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동상이몽 2 우효광, 나혼자 산다 성훈, 애프터스쿨 유이, 배우 소지섭에서 힐러리 스웽크까지, 수영선수 출신 국내외 남녀 연예인 다섯

두 달 여전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에 배우 성훈이 등장해서 멋진 수영 솜씨를 선보이고, 이후 수영으로 다져진 미친 운동신경으로 서핑 도전에도 무난히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근데, 이번에는 SBS 예능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의 우블리가 제주도 바다에서의 멋진 수영 실력으로 큰 화제입니다. 


그래서 국내외 스타들 중에서 수영 선수급 수영 실력을 지닌 스타들이 누가 있는지를 알아봤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다섯 명의 국내외 남녀 수영 선수급 수영 실력 보유자입니다. 함께 보실게요. 



 1  태평양 어깨가 괜히 생긴게 아니다, 국가대표급 수영 실력 배우 소지섭

원조 수영 선수 출신 대표적인 배우는 역시 소지섭입니다. 소지섭은 서울 광성중학교와 광성 고등학교 시절 수영으로 전국 소년체전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경험이 있으며, 개인전에서는 은메달과 세 번의 동메달을 획득한 경력이 있다고 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소지섭에게 수영을 가르쳤던 선생님에 따르면, 소지섭은 학교 다닐 때 내성적이고 착한 아이여서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거의 묵묵히 운동만 했던 아이였다고 합니다.


수영 실력도 그렇게 뛰어났던 소지섭은 한 때 평영 한국 랭킹 3위까지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소지섭은 과거 인터뷰에서 아마 수영을 계속했으면 국가대표가 됐을 것이라고 했을 정도로 수영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입니다. 태영양 어깨로 유명한 소지섭의 어깨가 괜히 생긴게 아니죠. 



 2  체고 수영 1위의 위엄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유이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의 유이의 아버지는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의 김성갑 코치입니다. 유이의 본명이 김유진이죠. 


유이와 유이의 친언니 둘 모두 아버지의 피를 물려받아 운동에 소질을 보였고, 두 자매는 초등학교 때부터 수영을 시작했는데, 유이는 개인혼영 400미터와 800미터에서 인천 체육고등학교 재학 시절 전국체전에 대표선수로 출전했을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체고 수영 1위의 위엄 유이>


이른바 인천 체육고등학교 수영 전교 1등의 실력인 유이인데요. 전형적인 체육하는 중고등학교 아이라서 공부는 뒷전, 중학교 때 520명 중 400등을 넘어가는 하위권을 기록하기도 했다는데요.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체육으로 대학을 진학하기를 원했던 부모님들의 뜻을 거스르고 고등학교 2학년 때 연예계 문을 두들겨서 2009년 손담비가 소속된 플레디엔터테인먼트에서 애프터스쿨로 데뷔하게 됩니다. 수영 선수 출신답게 꿀벅지 연예인의 대명사, 바로 유이입니다.



 3  박태환 만큼 수영 잘 하는 배우 '나 혼자 산다' 성훈

성훈은 본명이 '방성훈'으로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했으며, 2011년 SBS 드라마 '신기생뎐'을 통해 데뷔한 배우로, 연예계 데뷔 전에는 수영 선수였다고 합니다. 


현역 수영 선수 시절 아주 촉망받는 선수로 수영 코리아의 미래를 짊어진 유망주 선수였으나, 부상으로 인해 수술만 약 10번 가량 받으며 기록이 하향세로 접어들자 수영을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팬카페 이름이 '포세이돈'입니다.


<박태환 만큼 수영 잘 하는 배우 성훈>


실제로 2015년 여름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최초로 수중 스포츠에 도전했을 때 수영반 정식 멤버로 합류한 성훈은 접영에서 한국 신기록과 불과 4초 차이밖에 안 나는 기록을 내며 우승을 차지해서 저게 돌고래지 사람이냐며 큰 화제 몰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수영반 오디션 참가자 아홉 명이 수영강국인 호주에서 온 물개 샘 해밍턴, 해병대 군 복무 경력의 최필립, 프랑스 지역 수영대회를 휩쓴 수영 경력의 로빈 등등의 막강 경쟁자들이었지만, 이건 뭐 조기축구에 메시가 온 듯 그 모든 경쟁자들을 다 발라버리는 모습을 선보여서 시청자들이 입을 다물지 못했더랬죠.



 4  '밀리언 달러 베이비'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배우 힐러리 스웽크

제7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 주요 부문을 모두 휩쓸었던 영화 '밀리언 달러 베이비'의 주연 배우 힐러리 스웽크는 수영 선수로 주니어 올림픽에 나갈 정도의 수영 실력 보유자였다고 합니다. 


그런 기본적인 운동 신경이 있었던 것에다가, '밀리언 달러 베이비' 촬영 이전 석달간 하루 네 시간 반씩 이를 악물고 훈련하며 '밀리언 달러 베이비'의 권투 선수 매기를 만들었던 근성과 저력으로 기어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손에 쥐고 말았던 것이죠. 



 5  중국 수영 청년 선수권 2년 연속 우승자, 추자현 남편 우효광

최근 제주도에서 달콤한 휴가를 즐기는 우효광-추자현 부부의 모습과 함께 소문만 무성했던 우효광의 수영 실력을 방송으로 공개하며 시청률 하이를 경신하고 있는 SBS 예능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의 우블리 우효광 역시 수영 선수 출신의 중국 배우입니다. 


우효광은 1981년생 랴오닝성 단둥 출신으로, 185cm의 훤칠한 키에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에서 엿볼 수 있듯 과거 중국 청소년 국가대표 수영선수까지 활약했을 정도로 약 10년간의 수영 선수 경력자라고 합니다. 



수영 선수 시절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물 속에 있었다며, 아침 5시 반이면 시작되는 훈련이 저녁 7시 반에 끝났다면서, 늘 시합을 준비하는 긴장된 마음으로, 해 뜨기 전부터 일몰 이후까지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우효광은 그런 훈련의 결과로 중국 청년수영 선수권대회와 카약 선수권대회에서 여러차례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는데요. 동상이몽 MC인 농구 선수 출신의 서장훈 역시 중국은 인구만큼 선수도 많기 때문에 청소년 대표 선수까지 올라갔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노력의 결과라고 얘기하고 했습니다. 

 

관련글:

미스 춘향 선, 전남편 소지섭 절친 위승철과 이혼 이유, 아들 하나 엄마 장신영♥가시꽃 배우, 강경준 나이, 인스타그램, 동상이몽 시즌2 컨셉 논란 등 궁금증 7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합류 김정근 아나운서 아버지 집안 재력 루머 및 이지애 아나운서와의 초고속 결혼 풀스토리 무엇?

댄스와 발라드 양면에서 톱가수, OST 여왕, 재기의 아이콘, 100억대 재산에 나이는? 조재진, 조동혁, 정석원, 이상민까지 열애와 결혼, 루머 등등 가수 백지영의 모든 것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