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효리네 민박 효리 큰언니 등장! 이효리 언니들 이애리, 이유리, 오빠 이국진에서부터 김성경, 김성령, 양희경, 양희은 등등 스타들의 언니 모음 7선

JTBC 인기 관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의 친 언니가 등장했습니다. 수도 고장으로 친언니 집을 방문한 것인데요. 


이효리 언니도 제주도에 사는 줄은 미처 몰랐는데, 이 참에 이발소집 1남 3녀 중 막내였다는 가수 이효리의 언니, 오빠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그리고 아나운서 김성경 언니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김성령, 배우 양희경 언니 가수 양희은 등등 스타들의 언니들을 한 자리에 모듬해봤어요. 함께 보실게요. 



 1  배우 양희경 언니 가수 양희은

1985년 MBC 청소년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으로 데뷔한 배우 양희경의 친언니는 아주 잘 알려졌다시피 바로 가수 양희은입니다. (외모에서부터 목소리까지 너무 비슷해서, 실제로 두 사람을 구분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더럿 있답니다.)


원래 양희은, 양희경 자매의 집안은 꽤 유복한 집안이었는데, 아버지의 외도와 죽음, 그리고 어머니의 빚보증 등으로 가세가 기울어, 나중에는 언니 양희은이 가수활동을 하면서 엄마처럼 양희경을 돌보고 또 한 편으로는 간섭을 하는 등의 사연이 있었더랬죠.


그래서 양희경은 언니를 피할 방법으로 24살의 나이에 결혼을 해버린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런 양희경은 결혼 후 두 아들을 나혹 살다 결혼 20년 만인 1997년 이혼을 하고, 이후 아들 둘을 혼자 키우며 살던 동생 양희경에게 현재의 남편 김광철 씨를 소개시켜준 사람이 바로 언니 양희은이라고도 하죠.



 2  아나운서 김성경 언니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김성령

다들 잘 아시다시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경의 언니는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김성령입니다. 두 사람은 방송에서 서로를 디스했다가 또 방송에서 서로 화해를 했던 것으로도 유명한 자매인데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아나운서 김성경은 언니인 김성령과 성격이 맞지 않아 2년 이상 보지 않았다며, 가까이 있으면 안되는 가끔 봐야 하는 사이라고 디스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근데 그러다 2013년 6월 SBS '땡큐'에서 그간의 속내를 털어놓으며 불화를 없애고 화해를 하며 함께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공개되며 따뜻한 가족애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유명한 모태 미녀 아나운서, 배우 자매입니다. 



 3  트와이스 정연 언니 배우 공승연

트와이스의 정연과 배우 공승연은 세 자매 중 첫째와 막내의 자매 사이로 유명한 연예인 스타 자매입니다. 아버지 역시 2016년 '냉장고를 부탁해'에 스페셜 셰프로 출연하기도 한 끼가 많으신 요리사이기도 한데요.


최근 방영된 tvN 드라마 '써클: 이어진 두 세계'에서 공승연은 '써클'에서 외계인 별이로 왔다가 지구에서 인간으로 살아가는 역을 맡았는데, 지구 인간 이름이 바로 '한정연'이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른바 친언니 공승연이 친동생인 트와이스의 정연의 이름으로 드라마 배역을 맡은 것인데요. 그래서 '써클' 촬영 당시 촬영장에서 동생 이름인 '정연'으로 불려서 처음에는 무척 어색하고 뜨끔하기도 했더라는 일화가 있었답니다.



 4  소녀시대 수영 언니 뮤지컬 배우 최수진

소녀시대 수영의 언니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중인 배우 최수진입니다. 수영의 본명이 최수영이고, 언니 최수진이 1986년생, 소녀시대 수영이 1990년생으로 4살 차이 자매입니다. 


