 자신의 행동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주었는가를 돌이겨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두 아들과 아내가 세상의 전부이고, 자신의 스물 네 시간이라고 하는 가수 이현우, 이제는 가수보다는 미식가 아저씨로 더욱 친근한 모습의 친절한 아저씨 이현우인데요. 사랑스런 아내, 귀여운 두 아들과 함께 더욱 멋진 아저씨로 좋은 모습으로 더욱 자주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할게요. 

 

관련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상아 길소뜸 논란, 3번의 결혼 3번의 이혼, 개그맨 김한석, 장동건 절친 전철, 사업가 윤기영까지 전남편들 & 딸 윤서진과의 삶

고려대 학력, 김국진과 동갑 나이, 50년 원수 형에게서 신장 이식받은 사연, 아내 도경숙과의 러브스토리, 개그맨 출신 프로골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최홍림 궁금증 5

더 빨강의 가수, 논스톱4의 오서방, 전남편 사업가 박인규와 이혼 이유, 경산시 레드 카페티, 두 딸의 엄마,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배우 오승은 궁금증 8가지


이현우 행복한 삶 응원합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