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작은 키에도 완벽 비율, 나이 초월 동안 미모, 비키니 모델 몸매, 투투 멤버, 쇼핑몰 아미마, 쌍둥이 엄마, 정치인 김경록 아내 싱글와이프 황혜영 7가지 궁금증

아내들의 낭만 일탈을 그린 SBS 예능 프로그램 '싱글와이프'에 새로운 멤버가 합류했습니다. 1990년대 그 유명한 댄스곡 '일과 이분의 일'의 혼성 그룹 투투의 황혜영과 남편 김경록입니다. 


쌍둥이 엄마이자 정치인 남편의 아내로 살아가고 있는 투투의 전 멤버 황혜영이 어떤 일탈 여행을 선보일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올해 나이 44살 동갑내기 부부 황혜영과 김경록 부부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알아볼게요.



 1  올해 나이 45살이 믿기지 않는 초초 동안 황혜영 키는?

황혜영은 1973년 4월 22일 강원도 평창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45살로, 재즈 가수 웅산, 가수 BMK, 도원경, 쿨의 전 멤버 가수 고 유채영 등이 동갑내기 여자 가수이고, 남자 가수로는 이상민, 임창정, 김창렬, 김원준 등이 있습니다.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한 때 비키니 모델로도 유명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올해 나이 45살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 초초 동안 얼굴에, 완벽한 비율의 몸매가 매력적인 황혜영입니다. (참고로 프로필상 키가 159cm로 나와 있는데, 그렇다면 그보다 조금 더 작다고 봐야겠죠?^)



 2  '일과 이분의 일', '그대 눈물까지도'의 히트곡의 가수 투투 멤버 황혜영

잘 알려졌다시피 황혜영은 1994년 투투 1집 앨범 'Two Two 1th'로 데뷔한 투투의 홍일점 멤버입니다. 1973년생인 남자 멤버 김지훈, 오지훈, 유현재 외에도 객원 멤버로 영입된 황혜영 역시 1973년생 데뷔 당시 나이가 22살이어서 그룹 이름을 투투(Two Two)로 지었다고 하죠. 


황혜영은 1994년 투투 데뷔 때부터 1995년 2집 발매 후 이듬해인 1996년 그룹을 탈퇴하게 되는데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그룹 룰라 역시 남자 셋, 여자 하나로 멤버 구성이 투투와 동일해서 라이벌 그룹으로 많이 회자되었습니다. 


그래서 '싱글와이프' 첫 방송 때, 아내가 최고의 인기 연예인이라서 너무 좋았겠다는 MC 박명수의 말에  황혜영의 남편 김경록이 자신은 투투보다는 룰라를 좋아했다는 가당치도 않은 농담을 하기도 하죠. ^



 3  투투 탈퇴 이후 그룹 오락실의 멤버이기도 했던 황혜영

1996년 투투 탈퇴 이후 황혜영은 그룹 오락실의 멤버로 활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황혜영은 투투 이후 결성한 오락실 활동 당시 멤버간 불화와 기획사의 사정으로 단 2주 활동 후에 오락실을 접어야 했고, 이후 닥친 공황장애와 폐쇄공포증 등으로 약 4년 간을 연예계 근처에 얼씬도 하지 않은 고충을 겪게 됩니다. 



 4  국내 톱 레벨급의 성공한 인터넷 쇼핑몰 CEO 황혜영

황혜영의 공황 장애는 일반적인 것보다 훨씬 더 심했다고 합니다. 방송국이나 라디오 부스같은 활동은 당연히 못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는 가지도 못했고, 심지어는 겨울에도 차 창문을 모두 열고 다녀야 했을 정도로 공황장애로 인한 폐쇄공포증이 극에 달했다고 합니다. 


그런 황혜영을 지켜보던 남동생이 쇼핑몰을 해보자는 제의로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오픈한 것이 바로 지금까지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아마이'인데요, 현재도 황혜영은 아마이 메인 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황혜영 쇼핑몰 아마이

http://www.amai.co.kr/


황혜영의 쇼핑몰 아마이는 2017년 현재 오픈한지 만 9년째로 연매출 100억을 유지할 정도로 성공한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로 주가를 날리고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여자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 1위는 진재영이 운영하고 있는 아우라제이로 연매출만 200억 이상, 하루 최고 매출 1억 2,000만원을 찍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에 걸맞게 진재영은 잊혀질만 하면 한 번씩, 포르쉐 911, 페라리 F400, 가격이 무려 3억 7,000만원에 달하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60-4 스파이더 모델을 공개해주며 화제몰이를 하기도 하죠. 



 5  황혜영 남편 김경록 직업은?

