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 농구선수 정찬영과 결혼 발표! 나이 차이, 온유와의 열애설, 패션 쇼핑몰 더정, 소바패션, 인스타그램, 집안 등등 정아, 정찬영 진짜 궁금증 5가지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정아가 농구선수 정창영과 2018년 4월 결혼을 발표했네요. 사실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6월 경부터 열애설이 나면서 사귀는 것이 확인되었는데, 그 후 약 2년 여의 만남 이후 결혼이 발표된 셈이네요.


애프터스쿨 탈퇴 이후에는 패션 쇼핑몰을 런칭해서 패션 비즈니스 CEO로 인생 2막을 열어가고 있는 정아인데요.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정아가 누구인지, 농구선수 정찬영은 누구인지, 열애설에서부터 나이 차이 등등 몇 가지 궁금증을 추려보았습니다. 함께 볼게요.



 1  애프터 스쿨 출신 정아 누구?

정아는 1983년 8월 2일 경기도 옹진군 연평도에서 태어났습니다. 17살 때부터 가수의 꿈을 꾼 이래로, 2000년에 활동한 3인조 걸그룹 SZ의 멤버였다가 데뷔도 못해보고 팀이 해체된 이후, 2005년에는 레이싱 모델 출신을 엮어 만든 섹시 컨셉의 걸그룹 KISFive에서 보컬을 맡기도 했지만 유명세와는 거리가 있었죠.


이후 2009년 애프터 스쿨로 데뷔해서 팀에서 메인 보컬을 맡아 활약을 하다, 레이나가 영입되면서 메인 보컬 자리를 물려 주고 리드 보컬로 물러나기도 했더랬고, 이후 솔로 앨범을 준비하기도 했으나 최종 무산되고, 2016년 1월 28일부로 정아의 탈퇴를 마지막으로 애프터스쿨 모든 원년 멤버가 탈퇴 혹은 졸업을 하게 되죠.


재밌는 것은 정아는 애프터 스쿨이 되기 전부터 연예계 활동은 오래되었지만, 도무지 그 이전의 과거가 별로 알려진게 없고, 심지어는 졸업사진조차 찾을 수 없었고, 팬들이 수소문해서 고등학교 알아내기는 했지만, 막상 졸업한 기록이 없었고, 거기에다가 고향이 연평도라는 사실이랑 엮어 혹시 간첩아니냐는 농담이 있기도 했더랬습니다. ^^



 2  애프터 스쿨 탈퇴 이후 연기자 및 스타일리스트로 활동중

애프터 스쿨 탈퇴 이후 정아는 신생 기획사인 비에이앰컴커니와 계약 후 2016년 12월 웹 드라마 '저스티스팀'에 출연하기도 했고, MBC 단막극이나 웹 영화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진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같은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로 영화 '패션왕', tvN 드라마 '굿 와이프'  등에 출연하며 성공적인 연기자 변신을 마친 나나에게 연기 조언도 받았다고 하는데요. 


최근 2017년 8월 7일 방영된 '풍문으로 들었쇼'에 출연,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며 '아이돌학교'의 무대의상을 맡기도 했으며, 2017년 9월부터는 TRENDY TV '멋 좀 아는 언니' 시즌3에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3  패션 사업가, 쇼핑몰 CEO로 인생 2막

애프터 스쿨을 탈퇴한 정아는 여전히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 솜씨를 발휘해서 인터넷 패션 쇼핑몰을 운영하게 됩니다. 정아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쇼핑몰 '더정'이었죠. 주소는 http://www.the-jung.co.kr/ 입니다만 아무 것도 뜨지 않죠. ㅠㅠ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더정 쇼핑몰은 1년 가량 운영이 되다 문을 닫게 되었고, 현재는 직접 운영은 아닌 공동 운영으로 정아는 좀 더 모델 쪽에 비중을 두고 새로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아 모델로 활동중인 쇼핑몰 소바 패션>


정아가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쇼핑몰은 소바패션이라는 쇼핑몰인데요. 근데 아쉽게도 이 쇼핑몰 역시 현재는 공사중이어서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의 패션 감각을 엿볼려면 재오픈까지 좀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네요. (사이트가 공사중이라 페이스북 주소 위에 남겨요.) https://www.facebook.com/sobafashion?sw_fnr_id=2527211737&fnr_t=0



 4  온 집안이 스포츠 선수, 농구선수 정창영 누구?

그렇다면 농수선수 정창영이 누구인지도 궁금한데요. 정창영은 1988년 태생으로 정아보다 5살 연하 현 창원 LG 세이커스의 가드로 활약 중인 농구선수입니다. 


