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스파이더맨 홈커밍 내한 톰 홀랜드 마블에게 왕따당한 사연은?

지난해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이미 스파이더맨으로서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던 톰 홀랜드, 7월 5일 솔로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앞두고 내한을 했네요. 


1996년생 마블의 새로운 스파이더맨으로 향후 어벤져스에 젊은 피를 불어 넣을 이 신선한 페이스의 영국 배우의 면면을 알아보겠습니다. 



 1  1996년생 마블 어벤져스의 가장 젊은 피

토머스 스탠리 '톰' 홀랜드는 1996년 6월 1일 런던의 킹스턴에서 출생했습니다. 영국 출생이라는 말이죠. 어머니 니콜라 엘리자베스는 사진가이고 아버지 도미닉 홀랜드는 코미디언이자 작가입니다. 


톰 홀랜드는 4남 중 장남으로, 세 살 어린 쌍둥이 남동생과 여덟 살 어린 동생이 있는데요. 쌍둥이 중 한 명인 해리 홀랜드도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2  공연 예술과 아트 테크놀로지를 전공한 예술학도

톰 홀랜드는 사우스 웨스트 런던에 위치한 로마 카톨릭 초등학교인 돈헤드에서 교육을 받았고, 윔블던 칼리지에서 2012년 12월까지 수학했습니다. 2012년 12월에 브릿 스쿨의 퍼포밍 아트와 테크놀로지 학과에 입학했습니다. 한마디로 예술학도라고 할 수 있죠.



 3  힙합 댄스 클래스에서 춤을 배운 댄서

또한 톰 홀랜드는 댄서이기도 합니다. 윔블던의 니프티 피트 댄스 스쿨의 힙합 클래스에서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수어사이드 스쿼드' 할리 퀸 역의 마고 로비도 그렇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시리즈의 가모라 역의 조 샐다나도 그렇듯, 요즘 춤이나 기계체조 등을 배운 배우들이 부쩍 할리우드에 많아진 느낌이네요. 



 4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로 데뷔

톰 홀랜드는 2006년 리치몬드 댄스 페스티벌에서 펼친 공연으로 영화 '빌리 엣리엇'과 '빌리 엘리엇 더 뮤지컬'의 안무 담당자였던 린 페이지의 눈에 일찍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후 2년간의 연습 생활과 여덟 번의 오디션을 거친 끝에 톰 홀랜드는 2008년 6월에 빌리 엘리엇의 베프인 마이클 역으로 영국 뮤지컬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5  빌리 엘리엇 역으로 영국 국무총리를 만나기도

2008년 9월에 톰 홀랜드는 채널 파이브의 뉴스 프로그램으로 첫 TV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이듬해에는 ITV1의 '더 필 굿 팩터'라는 쇼에서 톰 홀랜드라는 배우이자 댄서를 다룹니다.


2009년 1월에는 뮤지컬 버전의 '빌리 엘리엇'의 앵그리 댄스 버전을 공연하고서 진행을 맡은 피아니스트이자 가수인 마일린 클라스와 인터뷰를 나누게 되고, 2009년 3월에 '더 필 굿 팩터' 결승전에 진출한 다섯 명의 영국 소년들에게 댄스 루틴을 가르치기도 했죠. 


또한 2010년 3월에 뮤지컬 '빌리 엘리엇' 상연 5주년을 기념해서 톰 홀랜드는 빌리 엘리엇을 연기하던 다른 세 명의 배우와 함께 당시 영국 국무총리였던 고든 브라운에게 초대를 받아 만남을 가졌으며, 뮤지컬 '빌리 엘리엇' 5주년에서 빌리 엘리엇을 연기하는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6  마루 밑 아리에티 영국판의 주인공 쇼우 역 목소리 성우 데뷔

2011년에 톰 홀랜드는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마루 밑 아리에티'의 영국판에서 주인공인 쇼우 역의 목소리 역할을 맡았습니다. 




