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성형수술 부작용, 성공한 갓김치 CEO, 아들과 딸의 종말이에서부터 불타는 청춘 꽉꽉이까지 곽진영 10색 매력 대해부

'불타는 청춘'에 꽉꽉이 배우 곽진영이 오랜만에 모습을 보였네요. 지난 1990년대 초반 드라마 '아들과 딸'에서의 종말이 역으로 국민 여동생으로 떴다가, 종말이 이미지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선택했던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연예계를 은퇴했던 아픈 과거의 곽진영입니다. 


지난 2016년 4월 '불타는 청춘' 최고의 대사건 중 하나인 박세준과의 뽀뽀 대사건을 기억하는 분들이시라면 곽진영의 '불타는 청춘' 컴백이 유난히도 반가울 것인데요. 곽진여이 어떤 배우인지, 어떤 과거가 있었는지 10가지 항목으로 정리해볼게요. 



 1  1970년 개띠 전라남도 여수 출신 배우 곽진영

곽진영은 1970년 3월 12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만 47세 개띠로, 국내 동갑내기 연예인으로는 배우 김혜수, 탤런트 김나운,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오현경, 가수 이상은 등이 있습니다. 


동갑내기 남자 연예인은 아주 많은데요. 예를 들어 배우 임원희, 고창석, 최성국, 손지창, 장현성, 이성재, 박상민, 지상렬, 류승룡, 감우성, 차승원, 이범수, 유해진, 김수로, 정재영, 박명수, 김구라, 황정민, 강호동 등등이 모두 1970년생 개띠 연예인들입니다. 



 2  아역 배우 출신, MBC 공채 20기 탤런트로 본격 데뷔

1992년 방송된 '아들과 딸'의 종말이가 워낙 유명해서 그렇지, 곽진영은 이미 10년도 더 훨씬 전인 1977년 영화 '진짜 진짜 좋아해'의 아역 단역을 통해 일찌감치 데뷔를 한 아역배우 출신입니다. 


이후 1990년 MBC 문화방송 사극 '대원군'에 출연했으나 역할은 미비했고, 이듬해인 1991년 MBC 공채 20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곽진영과 동갑내기 배우인 감우성 역시 MBC 공채 20기 출신이고, 그 외 한석규, 김소이, 김현숙 등도 모두 같은 동기입니다. 



 3  '아들과 딸'의 종말이로 전국민적인 사랑과 인기를 얻었던 곽진영

하지만 곽진영의 예나 지금이나 역시 최고의 대표작은 1992년 방송된 MBC 드라마 '아들과 딸'에서의 종말이입니다. 


말 그대로 곽진영은 종말이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최고의 스타가 되었는데요. 1992년 당시 MBC 공채 탤런트 월급이 35만원이었는데, '아들과 딸'에서의 종말이 역으로 1992년 MBC 연기대상 여자신인상을 받고 찍은 세 편의 광고 모델료가 무려 1억 5,000만원 가량이었다 합니다. 


당시 아파트 한 채 가격이 1억원이 안 되던 시절이니 종말이로 곽진영이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가늠이 될 것입니다. 



 4  곽진영의 또 다른 대표작 '아씨'의 간난이

'아들과 딸'의 종말이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곽진영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또 한 편의 작품은 바로 '아씨'입니다. KBS가 1970년 TBC에서 처음 선보여 무려 296회를 방영했던 인기 드라마 '아씨'를 1997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현대판 아씨 역에 최고의 미모를 자랑하던 배우 이응경이, 가정에 충실하지 못할 뿐아니라 장사수완도 부족, 사업에 잇따라 실패하고 가산을 탕진하는 남편 이긍재 역에 선우재덕, 한평생 아씨를 흠모하며 자수성가하여 음양으로 아씨를 돕는 아씨 친정의 소작인 아들 김수만 역에는 최재성이 낙점된 초호화 배역이었는데, 곽진영은 이런 배우들과 함께 아씨 이응경이 친정에서 데리고 온 하녀로 일생을 아씨와 함께하는 한 많은 여인 간난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칩니다. 



 5  종말이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선택했던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은둔

곽진영에게 '아들과 딸'의 종말이는 스타덤에 오른 배역이자 동시에 벽이나 다름없었는데요. 그런 종말이 이미지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곽진영은 성형수술을 택했지만 눈조직을 너무 많이 잘라내서 눈을 제대로 감고 뜰 수도 없는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1999년 KBS 드라마 '누나의 거울'을 마지막으로 연예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은둔생활에 들어가게 됩니다. 


성형이 잘못 돼서 재성형을 하고, 그러다 보니 더 안좋아지는 성형수술 실패후 곽진영은 술과 수면제를 먹고 잠이 드는 생활에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이 생겼고, 스스로 목숨을 끓으려는 생각까지 했다가,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겠다, 부모님에게도 너무 미안하고, 한 번 뿐인 인생 숨지 말자고 생각해서 2004년 '진실 혹은 대담'이라는 타이틀의 누드집까지 내며 방송 복귀에 대한 열의를 내비칩니다. 



