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생긴 것도 똑같아!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로 돌아온 토르 동생 리암 헴스워스에 대해 궁금한 12가지 질문

크리스 헴스워스가 '토르' 시리즈로 워낙 떠서 그렇지, 그보다 일곱 살 어린 동생 리암 헴스워스도 비슷한 시기에 배우 활동을 시작해서 비슷한 수로 필모그래피를 채워왔습니다. 2009년, 지금은 연인이 된 마일리 사이러스와 출연한 멜로 성장 드라마 '라스트 송'으로 이미 할리우드에 눈도장을 찍었고, 그 후 '헝거 게임' 시리즈, 이제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로 돌아온 스물여섯 살 배우 리암 헴스워스를 파헤쳐봅니다!

 

 

1. 첫째 햄식이, 둘째 햄식이 우리는 라이벌 형제

크리스와 리암은 나이가 일곱 살 차이가 나는데도 경쟁심이 엄청나게 강하고 서로를 못 살게 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건 일상생활에서의 일이고, 배역에 관해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나중에 알려진 일인데, 사실 토르 캐스팅에서 마지막 단계까지 간 사람은 첫째 햄식이가 아니라 둘째 햄식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작자들이 첫째를 다시 불러 둘째 대신에 그에게 역을 주었다고 합니다. 리암,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2. 햄식이 응원은 햄식이가!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배우 대열에 선 두 형제는 그 바쁜 와중에도 서로를 도와주고 응원한답니다. 리암이 '헝거 게임'의 게일 호손 역을 맡았을 때 크리스는 몸을 만들라고 독려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네요. 

 

'야, 뚱보, 이거 제목이 "헝거 게임'이야, '이팅 게임(Eating Games)'이 아니고." 형의 아재 개그를 담은 문자 덕분에 동생 리암은 운동은 훨씬 더 많이 하고 음식은 훨씬 덜 먹기 시작했고, 그리하여 토르의 망치를 들 정도는 아니어도, 밀림에서 석궁을 들고 뛸 정도의 체력과 몸은 만들었다고 합니다. 

 

 

3. 호주 펭귄 공원 경비원 리암 헴스워스

리암 햄스워스도 할리우드 스타로 큰돈을 만지기 전에는 여러 일을 전전했습니다. 제과점과 볼링장에서 일했으며, 역시 배우이며 목수 회사를 하는 큰 형 루크 아래서 마루 바닥 까는 일을 했답니다. 펭귄 공원에서 경비원 일을 하며 펭귄 밥을 주기도 했구요.

 

 

4. 리암 햄스워스 어머니에게 성교육을 받다

리암의 어머니 리오니 헴스워스는 교사인데, 안타깝게도 리암은 학교 다닐 때 성교육 담당 선생님으로 어머니를 만났다고 합니다. 제이 르노의 투나잇 쇼에서 그 일에 대한 질문을 받고 리암은 답했습니다. '뻔하죠! 어머니가 자기 개인적 경험을 얘기할 때까지는 재미있었어요. 그러고는 난 문을 박차고 나가버렸죠!'

 

 

5. 세 형제가 모두 일일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집안

루크, 크리스, 리암 헴스워스 세 형제는 모두 호주 일일 드라마인 '네이버스'에 출연했습니다. 리암이 2007년 25개의 에피소드에 조시 테일러 역으로 출연하며 가장 길게 나왔습니다. 또 크리스 헴스워스를 호주에서 스타로 만들어준 소프 오페라 '홈 앤 어웨이'의 한 에피소드에도 출연했습니다.

 

 

6. 크로커다일 던디

크리스 헴스워스와 리암 헴스워스 그들대로 이미 호주의 전설이 되었지만, 실제 전설의 주인공이 이들의 친척이기도 합니다. 악어에 물렸다가 살아난 사나이의 이야기인 '크로커다일 던디'의 실제 주인공 로드니 아스넬이 크리스와 리암 형제의 이모부라고 합니다. 영화에서처럼 여 기자와 이어졌던 게 아니네요.

 

 

7. 연인 마일리 사이러스 뮤직 비디오에 찬조 출연

다른 스타들이 종종 그러듯이, 리암 헴스워스도 잘생긴 얼굴을 허비하지 않고 뮤직 비디오에 가져다 썼습니다. 2009년에 마일리 사이러스의 뮤직 비디오 'When I Look at You', 2011년에 잭 브라운 밴드의 'Colder Weather'에 출연했습니다. 

 

 

8. 복싱이나 서핑같은 스포츠가 취미! 단, 배구는 안 늘더라!

그 몸을 보아하건대 스포츠를 좋아할 것임은 능히 짐작이 갈 일이죠. 특히 복싱과 서핑같이 빠르고 격렬한 스포츠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 기타도 칠 줄 알며, 그림 그리기도 아주 좋아한답니다. 고등학교 때 미술시간을 아주 좋아했고, 그림을 그리는 일은 명상같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근데 리암 헴스워스는 영화 '더 라스트 송'에 캐스팅되려고 배구를 할 줄 안다고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배구 영화에서 배구에 대한 거짓말을 하다니. 배구 장면이 시작되자마자 들통날 거짓말이었지만, 자신의 운동 능력을 믿고 그냥 일단 잘 한다고 둘러댄 거지만, 좀체 배구 실력은 늘지 않았고, 영화를 찍는 동안 대역을 쓰는 분량이 늘어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9. 리암 헴스워스 중졸? 고졸?

어떤 기사는 어머니가 교사임에도 리암은 LA에 갈 돈을 모으려고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하고, 어떤 기사는 그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도 하고, 그게 미스테리입니다.

 

 

10. 마일리 사이러스, 리암 헴스워스 미암 커플

마일리 사이러스와는 2009년 '라스트 송'에서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가 2012년에 리암의 프로포즈로 약혼까지 했으나 1년 후인 2013년에 결별했습니다. 마일리 사이러스가 겪었던 '질풍노도의 시기'가 결별의 이유라는 설도 많았죠. 

 

올해 2016년 초에 재결합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사랑에 빠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 그들은 올 여름 호주 해변에서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미암 커플이라고 불리는 마일리와 리암 사이에 임신설도 돌고 있네요.

 

 

11. '헝거게임' 리암 헴스워스, 제니퍼 로렌스 열애설

리암 헴스워스는 영화 '헝거 게임' 시리즈에서 게일 호손 역을 맡아 연기를 하면서 주연 여배우인 제니퍼 로렌스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두 사람은 '헝거 게임' 시리즈를 찍다가 자연스레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하는데, 열애설은 '헝거게임' 시리즈 3탄인 '헝거게임: 모킹제이' 프로덕션을 위해 독일을 방문했을 때 두 사람이 같은 호텔방을 썼다는 기사와 함께 절정에 오릅니다. 두 사람은 열애설을 부인도 인정도 하지 않은 모호한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12.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의 제이크 모리슨 역의 리암 헴스워스

2016년 6월 개봉한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서 리암 헴스워스는 공군 조종사 제이크 모리슨 역을 맡아 지구를 구하는 핵심 인물로 활약을 하게 됩니다. 리암 헴스워스가 분한 제이크 모리슨은 이 영화에서 전직 토머스 휘트모어 대통령의 예비 사위로, 주연 여배우인 마이카 먼로와 러브 라인을 형성합니다.

 

관련글:

20년 만의 속편! 알고 보면 두 배로 재밌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깨알 정보 모음 1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