지난 2007년 FIBA U-19 세계청소년농구선수권대회 대표를 거쳐, 2011년 창원 LG레이커스에 입단했고, 2013년 4월 상무 농구단에서 군복무를 마친 후, 2015년 전역해 다시 창원 LG페이커스 팀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포지션이 가드니까 농구선수로서는 큰 키는 아닌 193cm이지만, 그러나 남자로서의 훨출한 신장은 당연하고, 거기에 훈남 외모를 자랑하는 선수로, 팬들 사이에는 '창원의 아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팬덤 역시 막강한 선수입니다. 


<창원의 아이돌 농구선수 정창영>


특히 정창영은 한국인 최초로 일본 여자 농구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농구선수 출신 정해일 감독의 아들로도 유명한데요. 송도고에서, 고려대, 현대 전자에서 프로농구 선수로 활약한 정해일 감독은 나 코치를 거쳐 국민은행 여자 농구팀 감독을 맡다, 지난 2002년 일본여자농구 도요타 팀의 감독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정창영 선수의 누나 역시 농구선수인데요. 정창영 선수의 3살 위 누나 정안나 씨 역시 현역 시절 우리은행, 금호생명 여자농구팀에서 뛰다 현재 서울신길초등학교 농구부 코치를 맡고 있으며, 정창영 선수의 어머니 역시 여자배구 국가대표를 지낸 김영숙 씨로 모든 집안이 농구, 배구 스포츠 선수 출신 집안입니다. 



 5  정아 온유, 정창영과 열애설, 결국 결혼은 정창영과!

애프터스쿨 정아와 농구선수 정창영의 열애는 지난 2015년 6월 경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당시 애프터스쿨 활동을 하고 있던 정아는 좋은 감정으로 만나고는 있지만 아직 사귀는 단계는 아니다는 말로 친구 사이와 연인 사이의 중간 단계 정도임을 간접적으로 승인한 바 있습니다. 


당시 애프터스쿨 정아와 정창영은 서로의 인스타그램에 #CY, #JA 이니셜을 해시태그로 다는 등 애정을 드러내며 열애설에 휩싸였는데, 애프터스쿨 정아는 그 전에도 보이그룹 샤이니 온유와 함께 만나는 사진이 언론에 포착되며 열애설에 휩싸인 적이 있기 때문에 열애설에 대해서 조심스레 접근하는 스탠스였습니다. 



왜냐하면 애프터스쿨 정아는 지난 2009년 애프터스쿨 데뷔 이후, 지난 2011년 경부터 샤이니 온유와의 열애설이 꾸준하게 제기되다, 그러다 2013년 온유와 함께 있는 사진이 언론에 노출되었느데도 계속 열애설은 부인했었기 때문이죠. 


심지어 정아는 샤이니 온유와는 열애설에 대한 인정도 없었고 그렇다고 결별설조차도 소리소문없이 있는둥 마는둥한 상태에서, 2015년 농구선수 정창영과 열애설이 났었기 때문이고, 게다가 그 때까지만 해도 애프터스쿨 활동기였으니 상당히 조심할 수밖에 없었죠. 


<애프터스쿨 정아 샤이니 온유와의 열애설 당시 사진>


하지만 지난 2015년 농구선수 정창영과의 열애설 이후 정아는 애프터스쿨을 2016년 1월 부로 공식 탈퇴하고, 아마도 그 때 이후 공식적으로 농구선수 정창영과의 좋은 만남을 꾸준히 이어오다, 드디어 이 사람이 내 결혼상대다 하고 마음을 먹게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 날짜도 2018년 4월 28일로 잡혔는데요, 날짜 정하고 결혼식장 구하고 딱 언론에 결혼발표 알린 것 같습니다. 2017년 9월부터는 TRENDY TV '멋 좀 아는 언니' 시즌3에도 출연하는 패션 비즈니스 CEO 정아인데요, 두 사람 행복하게 결혼 이루시길 기원할게요. 


두 사람 인스타그램 주소는 정아는 https://www.instagram.com/i_am_jungah/ 이고, 정창영 선수는 https://www.instagram.com/jjungchang_5/ 입니다. (근데 정창영 선수는 인스타를 삭제했나봐요.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여튼 두 사람 결혼 미리 축하드립니다. 정아 인스타에 축하 메시지라도 하나씩 남겨주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관련글:

두 딸의 엄마라니? 나이 알 수 없는 방부제 미모, 미운우리새끼 윤상현 아내 가수, 작사가 메이비 어마어마한 저작권료 얼마나?

전설의 고멘 짤방에서부터, 일본의 김태희, 일본 여성들이 닮고 싶은 얼굴 1위, 야마시타 토모히사와 결혼 발표까지, 이시하라 사토미 볼매 10선

tvN '굿 와이프' 방영 시작! 리메이크 '굿 와이프' 원작 미드와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정아, 정창영 결혼 미리 축하합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