언니 최수진은 원래 배우가 꿈이었는데, 근데 먼저 데뷔해서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된 동생 수영 때문에 집에서 딸 둘이 모두 연예인을 하는 것을 반대해서 꿈을 접었다가, 나중에서야 뮤지컬 배우의 꿈을 버릴 수 없어서 데뷔를 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5  FX 크리스탈 언니 소녀시대 전 멤버 제시카

걸그룹 FX의 크리스탈의 언니는 소녀시대 전 멤버인 제시카입니다. 1994년생 크리스탈의 본명이 정수정, 1989년생 제시카의 본명이 정수영으로 세상 예쁜 정자매로 아주 아주 유명하죠.


뿐만 아니라 정자매 크리스탈과 제시카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걸그룹 멤버이자 두 자매의 패션과 스타일 역시 한류 스타급이어서, 지난 2014년 6월부터 두 달 여간 온스타일 채널에서는 '제시카&크리스탈'이라는 두 자매의 일상을 밀착 취재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방영하기도 했을 정도이고, 제시카는 현재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6  배우 하지원 언니는 조향사 전유경

배우 하지원의 친언니 전유경 씨는 직업이 조향사라고 해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조향사는 여러가지 향료를 섞어 새로운 향을 만들거나 제품에 향을 덧입히는 일을 하는 전문직으로 일종의 냄새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유경 씨는 과거 온스타일 여행 프로그램 '언니랑 고고'에서 하지원과 함께 방송 출연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배우 하지원과 하지원의 친언니 전유경 씨가 남프랑스에서 함께 생활하며 남프랑스의 아름다운 향기를 가득 담으며 인기를 끌기도 했었습니다. 



 7  이효리 큰언니 이애리, 작은 언니 이유리 + (큰오빠 이덕진)

가수 이효리는 아버지가 이발소를 하셔서 이발소 집 딸로 유명했는데요. 가족사항은 1남 3녀 중 막내입니다. 이름까지 모두 공개하면, 큰 오빠 이덕진 씨, 큰 언니 이애리 씨, 둘째 언니가 이유리 씨로 '왔다 장보리'의 배우 이유리와 동명 이인이네요. ㅎ


효리네 민박에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이효리 큰 언니인 이래리 씨는 서울에서 살다가 동생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가 살고 있는 제주도로 거주지를 완전히 옮긴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효리 큰 언니 이애리 씨는 과거 핑클 시절 이효리가 집앞에 있는 팬들에게 싸인안해 주고 들어오면 머리끄댕이를 잡아 혼을 냈던 언니로도 유명한데요. 이효리보다는 8살 많은 큰언니에요. 



또한 이효리보다 4살 많은 작은 언니 이유리 씨는 전직 성형외과 간호사였다고 하는데요. 근데 재밌게도 핑클의 멤버들 가족 중에는 이진 언니도 간호사였고, 성유리 엄마도 독일 간호사, 성유리 오빠는 의사, 옥주현 엄마 역시 성형외과 의사라는 말도 있었듯 멤버 전원이 의학계열과 관계가 맞네요.


여담으로 이효리 큰 오빠 이국진 씨는 올해 나이가 44살인데요. 지난 2017년 3월 1일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을 지나다 태극기 집회 현장에서 60대 소매치기범이 지갑을 훔치는 모습을 목격하고, 순간적으로 자기도 모르게 소매치기범을 잡은 일화로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개념 연예인 이효리 오빠다운 개념 행동이었는데요, 게다가 당시 경찰로부터 받은 소정의 보상금까지 기부해서 더욱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관련글:

효리네 민박 청각장애 피팅모델 정담이 쇼핑몰부터, 인스타그램, 마세라티, 미니쿠퍼 자동차, 집안, 아이유 동갑 나이 시선 집중 미모와 몸매 등 화젯거리 총정리

발뮤다 토스터기, 휴롬 착즙기 2세대, 토마고 애견 바리깡, 테라스 의자 이천희 캠핑 브랜드 하이브로우 릴렉스 체어, 티-벤치까지, 이효리, 이상순 제주도 집 세간살이 특집 ②

다이슨 무선 청소기,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드롱기 브릴란테 전기 주전자, 스탠리 보온병, 볼보 V60, XC90, 효리네 민박 이효리 이상순 제주도 집 세간살이 특집 ①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