 7  '더 임파서블'로 영화 데뷔, 연기 천재라는 찬사를 받음

2012년에 톰 홀랜드는 '더 임파서블'로 마침내 영화의 주연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가 연출을 맡고 이완 맥그리거와 나오미 왓츠가 함께 주연을 맡고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첫 상영된 영화인데, 톰 홀랜드는 이 영화로 연기 천재라는 찬사를 얻게 됩니다.



 8  영국에서 인정받은 배우로 스타 탄생 예고

2012년에 스크린 인터내셔널의 UK 스타들에 출연합니다. 2013년에는 브리티시 아카데미 오브 필름 앤 텔레비전 아트 브레이크쓰루 브리츠에 처음으로 선택 받은 배우가 되기도 합니다.



 9  '하트 오브 더 씨'에서 크리스 헴스워스와 함께 연기

2013년에 개봉한 '하우 아이 리브: 내가 사는 이유'에서 주인공 아이작 역을 맡게 되고, 2015년 론 하워드 영화 '하트 오브 더 씨'에서 장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한 배를 타게 될 크리스 헴스워스와 함께 연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역시 2015년에 BBC의 시리즈인 '울프 홀'과 '피어 그레고리 크롬웰'에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되죠.



 10  드디어 마블의 스파이더맨으로 캐스팅

2015년 6월 23일에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와 '스파이더맨: 홈커밍'에 스파이더맨으로 캐스팅되었다는 발표가 납니다. 


근데 이 발표가 재밌는게, 톰 홀랜드는 스파이더맨 오디션이 끝나고 6주 동안 아무 연락도 없어 완전히 떨어졌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루는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을 보고 있는데 '마블 스파이더맨 확정'이라는 기사가 떴길래, 아 난 연락도 못 받았는데 젠장 떨어졌구나, 해서 기사를 봤는데 자기 이름이 떡하니 있더라는 것입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해서 수소문을 해보니, 이유는 스파이더맨 확정 기자 회견을 하기 전에 누군가가 이미 톰 홀랜드 정보를 흘려서, 마블은 그걸 헛소문으로 막기 위해 톰 홀랜드 본인에게조차도 연락을 하지 않는 완벽한 헛소문 전략을 구사했던 것이랍니다. 


(이거 뭐 아무리 보안이 중요하다고 해도, 주연배우를 이렇게 왕따를 시켜도 되는 것인가요? 톰 홀랜드가 나이가 어려서 그랬던 것일까요? 베네딕트 컴버배치나 브리 라슨처럼 좀 더 나이가 있거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정도의 지명도가 있는 배우였다면 최소 연락은 했을까요? 정말 지독한 마블이네요~~)


그리고 약 1년 후인 2016년 4월에 개봉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첫 선을 보인 톰 홀랜드 버전의 스파이더맨은 아이언맨/토니 스타크와 찰떡 궁합 비글 개그를 선보이며 고딩 한 명이 어벤져스의 분위기에 이런 새로운 느낌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또 다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11  앤 해서에이, 키아누 리브스, 다니엘 래드킬리크 등과 함께 더 모던 오션에 합류

같은 해 11월에는 앤 해서웨이, 키아누 리브스, 다니엘 래드클리프, 클로이 모레츠, 한때 스파이더맨 역을 놓고 겨뤘던 아사 버터필드, 제프 골드블럼이라는 쟁쟁한 출연진이 포진한 '더 모던 오션'에 합류하게 됩니다.



 12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함께 출연한 '커런트 워' 개봉 대기중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마이클 섀넌, 니콜라스 홀트 등과 함께 출연하는 '커런트 워'가 올해 개봉 대기 중이니, MCU와 DC 익스텐디드 유니버스와는 이래저래 인연이 많은 배우 톰 홀랜드네요.

 

관련글:

스파이더맨 홈커밍 엔딩 크레딧 속 쿠키 영상 2개! 내용은 토르 라그나로크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3 공식 합류 확정. 사상 최고 미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일은?

원조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가 말하는 마블의 새로운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평가는?


스파이더맨 홈커밍 정말 기대됩니다

동의하시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