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다이슨 무선 청소기,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드롱기 브릴란테 전기 주전자, 스탠리 보온병, 볼보 V60, XC90, 효리네 민박 이효리 이상순 제주도 집 세간살이 특집 ①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이 화제인데요. 그림같은 제주도 풍경도 압권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 푸른 바다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이효리, 이상순의 애월 제주도 2층 주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게다가 두 사람이 제주도에서 여러 마리 강아지와 고양이들과 함께 자연과 음악을 벗삼아 살아가는 집 곳곳에서 살짝 살짝 소품처럼 드러나는 세간살이들이 또 어쩜 그렇게 탐이 나는지요. 매회 그렇게 '효리네 민박'에서 찾아보는 이효리 이상순 제주도 집 세간살이 특집을 꾸며봅니다. 그 첫 번째입니다. 



 1  드롱기 브릴란테 무선 전기 주전자

가장 자주 보이는 1층 거실 커다란 원목 테이블 위에 항상 놓여있는 전기 주전자로, 이상순은 매일 원목 식탁 위의 소형 차탁 옆에 전기 주전자를 놓고 차를 내려 마시거나, 또 자주 커피를 드립해서 내리는데 물을 끓이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인 드롱기에서 나온 브릴란테 컬렉션 무선 전기주전자 화이트 제품으로, 크리스탈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칼라는 화이트 이외에도 아이폰 7 칼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피아노 색깔에 가까운 검정색, 제트 블랙 칼라 두 가지라고 합니다. 


<드롱기 브릴란테 무선 전기 주전자>


360도 회전식 열판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고, 표면 안전장치, 온도 상승시 자동전원차단, 열판 분리 시 자동 전원차단 기능의 3단계 안전 장치로 그 어떤 전기 주전자보다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8만원에 판매가 된 적이 있다고도 하는데, 근데 지금은 이 모델보다도 같은 브랜드의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전기포트'라는 제품이 디자인적으로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2  스탠리 보온병

그리고 드롱기 브릴란테 무선 전기 주전자 옆에 올려져 있는 저 보온병도 소개해드릴게요. 이거 저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스탠리 기획전 세일할 때 구입해서 집에 두고 사용하는 완전 애정하는 보온병인데요. 


스탠리 보온병은 미국에서 1913년 만들어진 우구한 역사의 보온병으로, 몇 천 미터 상공에서 낙하해도 사용에 문제가 없을 정도고, 전쟁 중에는 군인들의 총알을 대신 막아주거나 온도에 민감한 약을 옮기는 운반함으로 사용되기도 했던 보온병으로, 영화 '인터스텔라'에서도 매튜 맥커너히가 차에 오르며 무심하게 내던지는 보온병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100년 역사의 스탠리 보온병>


아버지에서 아들로, 그리고 다시금 손자로 대을 이어서 사용하는 내구성 최고의 보온병으로 유명하며, 보온 시간만 놓고 보면 끝판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최소 12시간에서 1300ml 진공 병의 경우 40시간까지도 보온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효리네 민박에서 나온 이효리 이상순의 스탠리 보온병은 '어드벤처 보온병'이라고 불리는 제품으로 스탠리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이자 가장 인기가 많은 해머톤 그린이라 불리는 국방색에 가까운 녹색 컬러 제품입니다. (최근 남색이나 붉은색 스탠리 보온병도 나오고 있지만, 역시 스탠리 하면 이 해머톤 그린이 대표적인 색깔입니다.)



 3  볼보 V60, 볼보 XC90 이효리, 이상순 차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차는 총 두 대입니다. 당연하죠. 저 큰 집에 게다가 제주도에서 부부가 각 일 대씩 차가 없으면 생활 자체가 불가능할테니까요.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모두 볼보를 타는데요. 방송을 보아하니 이효리가 진푸른색 볼보 왜건인 V60을 타고, 이상순이 화이트 칼라의 볼보 신형 최고급 SUV 모델인 XC90을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효리가 새벽 요가 갈때 타는 차가 볼보 V60, 이상순이 운전해서 마을에 나갈 때 타는 차가 볼보 XC90입니다. 


