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청순, 섹시, 350억 결혼식!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의 중국인 미녀 조종사 안젤라 베이비의 특급 비밀 12가지

중국 여배우들의 할리우드 진출 바람이 거센 가운데, 이번에는 안젤라베이비가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20년 만에 돌아온 속편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서의 중국인 미녀 조종사 레인 라오 역을 통해서입니다. 작년에 무려 350억원 이상의 비용을 들인 황효명과의 결혼식으로 화제를 일으켰던 안젤라베이비를 알아볼까요?

 

 

1. 1989년 생, 올해로 만 27살

안젤라베이비는 1989년 2월 28일 중국의 상하이에서 태어나서 열세 살 때 홍콩으로 이주했습니다. 168cm의 키에 45kg 몸무게, 올해로 만 27살입니다. 국내로는 소녀시대 유리, 태연, 티아라 효민과 같은 나이이고, 외국으로 치면 릴리 콜린스, 테일러 스위프트 등과 또래입니다.

 

#청순 #고혹 #안젤라베이비

 

#섹시 #관능 #안젤라베이비

 

 

2. 할아버지가 독일인 다국적 혈통

본명은 양잉(楊穎). '안젤라베이비'라는 이름는 원래 영어 이름과 가족과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인 '베이비'를 합해서 탄생한 예명이며, 안젤라베이비는 다국적 혈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젤라베이비의 할아버지가 독일인이어서 아버지가 독일인 피와 중국인 피가 반반씩 섞여 있는데, 안젤라베이비는 4분의 1, 쿼터 혼혈이죠.

 

#쿼터 혼혈 안젤라베이비

 

어찌 보면 일본인 같기도

 

 

3. 길거리 캐스팅 

안젤라베이비는 2007년 14살 때 스타일 인터내셔널 매니지먼트라는 모델 에이전시의 눈에 띄어 연예계에 입문합니다. 2009년 중국 영화 '왜자다정'으로 영화계에 데뷔하며, 이후 '최강희사' '적인걸 2' '제일차' 등의 영화로 중화권 여신으로 인기를 누리다 2015년 8월에 개봉한 액션 스릴러 '히트맨: 에이전트 47'의 다이아나 역으로 할리우드에 데뷔합니다. (근데 전반부 후반부 각 5초 등장한 게 전부!)

 

#히트맨에서의 #안젤라 베이비

 

 

4. '인디펜던스: 리써전스'의 중국인 미녀 조종사 레인

롤랜드 에머리히는 '적인걸 2' '일장풍화설월적사' 등의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열연으로 엄청난 찬사를 받은 안젤라베이비를 눈여겨보고 20년 만의 속편 '인디펜던스 2: 리써전스'에 중국인 레인 라오 역으로 캐스팅합니다.

 

안젤라베이비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히트맨: 에이전트 47'에서의 10초 굴욕을 넘어서서, 안젤라 베이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서 리암 헴스워스, 제시 어셔 니콜라스 라이트 등과 외계인 퇴치 대활약을 펼치는 어엿한 조연으로 출연합니다. 높아진 중국 영화시장의 위상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네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안젤라베이비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동료 배우들과 함께

 

 

5. 김범, 지드래곤과 열애설

중화원 톱스타 황효명과 수 년째 열애를 이어가던 중 안젤라 베이비는 한국의 빅뱅 지드래곤, '꽃보다 남자'의 배우 김범과 열애설이 터집니다. 지드래곤과는 MAMA 뒷풀이에서 만난 것이 전부였다며 열애설을 일축했고, 김범과는 '적인걸 2'를 함께 찍으며 알게 된 좋은 친구 사이라고 역시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습니다.

 

#지드래곤 만나 좋아죽는 #안젤라베이비

 

 

6. 중국인 최고 스타 선남선녀의 화려한 결혼

중국의 톱 배우인 황효명과 6년간 사귀다가 2015년 10월에 결혼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과 직접 손잡고 디자인 구상에서 완성까지 5개월이 걸린 웨딩 드레스에, 18억짜리 5.53캐럿 물방울 다이아몬드 반지 등 결혼식 비용만 무려 3,00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350억 원이었다고 해서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안젤라 베이비도 당시 모델 활동으로 한 해 수익 20억을 버는 스타였지만, 황효명은 1,000억 대의 자산가에 그해 연예인 활동 수익이 150억이 넘었다고 하네요. 황효명은 결혼식에서 안젤라 베이비에게 "나는 이 세상 최고의 것들을 모두 다 네 앞에 갖다 놓고 싶다"고 재력을 과시하는 사랑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안젤라베이비 #파리 허니문

 

#안젤라 베이비 #황효명 결혼식

 

#안젤라 베이비 #황효명 결혼식

 

#안젤라 베이비 #황효명 결혼식

 

 

7. 신라호텔 면세점 모델

안젤라베이비는 2014년에 신라호텔 면세점 모델이 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호텔 신라 면세점 이벤트에서는 양 사이드에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최강창민을 세우고 신라호텔 대표 이부진 사장과 찍은 사진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8. 김수현과 함께 샘소나이트 레드 전속 모델

안젤라 베이비는 '별에서 온 그대'의 배우 김수현과 샘소나이트 레드 전속 모델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당시 안젤라베이비는 중국에서의 김수현의 인기를 의식해 "도 매니저와 호흡을 맞췄다고 너무 미워하지는 말아달라"며 애교를 부리기도 했습니다.

 

 

9. 인스타그램 스타 안젤라베이비

안젤라베이비는 셀카의 본좌급입니다. 안젤라베이비의 예쁜 모습이 가득한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angelababyct/ 입니다.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안젤라베이비 #인스타그램

 

10. 가수로도 활약중인 안젤라베이비

안젤라베이비는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Beauty Survivor” (2010), “Love Never Stops” (2011), “Everyday's a Beautiful Story” (2011) and “Can We Smile Together” (2012) 같은 노래를 히트시켰죠.

 

#안젤라베이비의 환상적인 몸매

 

 

11. 중국판 런닝맨 '달려라 형제' 멤버

안젤라베이비는 중국판 '런닝맨'인 '달려라 형제' 시즌3에 유일한 홍일점으로 참여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젤라 베이비는 한국의 원조 런닝맨 멤버 김종국에세 생일 축하 케이크를 보낼 정도로 한국 멤버들과도 돈독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네요.

 

#안젤라베이비 중국 #런닝맨 촬영 모습

 

#안젤라베이비 #김종국

 

 

12. 안젤라베이비 성형 오명 벗고 자연미인 인정받다

데뷔부터 꾸준히 성형 괴물이라는 오명에 시달려오던 안젤라베이비는 과거 안면 검사 등을 거쳐 머리와 얼굴 등 전신 그 어디에도 수술 흔적이 없다는 진단을 변호사 입회하에 공개하며 자연미인임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당시 안젤라베이비는 성형 오명을 밝히기 위해 화장기 없는 맨얼굴로 병원을 방문 전체 과정을 언론에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추천글:

20년 만의 속편! 알고 보면 두 배로 재밌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깨알 정보 모음 1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