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한국 모델 서열 2위, 교포 출신 맥주 사업가 남편 도정한, 딸 도해이, 인테리어에 푹 빠진 인스타그램까지,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송경아 7색 매력 엿보기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에 모델 송경아가 출연했네요. 훈남 스타일의 교포 남편과 귀여운 딸과 함께 즐거운 나의집을 구석 구석 소개했는데요. 


10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던 남편, 전세계에서 가장 알아주는 대한민국 모델로도 유명했던 화려한 스타일 등등 모델 송경아의 7색 매력을 정리했습니다.



 1  올해 나이 만 37세 원숭이띠 모델 송경아

송경아는 1980년 11월 3일 서울에서 태어난 모델입니다. 2017년 기준 올해 나이가 만 37세 원숭이띠입니다. 같은 나이대가 국내 여자 연예인으로는 배우 김태희, 손태영, 모델 장윤주 등이 있고, 외국 여배우로는 에바 그린,  미셸 윌리암스, 킴 카다시안, 주이 디샤넬 등이 습니다. 



 2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출신

송경아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출신에 졸업 이후 홍익대학교에서 문화예술경영학 대학원 과정을 밟았습니다.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는 모델과, 실용음악과, 무용과로 공연예술학부에 속해 있는데요. 배우로는 조윤희, 홍수현, 남보라, 김규리, 박시연, 박진희, 김아중, 공현주, 이영은, 가수는 아이비, 걸스데이 유라, 카라 박규리 등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출신입니다. 



 3  국내 모델 순위 2위의 송경아

송경아는 국내 모델 순위 2위의 영향력을 지닌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4년 12월 KBS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송경아는 국내 모델계 서열에 대한 김신영의 질문에, 기수로 따지면 장윤주가 1위고 2위가 자기, 그리고 박둘선, 한혜진 순서로 모델 서열이 정해진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둘선이 나이가 더 많은 언니지만 데뷔가 늦었고, 그에 반해 장윤주나 송경아는 고등학교 때부터 모델일을 해서 기수가 그렇게 정리가 된다고 합니다. 



 4  톱 모델의 강박한 삶에서 찾아 온 공황장애

송경아는 1997년 한혜진, 장윤주와 함께 같은 쇼로 데뷔한 이후 3년 만에 국내 톱모델 반열에 올라섰고 그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2000년 단돈 20만원만을 들고 편도 비행기표만 끊어 뉴욕으로 날아간다. 


송경아의 엄청난 도박은 역시 엄청난 성공을 보여줍니다. 당시 해외무대에서 동양모델이 런웨이에 오르는 것 자체가 흔하지 않았었는데, 송경아는 아시안 최초로 게스 청바지 글로벌 모델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패션 매거진을 장악하게 됩니다. 



하지만 뉴욕 데뷔 첫 시즌 만에 37개의 패션쇼 무대에 서며 활발하게 활동했던 송경아는 2년이 채 못 지난 2001년 갑작스레 모든 활동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한달의 반은 밀라노, 또 반은은 파리에서 살아야 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고, 또 동양인에 대한 인종차별 등등 어느날 뉴욕 아파트에 누워 있는데, 싱글 스튜디오 공간이 점점 작아지더니 눌려서 죽을 것만 같은 느낌에 손발이 떨리는듯한 공황장애가 찾아왔고, 공황장애를 치료하는데만 4년의 시간을 쓰게 됩니다. 



 5  그림그리기와 인테리어로 극복한 공황 장애

모델 송경아가 험난한 외국 생활에서의 공황장애를 극복해 낸 원동력은 그림과 인테리어에 빠지는 것이었습니다. 송경아는 패션쇼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꾸준하게 그림을 그리고 또 그렸, 또 일 하는 시간 외에 모든 시간을 집을 안정감 있게 꾸미는 것에 투자한 결과, 지금은 그김이 가장 큰 특기이고 인테리어는 부업으로 삼고 싶을만큼 열심으로 공부를 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6  라디오스타 출연 후 달라진 시선

모델 송경아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와 인연이 깊습니다. 출연 횟수만으로는 2회에 불과하지만, 그러나 2014년 박준형, 미노, 손동운과 함께 출연했던 "국적불명 Wher are you from?" 특집이 말 그대로 대박을 치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원래 송경아는 180cm에 달하는 장신의 모델에다가, 국적 불명의 다소 강하고 이질적인 페이스여서 강하고 무섭게 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당시 '라디오스타' 출연 이후 서글서글하고 푼수끼까지 있는 성격으로 사람들이 의외로 선한 성격으로 봐주게 되었다고 하죠.


그 덕분에 지금으로부터터 딱 한 달여전인 2017년 6월 21일에는 "귯걸~ 귯바디" 특집으로 원조 모델테이너 이소라, 무결점 S라인 모델 한혜진, 걸그룹 몸매 끝판왕 걸스데이 유라와 함께 라디오스타에 다시 한 번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것도 시청률이 상당히 좋았죠.



 7  10년 열애 후 결혼 교포 출신 맥주 사업가 남편 도정한, 4년만에 얻은 딸 도해이

모델 송경아는 지난 2012년 미국에서 결혼을 올렸는데요. 남편은 재미교포로 맥주 사업을 하는 도정한 씨입니다. 


두 사람은 2012년 결혼 전까지 무려 10년 가량 연애 기간을 가지며 심사숙고한 끝에 결혼에 이르렀는데요, 결혼 후 4년 만이 2016년 두 사람을 쏙 빼닮은 딸 아이를 낳았고 이름은 도해이라고 합니다. 


<모델 송경아와 딸 도해이>


송경아 남편 도정한 씨는 유머감각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드라이한 성격의 아재 스타일의 밋밋한 남자에 한국말토 서툴렀지만, 어느날 눈이 엄청 와서 배달 음식조차도 시켜먹을 수 없는 상황에서 도정한 씨가 교포라면서 손으로 밀가루를 주물러 손칼국수를 후다닥 만들어주는데 그 모습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2017년 7월 23일 방영된 '휴먼닼휴 사람이 좋다'에서는 현재 9개월이 된 딸을 낳고서 단 하루도 제대로 잠을 자 본 적이 없었을 정도로 육아에 힘들었다며, 모델 송경아가 딸을 뒤에 엎고 동네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상상이나 하겠냐며 소탈한 육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현재 송경아 남편 도정한 씨는 그 누구보다도 아내 송경아를 사랑하고 아끼며, 또한 아침잠이 많은 아내 송경아를 위해 아침에는 손설수범해서 아기를 돌보는 일도 도맡는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이 앞으로도 더욱 행복한 모습으로 사시기를 기원할게요. 아래 송경아 인스타그램 주소 남길게요. 방송 잘 봤다고 저도 인사 한 마디 남기고 왔네요. ^^


송경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1stsong/

 

관련글:

제2의 전지현,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구혜선 대타 주연, 전 남친 여친이 톱스타라고? 라디오스타 장희진 10가지 궁금증

전설의 고멘 짤방에서부터, 일본의 김태희, 일본 여성들이 닮고 싶은 얼굴 1위, 야마시타 토모히사와 결혼 발표까지, 이시하라 사토미 볼매 10선

미스 경기 진, 학교, 전공, 인스타그램 등등 2017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5색 매력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