 6  채널A '불후의 명작'으로 연기 복귀

곽진영의 방송 복귀작은 채널A 드라마 '불후의 명작'에서의 일 잘하는 김치기업 찬솔식품의 김실장 역입니다. 운명적으로 생이별을 했던 가족의 슬픔이 전통음식인 '다양한 김치'와 약선 음식을 통해 진정한 사랑으로 승화되는 이야기인데, 재밌는 것은 이 작품에서의 곽진영의 배역은 실제 곽진영의 삶과 일정 정도 매치가 되는 면이 다분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항목에서 설명하겠습니다.)



 7  '종말이 김치' 대표로 승승장구한 비즈니스 우먼

채널A '불후의 명작'에서의 곽진영의 배역 김치기업 찬솔식품의 김실장 역이 곽진영에게 뜻깊은 이유는 바로 성형 부작용으로 정신도 재정도 핍폐해졌던 곽진영이 다시 방송 복귀를 할 수 있을 정도로 힘을 얻게 된 것이 바로 여수가 고향인 엄마와 함께 했던 여수 갓김치 사업의 성공으로 비즈니스 우먼으로 거듭 났기 때문입니다. 


곽진영은 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아픔을 이겨내고 2010년 런칭한 종말이 갓김치 사업으로 연매출 100억을 기록하게 되는데요. 여기에는 입맛을 사로잡은 곽진영 엄마의 갓김치 손맛이 있었기에, 엄마를 봐서라도 성형 부작용 과거의 아픔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야겠다는 마음이 컸다고 합니다. 



 8  곽진영, 이병헌과 스캔들?

또한 이건 좀 재밌는 얘기인데요, 곽진영은 동갑내기 배우 이병헌과 스캔들 비슷한 것이 났을 정도로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곽진영이 종말이로 한 창 잘 나가던 때인 1992년 모 잡지 표지 모델 사진을 함께 찍으며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당시 곽진영은 MBC 신인상을, 이병현은 KBS 신인상을 받은 배우였고, 서로 인사를 하다가 동갑내기임을 알게 되었고 1년 남짓 정말 좋은 사이로 지냈다고 합니다.

 

종말이로 먼저 스타가 된 곽진영에게 처음 CF 출연제의를 받은 이병헌이 개런티 등에 대해서 자문을 구하기도 했고, 전남 여수가 고향인 곽진영은 이후 고향에서 올라오는 먹을거리를 이병헌의 집으로 택배로 보내주기도 했다고 하네요.

 

시간이 지나면서 일 때문에 둘 다 시간을 따로 내서 만나기가 힘들었지만, 크리스마스나 밸런타인데이 같은 특별한 날에는 전화로도 서로를 챙겨줬고 한번은 이병헌이 곽진영의 생일에 예고도 없이 찾아와 놀라게 한 적도 있었을 정도로 각별한 사이였다고 합니다. 



 9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로도 유명한 곽진영

또한 곽진영은 김치 사업으로 성공한 CEO임과 더불어 부동산 투자에도 솜씨를 발휘 재력을 모은 바 있기도 합니다. 


곽진영은 북한산이 내려다보이는 대저택에서 살고 있고, 여수에도 김치 공장 부지를 비롯해서, 본인 명의와 가족 명의의 땅과 집 등의 부동산이 다수 있다고 합니다. 농담말로 남자만 빼고 모든 것이 다 있다고 하는 곽진영입니다.



 10  불타는 청춘 역대급 사건, 곽진영, 박세준 뽀뽀대사건

2016년 4월 불타는 청춘에서 곽진영은 '불타는 청춘' 역대급 조회수를 기록한 곽진영 박세준 뽀보대사건을 일으킵니다. 당시 방송에서 불타는 청춘 멤버들은 손을 사용하지 않고 바지 빨리 입기 게임을 했고 승리를 한 곽진영은 부상으로 뽀뽀를 요구했는데요. 


당시 곽진영의 뽀뽀 상대로 뽑힌 상대가 바로 박세준입니다. 박세준과 곽진영은 20년 전 드라마 TV 소설 누나의 거울에서 부부로 연기를 한 바 있었는데요. 첫 번째 도전에서 NG를 냈지만, 이어진 두 번째 도전에서 곽진영의 눈물 연기, 그리고 박세준이 실제로 입을 맞추는 역대급 40금 뽀뽀 대사건이 펼쳐지게 된 것이죠. 


그런 곽진영이 2017년 7월 25일 1년 3개월 여만에 '불타는 청춘'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더욱 여성스러워진 여성여성한 플로럴 원피스를 입고 등장했는데요. 새 친구가 합류했는지 궁금함에 뒤태 여신의 정체를 확인한 김광규가 꽉꽉이가 나타났다며 환호성을 지르는 모습이 너무 재밌었네요. 아래 곽진영, 박세준 뽀뽀대사건 영상 남길게요. 곽진영 앞으로도 계속 '불타는 청춘'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불타는 청춘 곽진영, 박세준 뽀뽀 대사건>

 

관련글:

불타는 청춘 영턱스클럽 임성은 합류! 이주노와의 노예계약 영턱스클럽 탈퇴 논란에서부터 나이, 결혼, 남편, 아이, 이혼까지 궁금증 총정리

불타는 청춘 합류 서정희, 쇼핑몰 폭리, 서세원과의 결혼, 사위 재벌설까지 3대 의혹 무엇?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