<볼보 V60 (좌), 볼보 XC90 (우)>


볼보는 왜건으로 아주 유명한 회사인데, 이효리가 타는 볼보 V60은 볼보가 왜 왜건 명가로 불리는지를 실감하는 차량으로, 박스형의 넓은 실내 공간에 안정성은 물론이고 세련미까지 더해진 볼보 최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상순이 타는 볼보 XC90은 2017년 볼보의 최고급 럭셔리 SUV 모델로, 2톤이 넘는 무게에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돌하는 시간이 6.5초에 불과한 고성능에, 8단 자동 변속기, 거기에 그 육중한 몸집에도 리터당 10.2km에 달하는 복합연비가 자랑인 차량입니다. 


거기에 하이엔드 오디오의 제왕이라 불리는 바워스&월킨스 스피커에다가 반자율 주행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2, 차가 도로에서 이탈하면 운전자를 신속하게 시트에 밀착시켜 부상을 방지하는 도로이탈 보호 시스템, 실내 공기청정 시스템,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장치로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360도 카메라로 자동 주차까지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최고급 옵션의 경우 1억 3,780만원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4  다이슨 무선 청소기 V6

효리네 민박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경우 집이 2층으로 되어 있어서기도 하겠지만, 무엇보다도 편의성 면에서 진공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 모두 무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상순과 이효리가 민박 손님을 맞는다며 아래 위층을 청소할 때 사용한 무선 진공 청소기는 그 유명한 다이슨 제품입니다. 


다이슨 무선 청소기는 현존하는 최고의 명품 청소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V6 코드 프리, V6 모터헤드, V6 애니멀, V8 앱솔루트까지 현재 4개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효리네 민박 무선 청소기 다이슨 청소기>


여기서 코드 프리, 모터헤드, 애니멀, 앱솔루트는 모두 기능을 설명하는 것으로, 코드 프리는 무선 제품이다는 의미, 모터헤드는 코드 프리에 비해  75% 모터 헤드 브러시 성는이 강화된 제품, 애니멀은 더욱 더 강력한 모터 성능으로 동물털을 깔끔하게 치우는 용도로 많이 선택되며, 그리고 마지막 V8 앱솔루트는 가장 최근에 나온 신제품으로 다이슨 제품 중에서도 가장 막강 성능에 청소기 사용시간이 기존 V6 시리즈의 20분보다 최대 두 배 늘어난 40분이라는 사용 시간이 장점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효리네 민박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이중에서 V6 애니멀 제품입니다. 역시나 고양이, 강아지를 몇 마리씩이나 키우는 집이라 동물털이 많이 날릴테니까 이 제품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딱 봐도 청소기 막대 색깔로 모델이 그냥 구분이 된답니다. 



 5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아쿠아젯 AM-3000

그리고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마친 후 이효리가 역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로 바닥을 닦는데, 이 때 사용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아쿠아젯 AM-3000'이라고 합니다.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아쿠아젯은 2개의 회전판이 1분당 250회(두 개가 달려 있으니까 합해서 500번) 물걸레질로 바닥에 있는 작은 먼지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아쿠아젯 AM-3000>


그 외에도 헤드 높이가 8.4cm로 침대, 소파, 가구 밑 어디든 틈새 청소가 가능하며, 거기에 물 분사기능도 갖춰서 두께 13mm의 물걸레 전용패드에 충분한 물을 흡수시켜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근데 저는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 아쿠아젯 AM-3000이 가격이 11만원 가량 되는데요, 이건 솔직히 디자인이 너무 후져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고요. 이 가격이면 최근에 샤오미에서 새로나온 물걸레 청소기를 알아보겠네요. 가성비와 디자인의 샤오미답게 화이트 디자인에 8만원 가량의 가격으로 너무 잘 나왔더라구요. 

 

관련글:

효리네 민박 화제, 롤러코스터, 베란다프로젝트 기타리스트, 요조 전남친, 이효리 남편 이상순 누구?

무한도전 이효리 애월 제주도집 팔고 효리네 민박으로 이사간 이유?

무한도전 배정남 고정 반대 의견 들끊는 진짜 이유? 노홍철 무도 복귀 지금이 적기인 이유?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