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진, 바이크 매니아, 가요계 역주행의 원조 등등 인생술집 배우 장서희, 가수 김현정의 놀랍고도 진기한 기록 7가지

배우 장서희와 가수 김현정이 tvN 예능 '인생술집'에 함께 나란히 출연했습니다. 두 사람이 친분이 두터운 절친이라는 것도 몰랐는데, 예능 케미마저도 남다른 토크 실력자여서 더욱 놀라웠네요. 


그래서 배우 장서희와 가수 김현정에 대해 조사를 해봤는데요. 이 두 사람은 꽤나 재밌는 각종 진기록의 타이틀로 유명했습니다. 어떤 진기록, 놀라운 사실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게요. 



 1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진 장서희

배우 장서희, 송혜교, 고소영, 김현주 그리고 가수 티아라 은정, FX 설리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예쁜 어린 선발대회 출신 연예인 스타들이라는 것입니다. 


설리는 2005년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수상자이고, 장근석은 티아라의 은정과 함께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에서 수상했고, 2PM의 우영도 2001년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대상을 받았으며, 송혜교, 고소영, 김현주 모두 다 이 대회 출신입니다. 


그 중에서도 장서희는 원조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 출신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려 1981년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에 참가하여 진으로 뽑혔고, 이후 광고 모델과 연기 활동을 펼친 아역 배우 출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아역 시절까지 더하면 21년 무명 시절을 거친 배우 장서희 인어아가씨로 초대박

장서희의 대표작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바로 2002년의 '인어 아가씨'입니다. 근데 아역 배우 출신 장서희는 아역 시절까지 합치면 '인어 아가씨'에 출연하기 이전까지는 무려 21년이라는 엄청난 기간 동안 조연이나 단역으로만 출연한 무명 시절이 가장 긴 스타 중의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명 배우를 주인공으로 했음에도 '인어 아가씨'씨는 대박 중에서도 초대박이 났습니다. 방영 세 달만에 시청률 30%를 돌파하고, 시청자들에게도 이런 드라마가 있을 수 있다니 하며 굉장히 신선한 막장 충격파를 주었고, 그리고 2002년 연기대상에서 장서희는 대상을 포함 무려 5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통하죠.  드라마 한 편으로 인생 역전을 한 배우로는 아마도 국내 최고급 충격파였을 것입니다.



 3  '인어 아가씨'를 뛰어 넘는 초초초대박 '아내의 유혹'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인어 아가씨'가 초대박을 냈다면 '아내의 유혹'은 초초초초 초대박이 납니다. 


'아내의 유혹'은 그야말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얻었고, 게다가 국내뿐 아니라 '아내의 유혹'은 중국에서까지 큰 인기를 끌어 중화권 스타가 된 장서희는 2009년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미니시리즈도 아닌 일일드라마로만 대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유일무일한 배우가 됩니다. 



 4  복수 연기의 신이자 막장 드라마의 아이콘 장서희

'인어 아가씨', '아내의 유혹'은 대표적인 복수 드라마이면서 막장 드라마 하면 곧바로 연상되는 작품이기도 해서, 장서희는 복수 연기의 신이자 막장 드라마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불립니다. 


'인어 아가씨'와 '아내의 유혹'으로 막장 드라마 3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임성한, 김순옥 작가와 이미 작업을 햇으므로, 이제 문영남 작가만 만나면 막장 드라마 3대장을 모두 클리어하는 그랜드 슬램을 작성하는 것 아니냐며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5  가요계 역주행의 대한민국 원조 가수 김현정

김현정은 이른바 가요계 역주행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현정은 1997년 2월에 1집 'Legend'를 발매했고, 바로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 '그녀와의 이별'이었지만, 전혀 히트를 치지 못합니다. 


망했다 싶었는데, 역주행이 나온 곳이 바로 길보드 차트입니다. 즉 불법 복제 테이프 가판대 등지에서 입소문을 탄 '그녀와의 이별'은 조금씩 반응이 늘어나더니 결국 앨범 발매 1년 뒤인 1998년 6월 무렵에 앨범 자켓을 재촬영해서 재발매를 하게 되고 차트 역주행을 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무려 발매 이후 1년 3개월이 지난 1998년 8월에서야 공중파 1위를 기록한 것인데요, 당시 갤럽 조사에서 국민 선호음악 1위도 기록하는 등의 인기에 힘입어 1998년 재발매된 1집은 60만장 이 넘는 판매고로 당해년도 여성 솔로 가수 음반 판매량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6  가요계 최고의 롱다리 여가수 김현정

김현정은 가요계 최고의 롱다리 여가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키가 173cm에 순수 다리 길이만 98c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골반까지 포함하면 112~113cm까지 간다고 합니다. 


지난 2017년 4월 18일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박나래가 쟀을 당시에는 무려 114cm가 나와 시청자들을 경악시켰는데요. 1남 2녀 중 차녀인 김현정의 남동생은 키가 193cm에 달한다고도 합니다.



 7  바이크 매니아 김현정

가수 김현정은 바이크, 즉 오토바이 매니아입니다. 청춘시트콤 '행진'에 출연 당시에는 시가 1,300만원짜리 바이크를 타고 돌아다니는 장면도 찍기도 했고, 2009년에는 '미션 임파서블 2', '고스트라이더' 등에 출연했던 세계 최고의 바이크 스턴트맨 롭 존스 내한 당시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슈퍼모델 출신, 레이싱걸 경력, 경리와 함께 나인뮤지스 섹시 담당, 베스트셀러 저자, 인스타그램 스타, 일반인 남친과 결혼 발표, 문현아 10색 궁금증

5억 람보르기니, 8천만원 카메라, 5천만원 시계! 아버지는 부동산 재벌 연규진, 아내는 한가인, 인생술집 배우 연정훈의 화려한 사생활

동안 외모, 인스타그램 여신, 강사급 필라테스 실력, 결혼 연관검색어 등등 인생술집 서지혜에 관한 10가지 문답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