2017년 9월 6일 SBS '싱글와이프' 첫 방송 당시 황혜영 남편 김경록은 직업을 묻는 질문에 뭐 이것저것 하며 도움도 주고, 좋은 일도 하고 하는 식으로 직업을 얼버부리는 듯 행동을 했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황혜영 남편 김경록의 직업은 정치인이기 때문입니다.


황혜영의 남편 김경록 씨는 황혜영과 동갑인 1973년생으로 정책 네트워크 내일 기획의원, 안철수 진심캠프 기획팀장, 생활정치연구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황혜영과는 지난 2011년 결혼을 올리게 됩니다. 


<황혜영 김경록 결혼식>


황혜영이 남편 김경록을 지인으로부터 처음 소개받았던 지난 2010년 10월 당시 김경록은 민주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1년 정도 연애를 한 뒤 2011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당시 황혜영 나이는 39살이었고 남편 김경록 역시 동갑내기였는데요. 황혜영은 당시 결혼이 초혼이었지만, 39살의 골드 미스 황혜영의 결혼이라고 해서 이혼 후 재혼이니 하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습니다. 


황혜영 남편 김경록 씨는 2015년 국민의당 대변인을 역임하다, 2016년 광주광산갑 예비후보전에 뛰어들었으나, 나가기만 하면 당선은 확정된 광주 광산갑 국민의당 최종 후보로는 3선의원이었던 김동철 의원이 확정되고 4선을 일궈내게 됩니다. 



 6  황혜영 뇌수막종 투병, 그리고 남편 김경록과의 러브 스토리

또한 황혜영과 남편 김경록 두 사람은 가슴 찡한 러브스토리로도 유명합니다. 황혜영은 남편을 소개받고 얼마 되지 않아 뇌종양에 걸렸고, 그런 부담감을 안고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은 도리가 아닌 것 같아 김경록 씨에게 그만 만나자고 한 달간 연락을 안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뇌수막종 크기가 작아서 감마나이트 요법으로 치료를 했고, 남편은 아이가 없더라도 그냥 둘이 살자며 황혜영을 설득했는데, 뇌종양 투병중 기적적으로 임신이 되었지만,  입덧이 심해 각혈까지 하고 임신 5개월이 지나면서 자궁 수축 때문에 4개월간 자궁 수축 억제제를 계속 맞고, 그 부작용으로 폐에 물이 차 출산할때까지 산소호흡기를 계속 끼고 있었을 정도로 어렵게 쌍둥이를 출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쌍둥이 출산 몇 달 후 두 사람은 결혼 3년만에 뇌수막종 극복과 쌍둥이 탄생을 기념해서 리마인드 웨딩을 치르게 됩니다. 정치인 남편 김경록과 9개월된 쌍둥이 아들과 함께한 리마인드 웨딩, 선남선녀 부부에, 너무 귀엽고 앙증맞은 쌍둥이 아들까지 완벽한 가족의 모습이어서 많은 화제가 되었던 리마인드 웨딩이었습니다. 



 7  싱글와이프 빙구미 가득한 황혜영 등장 시청률 반등할까?

그리고 황혜영, 김경록 부부의 2017년 선택은 바로 SBS 예능 '싱글와이프'였습니다. 첫 방송에서부터 남편 김경록 씨와의 만남과 출산까지의 과정을 공개하며 감동을 안겨주었던 황혜영인데요. 


막상 쌍둥이 아들을 뒤로 하고 두 명의 친구와 함께 떠난 오키나와 일본 여행에서는 일본 오키나와 맛집 스테이크집을 검색한다며 동명의 미국 스테이크 하우스를 찾아내는 빙구미를 선보이며 '싱글와이프' 또 다른 멤버들의 여행의 묘미를 선사했습니다. 


이천희, 전혜진 부부가 잠시 싱글와이프를 떠난 자리에 새로 들어온 황혜영, 김경록 부부, 여러가지 논란 속에서도 꾸준하게 방영을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다소 불안한 시청률을 안고 있는 '싱글와이프'에 반등이 되어줄지 기대를 모으네요. 

 

관련글:

싱글와이프 에픽하이 미쓰라진 아내 권다현 X 캠핑광 이천희와 결혼 은실이의 전혜진, 가구, 자동차, 재산, 300평 전원주택 집, 딸 소유까지 7가지 궁금증

싱글와이프 박명수 아내 한수민 의사 연봉은 아무것도 아니다! 한수민 원장 100억대 재산 만든 빌딩 부동산 스타벅스 재테크 노하우 무엇?

남편 조재희와 결혼 스토리,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 절친은 박경림,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위엄, 싱글와이프 가수 이수영 궁금증 10가지


싱글와이프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